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1/20 19:38
확실히 친위쿠데타가 성공했으면 선관위,여야대표,우원식,이성윤,김어준(...)이 제거된 이후 2순위로 유시민 이준석 등과 함께 처형소식만 들려왔을 인물이긴 하죠.
진실이 어떤지 궁금하긴 합니다만, 앞뒤 안따지고 계엄이 정당하다는 자들에게 큰 영향을 줄 확률은 높지 않아보입니다.
25/01/20 19:39
검찰이 구속기소를 했는데 증거물을 폐기하라 시킨다고요?
그럴바엔 황금폰 못 찾았다 or 못 열었다 하고 증거부족으로 불기소하겠죠. 상식적으로 맞지 않습니다.
25/01/20 19:47
개인적인 상상의 영역이지만.. 굳이 그래야 하는 이유를 찾자면..
황금폰에서 나온 내용 다 쥐고, 선별적으로 사용해야죠.. 선택되지 않은 내용들은 흔히들 말하는 캐비닛 행이고요.. 다수의 연루자들에 대하여 시기와 필요에 따라 적절히 써먹을 수 있으려면, 폰은 없애버려야죠.. 자신들과 당사자들만 알고 있어야 효과가 있을테니까요.
25/01/20 19:54
뉴스타파가 유출시킨 수사보고서를 보면 이미 내부 정보를 빼놨는데 여기서 원본을 폐기시키면 그 정보도 못 쓰죠. 당장 명태균 구속 기소가 어그러질 겁니다.
검찰이 압수해서 관리하던 황금폰이 정작 재판단계에서 "폐기"된 걸 문제되지 않게 묻을 방법도 잘 보이지도 않고요...
25/01/20 23:08
그러면 구태여 리스크를 지고 구속기소를 할 이유도 포렌식을 할 이유도 그걸 다 뽑아서 수사보고를 쓸 이유도 없죠.. 이것저것 애드혹 부연설명이 너무 붙어요.
불가능은 아니겠지만 그냥 오컴의 면도날을 적용하는 편이 더 편하고 합리적인 설명일 겁니다.
25/01/20 21:12
말이 안되긴 하는게 정상인데
불과 말이 안되는 상황이 일어난것도 한달전이라.. 거기에 말이 안되는 말을 하고 있는게 작금의 현실이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