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1/20 01:56
처음 타진요를 접했을 땐 이해하지 못했고 그냥 지능의 문제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사회생활을 하고 여러 음모론을 접하다보니 지능의 문제가 아니라 신념의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구평평론도 그렇고 이론적으로 뭔가 굉장히 세밀하고 다양한 내용을 준비하지만 중요한 핵심은 교묘하게 피해가요. 이만큼의 논거가 있으니 내 이론(주장)은 옳다! 기존의 이론은 사람들을 세뇌시키고 눈을 가리게 한다! 마치 메트릭스에서 깨어난 네오와 같은 심정으로 설파하는데 이런 사람들을 상대로 설득하거나 논쟁하는건 무의마하더라구요. 그리고 이게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라 세계 곳곳에 있더라구요.
25/01/20 01:56
이번 윤석열 친위 쿠데타로 가면 벗겨지는 분들 많네요. 본인이 가르쳤던 수많은 현직 공무원들 단체로 엿먹이는 발언을 저리 하는 것 보니 저분도 꽤나 정치에 매몰되셨네요.
그리고 이 분은 역사[학자]가 아닌 역사[강사]가 더 어울리는 호칭 같습니다. 근데 강사라는 호칭조차 아까운 헛소리를 하시네요.
25/01/20 02:01
전 예전부터 이분 극우티 팍팍 내는데 왜 진정한 스승이라는 말이 나오는지 피지알에서도 되게 중립적이거나 좋은 학자라는 말이 나오는지 신기하더군요
25/01/20 02:16
최근 영상 네 편의 제목만 봐도 아찔합니다.
모든게 선관위, 언론, 사법부때문이랍니다. 건국전쟁부터 노골적으로 티내더니 이제는 그냥 브레이크도 없이 달려나갑니다. 이런 치들이 스승이네 어쩌네하며 가르치려 드는 꼴이 참담합니다.
25/01/20 02:20
이번 계엄 관련해서도 올린 영상들을 순서대로 보면
1. 여야가 모두 잘못했다 탄핵 계엄 탄핵 순으로 너무한다 2. 사법부가 잘못했다 3. 언론이 잘못했다 그리고 4번째가 선관위가 채용비리로 재판 중이고 어쩌고 그러니 부정선거의혹을 위해 책임지고 수개표를 해야 한다 입니다. 이번 사태의 잘못은 100% 윤석열 대통령과 그를 비호하는 폭도 세력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잘못이라는 물타기를 하다가 고발당하지 않을 수위의 극우음모론을 뿌리는 것입니다. 실제 수개표를 한다는 것은 알려고 하지도 않아요
25/01/20 02:31
진지하게 요즘 선관위 직원분들 신변이 걱정됩니다. 법원까지 쳐들어가는 미친 인간들이 선관위 직원들을 테러 타겟으로 잡지 말란 법이 없어요.
25/01/20 02:41
피잘만 해도 k값이나 투표 용지 관련해서 선거 조작 주장이 제기됐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다 못해 야당에서도 주장한 적이 있구요. 그러니 부정 선거 주장을 할 수는 있다고 봅니다. 다만 요즘같은 시기에 나름 영향력 있는 분이 이런 민감한 주장을 하려면 논리가 엄밀해야 하는데 별로 그렇지 못 하네요. 니네 부정청탁하고 문제 있는 놈들이야. 왜 감사 안 받아. 왜 국정원 조사에 협조 안 해. 그러니 부정 선거의 강한 의심이 든다니..
+ 25/01/20 03:02
시실 전자개표기 라는 말도 잘못된거죠.
투표지분류기와 전자계수기 두가지로 이뤄져있고 중간중간에 수개표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중간에 바꾸는것도 힘든게 참관인들 스마트폰 있어서 현장집계하고 홈페이지 집계 다르면 바로 항의 들어갈겁니다. 저는 본적이 없지만요.
+ 25/01/20 03:09
홍범도 때도 건국전쟁 때도 싹수가 보였지요. 이제는 부정선거 의혹 제기까지 왔습니다
오염될 각오하고 잠깐만 봤는데, 1. 선관위가 감시받지 않고 감사받지 않으니 절대 권력이고 2.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하니 3. 선관위는 부패했다 이게 역사 강사라는 인간이 내세우는 3단 논법이 맞습니까? 뭔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는 글 줄 하나 가져와서 논리가 몇 단 퀀텀 점프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이런 인간을 한길쌤이라고 추종하는 분들은 제발 없길 바랍니다. 중립적이라느니, 한길쌤은 믿을만 하다느니.. 적당히 좀 합시다. 구역질 납니다.
