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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9/25 11:30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43/0000085208?sid=101
[한강버스, 구명조끼 '있으나 마나'…운항 중 보관함 안 열렸다] 2025.09.22. 구명조끼 꺼낼 수 없어…전기장비실도 개방된 채 운항 1등 항해사 “보여주기식 안전 관리의 결말” 서울시 "경사로는 접이식…사고 발생 시 접으면 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643153?sid=102 [한강버스 운항 나흘 만에 고장 2건…퇴근길 시민 불편] 2025.09.23.
+ 25/09/25 12:25
한강버스 제작업체 선정부터 과정까지 매끄럽게 진행된게 없다보니
저런거 말고도 언젠가 다른 문제가 터질 가능성을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죠...
25/09/25 11:32
할말이 참 많은데 다 제쳐두고
저아저씨는 힐링 얘기하면서 한강에서 사진을 찍을거면 비오기 전에 물 맑을때 가서 진작에 찍어놓지 비맞아서 흙탕물 다됐는데 이제와서 저기서 사진찍어야하나 싶습니다. 참 보면 볼수록 여러모로 능력이 부족해요
25/09/25 11:34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79/0004069790?sid=102
[한강버스' 계획은 출퇴근인데…현실은 아직] 2025.09.24. 2023-04-18 한강 리버버스 도입 결정 2023-09-04 한강 리버버스 사업 본격 추진 2023-11-09 환경단체 지적에 "적자를 감수하지 않으면 시작도 할 수 없다" 2024-02-01 서울시, 한강 리버버스 운항 2024년 10월로 예고 2024-08-06 한강버스 운항 2025년 3월로 미뤄…당초보다 5개월 연기 2024-11-25 드디어 모습 드러낸 한강버스 2024-12-26 한강버스 정식운항 두번째 연기 2025-05-16 한강버스 운항 세번째 연기 2025-09-17 한강버스 취항식…정작 시승은 못해 2025-09-18 정식 운항 첫 날부터 화장실 터진 한강버스 2025-09-20 팔당댐 방류로 한강버스 운항 중단 2025-09-21 한강버스 운항 3일 만에 1만명 돌파 2025-09-22 고장으로 멈춰버린 한강버스 2025-09-24 '불꽃놀이 1열 관전' 한강버스, 다자녀 가족 초청한다
+ 25/09/25 12:43
크크크 오세훈 진짜 아....
어젠가 어떤 기자가 직접 타봤는데 생각보다 소음도 심하고 흔들림도 강하다고 하던데 치유는 개뿔 크크크
25/09/25 11:36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60537
서울시 청년안심주택.. 전세사기 하는일이 죄다 이 모양인지.. 눈으로 보이는 정치적 실적을 위해 민간,공공의 책임구분 없이 사업시행하고 뒷일터지면 방관하는 패턴이 계속 반복될 우려가 있습니다.
25/09/25 11:37
출퇴근 교통이 되어야지 시에서 지원을 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유람선에다 세제지원을 한다면 이상하죠. 그래서 이름은 출퇴근교통이고 어차피 적자 날 꺼니깐 지원은 해야 하는 것이고 근데 이건 너무 눈에 들어와서 시민들이 정말 바보라 생각하는 것인지...
+ 25/09/25 12:00
당내 자기 세력이 없으니 외부실적과 여론이 필요하고
서울시를 기점으로한 부동산 정책을 펼쳐가기엔 규제가 막혀있는 상황에 만만하면서도 가시적인 효과는 바로 한강만한게 없지 않은가 합니다 한류,관광여파로 둥둥섬 같은게 실적으로 등극하기도 했으니 이젠 정말 한강뿐이야...가 된거아닐지
25/09/25 11:42
서울시 주택공급 대책 예고⋯"시장에 단비는 기대난"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1/0000967748?sid=101 이거 말씀하시는 거 같네요.
+ 25/09/25 13:05
이건 모든 재건축아파트들 공통 아닌가요?
