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7/10 23:55
차별해도 된다. 차별해도 되는 사람은 죽어도 된다. 이 신박한 논리점프를 제일 잘 쓰는게 개신교라 대표적 예시로 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모습은 딱 흑인민권운동이 있기 전 미국상황이 겹쳐보여요. 20세기 초반에는 미국시골동네에서 흑인들 나무에 목메달아 마을주민들이 셀카찍어도 동네 돼지잡는 잔치마냥 했었잖습니까. 빌리 할러데이 이상한 열매 노래처럼요. 인종차별 금지법이후로도 KKK류 인종차별자들는 남아있지만 최소한 겉으로는 목소리를 못내죠. 손해니까요. 딱 이 정도 상황역전이 담배 두보루라고 생각합니다.
25/07/11 00:04
그 쪽도 맞는데 이 쪽도 맞습니다.
당장 대통령, 국무총리부터 개신교고 대통령은 보류, 국무총리는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물론 많이 헤까닥한 교회의 코어층이 보수지지세인것도 명백한 사실이구요. 계파별로 어떻게 정확히 다른지는 저도 종교인이 아니라 모르겠습니다.
25/07/11 00:11
순수 재미로 찾아봤는데 다소 의외네요. 이준석은 무신론자이고 권영국 성향상 가톨릭이 가능할까 싶은데 신앙과 정치이념은 또 별개인가 봅니다.
이재명 - 개신교 김문수 - 가톨릭 이준석 - 가톨릭 권영국 - 가톨릭
25/07/11 00:22
제 기준엔 오히려 권영국은 노동운둥 활동때문에 오히려 어울린다고 보이긴 합니다. 그런데 가톨릭 자체가 정치쪽으론 크게 티가 안 나기도 해서 재단을 하기가 힘들긴 해요.
25/07/10 23:59
차별금지법은 자세히 모르지만 지금 상황이 제겐 위 댓글에 단것처럼 미국 흑인민권운동 역사랑 겹쳐보여서... 그때 흑인들은 정말 [빨갱이는 죽여도돼]의 대상이었고 실제로 죽어서 목메달렸고 그게 일상이었죠. 이거 대상만 바꾸면 내란 세력이 맨날 하는 말이니까요. 솔직히 전 근래까지 한국에 인종차별법이 없던것조차 몰랐습니다.
25/07/11 00:05
이면의 목적을 가진 법이라니, 이 얼마나 끔찌하고 무서운 생각이니!
차별금지법 반대하는 설득력 있는 말씀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5/07/11 00:07
좋은 생각입니다.
인종차별을 막기 위해 아예 인종끼리 거주하는 지역을 분리시키는 인종분리법을 만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성향에 대한 증오와 폭력 범죄를 막기 위해 개신교 세력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한국 내에서 반반 나눠 살게 하는 것도 좋아보이는군요.
25/07/11 00:55
그러므로 그들이 손해를 보게 만들어야 합니다.
내란을 옹호하면 손해를 본다는걸 보여줘야 합니다. 20년지기 친구를 죽여버리고 북한군이 한 것처럼 위장하라는 미친 짓거리를 옹호하면 손해를 보고 다수의 사람을 죽여버리자고 주장한다면 최소한 [담배 두 보루] 이상으로 손해 볼 수 있다는걸 우리 사회가 보여 줘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거름망 같은 차별금지법이 효과적이며 내란세력을 싹쓸이 할 수 있는 훌륭한 수단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
25/07/11 08:21
차별금지법에 찬성하는 사람들이 기독교를 싫어하는 성향이 있긴 한데
기독교를 싫어하고 쓸어버리기 위해 차별금지법을 주장한다는건 전혀 아니라고 봅니다
25/07/11 02:01
이 글도 종교 집단에 대한 차별이 들어간 주장 아닐까요.
특정 집단이 해악적이니 싹쓸이하는 게 법적으로 정당하다면, 직업과 출신, 인종에 따라 모든 것이 허용되겠죠. 이런 딜레마가 해결되지 않은 의견인 거 같아요.
25/07/11 03:39
(수정됨) 솔직히 법 이름부터가 저는 그 의도가 매우 적절하지 않고 불순하다고 생각합니다
차별금지법에 따르는 부작용이나 법률적 문제들도 분명히 있는데 “차별 금지법을 반대해? >> 너 차별하는걸 옹호하는거야?” 차별은 나쁜거니 차별 금지법은 무조건 정의이고 좋은거라는 인식이 들게끔 포장해놨죠 반대하면 마치 나쁜 사람이고 비인권주의자 딱지 붙이기 좋게 말이죠
+ 25/07/11 09:48
이름이 엄청 중요한거죠. 적절하지 않다는 의견에 동감합니다.
나는 차별 금지법을 잘 모르지만 ~~ 하면서 이런 글을 쓰는 사람이 나오는 것 부터가 좀 이상해요. 최소한 이러이러해서 나는 찬성한다를 깔고 그 다음 이야기가 나와야 하는데...
