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9/17 09:32
회원 님의 운동하는 모습, 근력, 체격 등을 보지 않고서 저 프로그램만 보고는 잘하고 있는지 잘 못하고 있는지 대답드리기가 힘듭니다.
운동의 균형만 놓고 보자면 팔운동이 좀 과하게 많아 보이는데, 운동 목적이 팔 크기 키우시는 거라고 하셨으니 뭐... 결론은 두 달(8주) 정도 해 보시고, 눈에 보기에 몸이 좋아지는 거 같으면 제대로 하고 계시는 겁니다. 그게 아니라면 프로그램을 조금씩 고쳐나가야 겠습니다.
25/09/17 10:41
전면/후면으로 분할 하신 것 같은데 해보시면서 바꾸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리 후면을 했더니 다음날 다리 전면 운동에 영향을 줘서 운동을 잘 못하겠다거나 하면 바꿔본다거나 하는 식으로..
운동 종류를 말씀하시는거면 다양한 부위를 운동한다는 관점에서 플라이(가슴), 이너타이/아웃타이, 카프레이즈(다리) 같은 운동을 추가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25/09/17 10:53
'괜찮다' 라는게 너무 포괄적이네요
그냥 건강을 위하신거면 저 정도만 해도 괜찮을 수 있는데 근육을 만들고 싶으신거면 어깨 후면, 종아리, 전완, 복근 등등 빈 운동이 많구요
25/09/17 11:44
하체를 매일스쿼트 또는 스쿼트/데드 로 바꾸시는건 어떨지요?
대회 나가려고 준비하는게 아닌 이상 하체를 앞뒤로 나누는건 의미도 없고 이득도 없다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나눠서 하는게 겨우 3세트 하는거면 매일 어깨, 팔 넣으신거는 그쪽이 제일 좋아지고 싶어서 그런거면 그냥 그대로 하시고요
25/09/17 12:17
루틴은 자기 하기 나름이라 저렇게 주 4일 점진적 과부하 지키고 잘 쉬고 잘 드시면 상관없을 듯 합니다
몇 가지 눈에 띄는 부분만 생각해보자면 1. 삼두 운동 1개는 오버헤드로 바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2. 하체가 너무 적은데 상체가 커지는 걸 바라서 그런 거겠죠..? 3. 레이즈에 비해 숄프 무게가 너무 낮은데 저래도 실패지점까지 가시는 거죠? 4. 시간 되시면 유산소 조금 더 늘리면 좋을 것 같고 맨몸 푸시업, 풀업도 추가하면 좋을 듯 합니다
25/09/17 19:10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결국 있는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잘 쓰고, 내가 얼마나 자극을 잘 느끼고, 한계까지 밀어붙일수 있냐에 따라 프로그램은 일반인들 기준에서 크게 의미가 없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단순히 프로그램 걱정보다는 그날 근육의 메인 운동을 얼마나 잘 털어줄 수 있게, 그리고 안다칠수 있게 하는 것에 포커싱을 두는게 어떠한가 싶네요. 저렇게 상하체 2분할 하시다 또 집중하려고 3분할, 4분할이 자기한테 더 잘 맞을수도 있는거구요. 지금 수준이 어느정도이신지를 몰라 뭐라고 말씀을 못드리겠지만 꾸준히 다양하게 나한테 맞는 운동 찾으면서 결과를 보시는 과정으로 생각하시는게 편할꺼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