대신 용적율 조금 더 올려주고 제 2의 박원순 나오기 전에 그렇게 해서라도 빨리 하는게 이득일듯
+ 25/09/25 13:45
단순히 재건축 아파트에 임대를 넣으라는게 아니고 임대세대들에 한강뷰를 배정하라고 해서 난리입니다.
한강변 재건축이라도 해도 한강뷰 호실은 많지 않을텐데 그걸 임대세대 배정하면 조합원들 입장에서는 난리가 나겠죠.
25/09/25 11:43
솔직히 뭐 한강버스 같은 사업은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통수단으로서 편의는 모르겠지만 관광 자원으로서 한강은 여전히 충분히 개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강공원 조성 및 자전거 길 놓기 같은 것들은 굉장히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하구요.
개인적으로 오세훈은 한강버스 이런게 문제가 아니라 재건축 틀어막은게 제일 욕먹어야 하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소셜 믹스하겠다고 임대세대에 한강뷰 주라고 억지 부려서 재건축 사업들 올스톱 시키고 있는데 무슨 생각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25/09/25 11:45
저도 유람선용으로는 반대하지 않지만 교통 수단으로서는 현실성이 없다는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재건축 관련해서는 임대 한강뷰 관련 뭔가 말이 있는 모양이더군요.
25/09/25 11:46
재건축하면서 임대세대를 의무적으로 일정 비율 이상 끼워 넣어야 하는데 그 임대세대에 반드시 한강뷰가 보이는 동을 배정하라고 서울시에서 요구했죠. 재건축 조합원들이 무슨 호구도 아니고 이걸 받을리가.
25/09/25 11:44
그래도 서울 시장 될거 같으니까 이런거 하는거 아닌가 민주당쪽 서울시장 나올 사람들이 박주민,서영교.그나마 정원오가 나은거 같은데..
+ 25/09/25 12:06
서울에선 민주당이 많이 불리하긴 합니다. 대대적인 재건축 제한해제 같은거 공약하지 않는 이상..
그런데 지방 이전에 집값잡고 부동산에서 주식으로 자산이동 하려는 정부기조와 맞지 않아 어떤 얘길해도 진정성으로 안받아들여질거라
25/09/25 11:44
서울시 출퇴근 교통량 분산에 대한 진정성은 뭐 의심하지 않는데...
시에 따르면, 한강버스 사업비 1,750억 중에 [시 예산]은 선착장 하부공사 227억 원만 투입됐다. 나머지 1,570억은 [민간 사업비]다. 민간업체에서 1,570억 투자해서 회수를 할 수 있으려나요..?
25/09/25 11:49
인프라 사업이 대개 그렇지만 운영비보다는 인프라 깔 때의 시설 투자비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인프라가 완성되고 월 이용객 수가 일정 수준 이상 확보가 되어서 꾸준히 굴러가기만 하면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타이밍은 반드시 오기는 할 겁니다. 다만 문제는 이걸 시민들이 교통수단으로 받아들이고 꾸준히 이용해서 그 이용객 수가 안정적으로 확보되어야 한다는 건데, 지금 굴러가는 모양새는 영 불안하죠.
+ 25/09/25 13:10
제미나이 물어보니까 템즈강 리버버스 요금이 6,000~24,000원
일일무제한 패스가 40,000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이정도 받으면 되지 않을까요? 물론 하루에 왕복 40,000원 내고 출퇴근 하면 한달 20일만 나가도 80만원인데 어떤 직장인이 쓸지는 모르겠습니다 크크
+ 25/09/25 12:07
매년 200억 운영비가 드는데 풀 타임 운항하고 좌석 꽉꽉 100% 차도 50억밖에 못 건진다는데 그럼 150억은 어디 하늘에서 나오나 싶네요. 결국 매년 최소 150억 이상은 세금으로 충당해야 하는데, 힐링? 좋죠. 외국인들 와서 관광도 하고... 세금 들여서. 근데 이걸 출퇴근용 버스라고, 관광 유람선이라고 말 못 하는 이유는... 세금을 투입하기 위해서라는 게 학계 정설입니다. 유람선이면 세금 투입을 못 하거든요.
