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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6 06:00
근래 라이엇 최고삽질이 에메랄드 도입 + 스플릿 분할이었는데 결국 이것도 대실패 인정하고 롤백하네요. 크크
작년의 박치기 푸쉬가 유충이었다면 올 해는 3티어 신발이군요. 다들 컨트롤 메이지나 벨류챔같은 똥챔 따윈 버리고 신나게 박아봅시다. 크크크
+ 24/11/26 08:16
사실 티원의 플레이스타일이 가장 보기도 재밌고, 라이엇의 추구방향이 맞긴하죠...
드러눕는 플레이 스타일은... 야유밖에 할게없죠 이제 모두 티원처럼 박으면서 재미를 줄듯합니다.
+ 24/11/26 07:04
10년 넘게 해온 롤인데 올해만큼 롤 많이 한 적이 처음이었습니다
저 그지같은 숙련도 보상 때문에 크크 없어진다니 너무 속편하네요. 이제 다시 칼바람 유저로
+ 24/11/26 08:11
교전 유도!
14분동안 너무 안 싸우고 후반 도모하면 부활효과 주는 아타칸으로 눕기 방지. 흡족하게 싸우면 적응형 스탯 버프만 주고 바론과 장로드래곤 싸움 유도
+ 24/11/26 08:19
10년 넘었으면 한 번쯤은
솔랭 이랑 듀오 분리 시도도 좀 해보고 칼바람 매니아들도 많던데(전 아니지만 커뮤보면..) 거기도 랭크화도 좀 시켜보고 꼬인대로 꼬인 클라인데 티프티는 분리도 좀 하고 이런 고집들은 왜케 끌고 가는지
+ 24/11/26 15:13
솔로, 듀오 분리는 이론상 안되지 않나요? 듀오는 2인이고 협곡은 5인이라 결국 한명만 남으니...
칼바람은 mmr이 있긴한데 운빨이 좀 심하다보니 안내는 거 같아요. 보상도 따로 내줘야할테니 인구수가 그정도로 많지 않다고 생각하는 게 아닐까요. tft 분리는 반반 생각되네요. 같이 있어서 클라 안끄고 오고갈 수 있어서 좋기도한데, 얘네 클라가 엄청 꼬여있으면 분리할 때 더 끈 꼬임이 생길 것 같기도하고 나눴을 때 롤체 들어가서 따로 할까 생각이 들기도... 일단 같이있어서 패스 같이 밀 수 있어서 좋다는 장점도 있긴합니다.
+ 24/11/26 09:43
한 때는 롤을 정말 사랑하던 사람이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게임에 쏟을 시간이 부족해지고 업데이트를 따라가기가 어렵네요 ㅠ.ㅜ
+ 24/11/26 12:49
유저당 매출 좀 늘리긴 해야해요
저같은 올드 유저는 돈을 아예 안써도 되는 수준이라.. 롤체 딱 한시즌했는데 평생 롤하며 쓴거만큼 쓰게되더라구요
+ 24/11/26 13:37
협곡을 안 하고 프로리그경기만 보는 상황인데 제일 궁금한게 맵이 협곡 하나라는 겁니다
다전제 게임에서 매번 같은 맵으로 한다는게 항상 의문이었거든요 이게 게임 장르상 어쩔수 없이 협곡 한가지로 유지하는건가요?
+ 24/11/26 13:41
뒤틀린 숲도 있었고 수정의 상처도 있었지만 결국 다들 찾는 건 협곡이었기에 정리됐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맵이 달라지면 밸런싱도 엄청 어려울 거고요. RTS처럼 소수 종족으로 돌려먹는 장르에서도 재앙맵이 튀어나오게 마련이니까요
+ 24/11/26 13:50
히오스도 AOS지만 맵이 여러개긴 한데.. 게임의 다양성은 챔피언 가지수를 늘리는 식으로 해결하고 있어서 여기서 맵을 추가하는 게 피로감을 불필요하게 높인다고 판단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윗분도 말씀하셨지만 맵 하나 추가하면 밸런싱 다 따로 해줘야하는데 그것도 비용이 많이 들 거구요.
+ 24/11/26 15:14
재미는 있겠네요 신발 3티어가 많이 빡세보이긴한데... 이거 한번 밀려서 스노우볼 굴리면 어떻게 될지가 궁금해서 3티어 성능이 나와봐야 알겠네요
+ 24/11/26 15:29
일단 라인전은 안 쎄더라도 라인을 빨리 밀수 있고
로밍도 좋고 한타 쎄면 좋지만 안 쎄더라도 잘라먹기만 잘하면 스노우볼 잘 굴리는 팀이 좋겠네요. 이거 완전 T1 메타? 저렇게 패치해도 눕는 팀 분명히 나오겠죠?
+ 24/11/26 16:39
아타칸이 2종류랍니다.
14분까지 킬데스가 많이 나면, 그냥 적응형 능력치 주고, 14분까지 서로 싸움도 안하고 미적거리면, 싸워보라고 아크샨 부활 버프 줍니다.
+ 24/11/26 18:15
포블과 퍼블도 없앤다는 말이 있네요.
하긴 포블이나 퍼블이나 대부분 게임은 바텀에서 나오는데, 한 쪽 팀이 그 2개를 다 가져가면 파괴력이 너무 심하긴 했죠. 바텀 망겜이 좀 줄어드려나 싶긴 하네요.
+ 24/11/26 18:31
아타칸의 부활효과가 가엔이 아니라 아크샨 부활처럼 기지에서 부활하는 거라고 하던데 이러면 뭐 오버밸런스 느낌까진 아닌듯. 그것도 조건에 따라 두 종류의 아타칸 중에 하나가 그렇다면 더욱. 다만 적응형 능력치 -> 이걸 보상으로 너무 남발하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은 듭니다. 교전을 장려해서 보는 맛을 더 살리려는 시도는 좋게 봅니다만.
제일 궁금한건 텔레포트 패치입니다. 뒷텔각은 동선상 매우 제한적으로나 가능해질 것 같고, 대신 텔레포트를 상대가 CC기로 끊는 것은 불가능해지는 것 같은데 이러면 텔레포트의 전술적 기능이 오히려 미묘해지는 것 같은데... 롤에서 뒷텔은 꽤 유의미하게 보편화된 전술인데 이걸 제한하는 그림이 나오는 건 좀 아쉽네요. 포블, 퍼블에 대한 직접적인 골드 보상 대신 퀘스트처럼 첫 포블, 퍼블, 용 3가지 중에 2가지를 달성하면 신발강화 보상을 주는 것으로 바뀌는데 이것도 보상 내용을 보면 약간 과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러모로 라이엇이 눕롤을 지양하고 스피디하고 교전이 자주 발생하는 게임을 원한다는 점은 확실하게 천명하는 대격변 패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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