25/07/11 04:06
현재 민주당이 개신교 계열이 강세이긴 하지만, 인권 쪽과 또 밀접하게 같이 가서 차별금지법을 아예 무시하진 못할 겁니다. 민주당의 주요 서포터인 여성&장애인&Lgbt와 거의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서요. 특히 Lgbt 쪽은 만약 민주당이 돌아서버리면 제 3당 진보당 쪽으로 기울 여지가 많기 때문에 여러가지 논의중이지 않나 싶어요. 개인적으로도 차별금지법은 통과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25/07/11 04:18
(수정됨) https://www.donga.com/news/Inter/article/all/20250710/131976386/1
글쎄요 당장 트럼프가 하버드의 반이스라엘 시위를 반유태주의 시위로 규정하며 인종차별을 금지하는 법을 어겼다는 논리를 대며 하버드에 대한 지원 중단 및 인가 취소 협박 수단으로 쓰고 있지요 소수자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는 법에 대해서는 찬성하는 입장이지만 이런 식으로 특정 세력을 쓸어내기 위한 목적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건 오히려 설령 법안이 실제로 통과되더라도 반대로 칼날로 돌아올 수 있다는 걸 생각해야 합니다 이건 지나치게 위험한 논리에요 상대적 소수자를 보호해야 하는 데에 중점을 둬야지 이걸 반대파를 숙청하는 무기로 휘두르는 전례를 만드는 순간 복지제도를 가지고 반대파를 탄압하는 게 일상 풍경이 될 겁니다
25/07/11 06:38
제목만 보고 이게 무슨 헛소리냐? 싶었는데
내용 자체는 말이 되네요 크크크 근데 전 차별금지법 시리즈들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막연하게 추구해야될 관념이 구체성을 띄고 사람들을 제한하는게 썩 좋아 보이지 않음
25/07/11 06:54
(수정됨) 그러니까 차별금지법이라는 이름의 개신교인 차별을 목적으로 하는 법을 왜 개신교인들이 결사적으로 반대하는지 본인이 잘 보여주시네요.
차별금지법 제정되면 다음에는 개신교인은 가슴에 표붙이고 그다음에는 아우슈비츠 들어가면 되는걸까요? 왜 이런 소리하냐고요? 님이 말하는게 히틀러의 뿌리깊은 유대인 증오와 다른게 뭐가 있습니까. 개신교가 지금 나라를 망치는 주범이라는 전제를 두고 모조리 자유를 박탈해야된다는 주장으로 들립니다만.
25/07/11 07:23
차별금지법은 어려운일이죠 일단 범위가 포괄적이고 해석이 자의적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법으로 처벌받는 사람이 억울하다고 느끼지 않게 해야합니다. 독일에는 반나치법이 존재하고 그 중 국민선동죄가 있는데 내용은 "특정 집단에 대한 증오를 선동하거나 폭력을 촉구하는 행위, 특정 집단을 모욕하거나 중상모략하는 행위를 처벌합니다." 이렇습니다. 보시면 대상을 나치 라고 명시하지 않고있죠 윤석열같은 사람이 자기가 한 말에 토달면 저 법을 적용해서 기소해버리는 사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독일에서도 그런식으로 적용하려 한 사례도 있죠 법을 만들때는 효과 뿐만 아니라 부작용을 같이 생각해야하는 만큼 좀 더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25/07/11 07:51
전광훈을 필두로 최근 일어난 미션 스쿨로 극우 교육하는 기독교의 자태에 정말 어처구니가 없어서
개신교를 정말 극혐하는 사람입니다만, 이 논리는 뭔가 이해하기가 어렵군요;;;;
25/07/11 09:23
님 기독교인입니까? 엉뚱한 소릴해서 사람들로 하여금 기독교를 옹호하게 만드는?
내란옹호세력 척결을 위해 차별금지법이 필요하다니. 내란옹호세력 척결을 위해 필요한 법안이 있다면 내란옹호세력척결법을 만들면 됩니다. 차별금지법을 반대한다든가, 기독교가 잘하고 있다든가 그런 건 아닙니다만, 지금 님은 보통의 기독교인들보다 더 차별적입니다. 본인이 시위현장에 나간 전광훈의 추종자들보다 낫다고 생각한다면, 지금 생각을 고치세요.
+ 25/07/11 09:46
한국 사람들 디테일 약한 것은 알아 줘야 해요.
좋은 법 이름에 독소조항 묻어가는 것은 국룰인데, 이름 좋다고 홀딱 넘어가거든요.
+ 25/07/11 10:01
전반적으로 논리 전개가 이해가 잘 안가는군요. 관련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이야기하자면 오히려 내란옹호세력이 "정치적 의견이 다르다는 이유로 다수가 소수를 차별한다!"라고 도망가기 딱 좋아보이긴 하는데 말이죠.
+ 25/07/11 10:15
(수정됨) 대표적인 한국의 내란 옹호 세력인 기독교(개신교)세력을 예시로 들겠습니다.
-> 아님 한국 주류 기독교(개신교)는 차별을 하지 않으면 돈이 안벌립니다. -> 아님 차별을 해야 수만 단위 신도를 모집하는 네임드 캐릭터가 될 수 있습니다. -> 아님 기독교(개신교) 를 미워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미움이 근거를 만들어 내는 것을 방치 하시면 안됩니다. 우리는 편견과 차별에 맞서 싸울 수 있어요.
+ 25/07/11 10:39
주장 자체의 합리성, 논리의 전개 방식, 사용한 논거 자료 등등 그 무엇 하나 납득이 되는 것이 없네요.
이런 정도까지 어이 없는 글도 참 오랜만입니다.
+ 25/07/11 10:52
당장 국가보안법이 어떻게 악용됐는지를 돌아보면
차별금지법이 왜 위험한지 알 수 있죠. 어디부터가 혐오발언이고 어디까지가 괜찮은가요? 법이 취지대로 작동할거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