+ 25/09/25 12:08
아니 시장님 치유는 교통수단이 아니라 관광에서 찾아야죠...
교통수단에서 치유는 이동에 태워지는 내 시간을 최대한 줄여주는 게 곧 치유입니다.
+ 25/09/25 12:12
대중교통으로서는 아무런 장점이 없는데... 최대한 잘 풀린다고 가정하더라도 홍콩 스타페리처럼 관광객들이 타는용일텐데 관광객 대상으로 대중교통 환승할인 적용까지 시켜가면서 태워야 하나 싶구요. 적어도 스타페리는 바다를 건너는 목적의 대중교통 수단으로라도 작동을 하지만 이건 그냥 유람선이잖아요.
+ 25/09/25 12:17
대중교통으로서나 버스 이름달고는 정말로 쓸데없는 헛짓거리라고 생각하고..
관광으로서는 생각보다 좀 의미있는 느낌이긴 합니다. 안정성이 조금만 더 개선되면 수요 자체는 있을것같아요. 물론 수요가 있다고 해서, 적자를 면할지는 다른 문제고..
+ 25/09/25 12:54
정치적 자살이 취미인 것 같습니다
결은 좀 다르지만 서울에서 AV배우 행사 하는거 막겠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는게 좀 웃기기는 하더라고요
+ 25/09/25 13:45
아 사실 저는 이 행사를 싫어할만한 계층(?)은 어차피 오세훈을(정확히는 국민의힘을) 지지할 리가 없다고 생각했어서요 크크 근데 제 뇌피셜이니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
+ 25/09/25 12:21
전 이런거 긍정적이긴 한데요. 나라에서 신기한거 하는거 재밌거든요.
힐링이나 치유가 있다 라는 말에도 동의하고요. 원론적으로 이런곳에 내 세금 쓰이는거 자체에는 딱히 반대 없음. (해놓고 망하면 뭐 결과로 책임은 져야 될거 같고요..) 비록 한강안살지만 관광목적으로 구경가보고 싶기도 하고요. 근데 어쨋든 출퇴근용으로 가장 허들은 저 선착장까지 어떻게 가라는건지? 그게 좀 궁금하더라구요.
+ 25/09/25 13:16
관광용이라고하면 더 욕먹을것 같아요. 이미 유람선이 있기도하고... 애초에 그래서 김골라 터지고 타이밍 좋게 대체안을 이걸로 낸거죠.
+ 25/09/25 12:37
타보니까.. 접안하고 출항하는데 너무 오래 걸려요.
속도야.. 느리긴 해도 막히지는 않으니까 생각보다 속도감은 있는데..... 그냥 급행을 제외한 나머지는 구간을 끊어서 운행했으면 좋겠네요.
+ 25/09/25 12:41
세금으로 운영안한다는건 거짓말이죠.
왜 한강 버스라고 하면서 대중교통이라고 하겠습니까 세금보전 해주려고 그러는거죠
+ 25/09/25 13:19
가짜뉴스라고 단언을 하셨으니 서울시 세금은 단한푼도 안들어가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도 되는거겠죠? 만약 100원이라도 세금 들어가는거 적발시 오세훈씨 개인 재산에서 추징 바랍니다.
+ 25/09/25 13:46
그런데 진짜로 출퇴근용으로 이용할 사람이 얼마나 있을려나요?
집에서 선착장까지 가는 시간, 선착장에서 회사가는 시간.. 2번의 환승시간까지 더하면 작게 잡아도 3시간 30정도는 걸릴꺼 같은데.. 하루에 7시간을 출퇴근에 투자할 사람이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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