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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12/06/29 17:37:21
Name bins
Subject [일반] 서울 VS 경기도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204/h2012041802410321950.htm

서울시 "이번에 신분당선 새로 뚫리면 버스 수요 감소할텐데 경기도에서 빨간 광역버스 노선 줄이고 통폐합좀 해요  강남대로 맨날 지옥이라구요"

경기도" 아니 서울에 직장을 둔 경기도민이 얼마나 많은줄 알아요? 경기권 광역버스 노선 통폐합 권한은 경기도가 가지고 있는데 무슨 권한으로 간섭함?"

서울시"아나 강남대로 꼴좀 봐요. 매일매일이 헬게이트에 여기 교통체증에 대한 비용 누가 내는데요? 경기도에서는 뭐 도와준거 있음?"

경기도 "아니 그 버스땜에 이기주의 쩌시네 서울 땅값이 높으니까 경기도에서 보금자리 잡고 출퇴근 하는사람 많은거 몰라요?알아요?

이쪽 용인 수지 광교 판교 개발되면서 사람들이 얼마나 늘어났는데 매일매일 버스좀 늘려달라고  민원이 하루에 몇건이나 터지는 줄은

알아요?  아 그 강남대로는 원래 막히던 곳이지 우리 버스 늘어났다고 막히던곳 아님요"

서울시 " 아 원래 버스땜에 막히던곳 아니면 지금도 지옥인데 상관없다고 증차해도 되는거임? 분당선도 뚫리고 하는데 수지 광교 판교 용인

사람만 사람이고 강남대로 이용하는 사람은 그땜시 피해받아도 무관한거?"

경기도"아나 우리 선거할때 서울시에 광역버스 넣는거 공약으로 얼마나 많이 걸었는데!!!!   아파트 부녀회에서 매일매일 민원 넣는거 몰라요?

같이 삽시다 좀!!"  경기버스권 서울역 허가도 안해줘서 국토해양부에 요청까지 해서 M버스 만들어서 운행하는등 우리도 힘듭니다.

서울시 "그 공약은 그쪽 책임이지 우리 책임인가요? 강남대로는 아무리 돈 쏟아부어도 답이 안나와요 정 그러면 강남대로 확장하는데

토지보상비라도 내주던가!!"

---------
픽션입니다만 현재 서울시 vs 경기도의 광역버스 힘겨루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수지 광교 판교 용인 등등 신도시의 개발로 버스 수요의 폭발적인 증가가 이루어졌는데 광역버스는 부족해서 매일매일이 출근

지옥에다 신도시에서 버스증차 민원량폭발인 사정입니다(아침에 광역버스만 보면 맨날 사람이 서가더라구요... 앉아서 가라고 만든 버스 같

았는데)

서울시는 강남대로의 미칠듯한 체중으로 인해 교통체증 비용이 엄청난데다가 강남대로쪽 민원은 그냥 안들어오는게 이상한 일상...이라서

용납 못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서울에서 경기도까지 통학하는 입장으로서는..... 어느쪽 의견이 더 합당한지 판단을 못내리겠군요...

서울시민 혹은 경기도민 입장이 어떠십니까?   저는....일단 중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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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6/29 17:40
수정 아이콘
픽션이 아니라 진짜같아요;
버스전용차선을 한차선 늘리고 일반차선을 줄이면...그래도 죽겠죠??
12/06/29 17:44
수정 아이콘
서울역 환승센터 정도는 돼야 나아질 겁니다. 한차선 늘리는 정도로는...
포인트를 분배하면 될 것 같긴 한데.. 역삼 서초 정도로요..
서초는 우면산 터널이 있고, 역삼은 구룡터널이 있어서 경기권과 그렇게 멀지 않습니다.
강남을 안 지나고 서초, 역삼만 지나는 노선이 생기면 조금 나아질 것 같기도 하네요.
jagddoga
12/06/29 17:45
수정 아이콘
도시 계획의 대다수를 일본걸 가져다 써 놓고선
왜 일본처럼 철도를 많이 안 깔았는지 아직도 의문입니다.

도로위주의 도시 계획이다 보니 결국 이런 문제가 생겨 버렸죠
12/06/29 17:51
수정 아이콘
서울 경기 행정을 통합해야 할 것 같아요.
아라리
12/06/29 17:53
수정 아이콘
경기도민 입장에서는 그저 버스증차 좀..ㅠㅠ
higher templar
12/06/29 17:54
수정 아이콘
수도이전에 효과에 일정수준 부합하는 이전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답 없다고 봐요.
shadowtaki
12/06/29 17:59
수정 아이콘
저 문제 해결방법은 서울에서 기업이 살 수 없게 만들면 해결될 문제인데 과연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당장 행정수도 이전을 하자고 해도 반대가 그렇게 심한데 일터를 옮기겠다고 하면 얼마나 반대가 심할지..
돈을 벌 수 있는 직장은 서울에 몰려있고 직장 근처에는 임대로도 집을 구할 수 없을 정도로 비싸서 생기는 문제인데..
대중교통마저 줄일려면 대안을 줘야죠..
12/06/29 18:34
수정 아이콘
그렇게 하면 서울시가 제일 먼저 쌍수들고 반대하겠죠. 자기들 재원이 다 어디서 나오는데. 크크크.
사람 모이는 걸로 돈 끌어모으는 서울시가 모여드는 사람들한테 우리 돈 들어가니까
불편하게 들어오라고 하는 겁니다. 甲도 이쯤되면 슈퍼甲이죠.
초록나무그늘
12/06/29 18:09
수정 아이콘
사당도 헬이에요.. 정말..