+ 25/01/20 03:14
이 정도로 100% 사실과 다른 선동으로 사회 혼란 가중시키는 발언들은 어떻게 견제할 방법이 없나요?
그냥 헛소리를 대놓고 해도 별일 안 일어나니까 그러는 건지 허허...
+ 25/01/20 03:28
당사자는 적어도 최근 몇년 간은 일관적이셨는데 커뮤니티들은 다른 이슈들에선 중립 취급하다가 이제 와서 이런 반응인 건 신기하긴 해요
+ 25/01/20 03:42
폭동 다음날에 이런 영상 올린게 아주 개악질이군요
니 강의 듣고 합격한 지방직들 투표마다 선관위 짬처리 하는데 걔네들한테 미안하지도 않나
+ 25/01/20 03:51
개소리가 분명한데...유튜브를 보면 개소리를 하는 유튜브가 넘쳐 흐르는데...
여론조사를 보면 개소리에 넘어가는 사람들이 어머어마하게 많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이 시국이 어떻게 마무리 될런지 예상조차 안되네요.
+ 25/01/20 04:06
영상 댓글 참...
얼마전에 본 BBC Japan 급 댓글이네요. 요즘 아드레날린이 부족하다 싶으신 분들은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25/01/20 04:17
지금도 수검표 하고 있는데 사실 관계을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네요
뭐 기계가 도와주긴 하는데 사람을 거치니 수검표라고 봐도 무방하죠 시스템상 조작이 불가능한데 웃긴게 김어준씨도 과거에 K값이니 뭐니 헛소리한 적이 있어서 여야쪽 가리지 않고 부정선거 애기가 질리지 않게 나오고 있네요
+ 25/01/20 04:23
하 진짜 이렇게 나름의 영향력 있는 사람이, 특히 지식을 전달하는 자가 이런 말 같지도 않은 논리로 또 다른 선동을 부추기는게 너무 화가 납니다. 어제 폭동을 전후로 이런 사람들을 바라보는 시각이 현상으로서 흥미롭다에서 그냥 화가 난다로 바뀐 사람으로서 참 착잡합니다. 가령 저기 댓글만 봐도 누군가가 저번 총선은 수개표 방식으로 전면 바뀌었다라는 댓글을 남기니 어디서 또 들은 건 있어서인지 '비례대표만 수개표했다'라는 대댓글이 연속으로 달리더라고요. 제가 궁금해서 확인 해보니, 이들이 믿을만한 조선일보에서도 저번 총선때 이렇게 설명합니다. ["그러나 투표지 분류기를 통한 개표 조작 의혹이 제기되고 심사 계수기의 분류 속도가 빨라 참관이 어렵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이번 총선부터는 투표지 분류기로 분류된 투표지를 개표 사무원이 손으로 한 장씩 집어서 제대로 분류됐는지 확인하기로 했다. 개표 사무원의 손을 거친 투표지는 다시 심사 계수기에 넣어 눈으로 확인한다. 각 투표지를 확인하는 절차가 한 차례 추가되는 셈이다."]...["비례대표 투표지는 100% 수개표로 확인하게 된다. 무려 38개 정당이 비례대표 후보를 내면서 비례대표 투표지가 역대 최장인 51.7cm까지 길어졌기 때문이다. 34개 정당, 길이 46.9cm의 투표지까지만 투표지 분류기를 사용할 수 있어서 이번 총선은 수개표가 불가피하게 됐다."] https://www.chosun.com/politics/politics_general/2024/04/10/U75J3B7JR5EX5CE4CGAF3TCXSU/ 한마디로 오히려 일반 지역구 개표는 분류기를 거쳐서 휴먼에러를 확 줄이고 거기서 한번 더 인간이 하나하나 다시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이게 '비례대표만 수개표했다'라는 논리가 전혀 맞지 않는거죠. 이런식으로 지금 아예 한발 나아가서 좀 객관적인 시선으로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비판을 할줄 알아야하는데 지금은 그 사고를 아예 할줄 모르는 이들이 그저 선동을 당하고 교육자라는 사람이 저러고 있으니 이게 우리나라의 교육의 한계에 근본적인 원인중에 하나라는 생각도 들고 참 생각이 많아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