사당역 근처에 사는데 수원가는 버스 기다리는 줄 때문에 인도가 완전 마비...
지나가다...
12/06/29 18:14
수정 아이콘
경기도민입니다만, 광역버스 없으면 그냥 GG입니다. 전철로는 한계가 많아요. 예전처럼 역까지 버스 타고 역에 가서 전철 타고 빙 돌아가기는 싫습니다. 버리는 시간이 얼마나 많은데요.
그리고 수요 감소가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지역은 타는 사람이 더 늘었습니다. 신분당선은 보이지도 않는 동네고, 앞으로 지하철이 연결되지만 빙 돌아가기 때문에 분당 갈 사람이 아니면 별로 탈 일도 없습니다.
12/06/29 18:27
수정 아이콘
마남님 말씀처럼 서초, 역삼을 뚫어야죠. 강남으로 다 몰아넣고 이제와서 강남 막힌다고 징징대면 뭐 어쩌란겁니까.
분당, 동판교쪽 광역버스 절반 정도를 역삼쪽으로 보내고 안양 안산쪽 라인을 우면산 터널쪽으로 분산시켜주기만 해도
강남대로 문제가 한결 수월해질겁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GTX는 당연히 착공 들어가야 하고요. 경제성이 문제가 되면 인천-서울역은 보류하더라도 강남 들어가는 라인이라도 뚫어야 합니다.
올빼미
12/06/29 18:32
수정 아이콘
사람이너무 많은게문제 ㅡ.ㅡ
wish burn
12/06/29 18:37
수정 아이콘
수도권편중을 줄이기전엔 답 안나올듯요..
워해머40K를 보면 행성분류중 사람들로 드글드글한 하이브월드가 있는데..
서울 인구밀도가 여기랑 동급이죠
다음세기
12/06/29 20:01
수정 아이콘
답은 있는데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네요...현실적으로
타테시
12/06/29 20:04
수정 아이콘
서울시는 좀 이상합니다. 버스가 많다고 그게 교통정체니 어쩌니 한다면 그게 지하철 수효로 다 감당이 된다고 보는 것인지...
지금 상태에서는 어쩔 수 없습니다.
당장 경기도 용인은 연일 버스 증차 요구입니다. 뉴스에서도 나오지만 버스에 사람들 더럽게 많이 타고 다녀요.
신분당선이 뚫려도, 분당선이 연장이 되어도 해결 못합니다.
이래서 수도이전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결국 좁은 땅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거든요.
이번에 청주-청원 통합을 계기로 충청권이 발전이 더 되기를 기다려봐야죠 뭐...
채넨들럴봉
12/06/29 20:55
수정 아이콘
신분당선 비싼데 환승도 안돼요
포프의대모험
12/06/29 21:55
수정 아이콘
버스가 더 들어오는건 안되고 교통체증을 해결할 방법도 없는데 인구가 빠지면 안돼! 라는게 서울으 입장이겠죠
이종범
12/06/29 22:11
수정 아이콘
수도를 옮기던지...공공기관 대기업을 옮기면 해결될듯...큭 그그선 꿈
HELIOS_K
12/06/30 00:06
수정 아이콘
진작에 철도중심 교통체계안잡은게 이렇게 나타나는군요
간선기능을 철도가해주고 지선기능을 버스나 택시가해줘야하는데
버스로는 한계가있습니다.진짜. 에이고 도시계획을 뭐 이런식으로해서, 강남에 철도가 안통과하는게 크네요.
12/06/30 00:19
수정 아이콘
후 역삼동 사는데 저 신분당선 진짜 부셔버리고 싶습니다
선릉역 삼릉공원 강남구청역 라인은 새벽에도 헬 지역입니다
지하철이 연장되어서 괜찮다?
어디서 약을파는지 지금과 똑같다에 제 왼쪽을 겁니다 [m]
20011218
12/06/30 03:11
수정 아이콘
수도권 편중해소나 철도 중심 교통체제 개편은 장기적인 계획인것 같고
지금 당장은 양재나 내곡쪽에 시외버스터미널처럼 환승센터 만들어서
강남행 광역버스는 거기까지만 가게 하고 광역버스 증차하면 괜찮아지지 않을까요?

서울시민은 교통체증이 줄어들어서 좋을것 같고
경기도민은 버스 증차되니 앉아서 출근할 확률이 높아져서 좋을것 같은데요
12/06/30 10:26
수정 아이콘
인구를 유지하고 싶다면 어쩔 수 없이 지불해야 할 사회적 비용이겠지요
녹차맛
12/06/30 11:40
수정 아이콘
공공기관 공무원보다..대기업을 옮기는게 효과적인거 같은데..
돈이 안 되서 안 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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