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25/08/31 19:00
부활까진 예상한 사람들 제법 있지 않았을까요?
얼마전까지 pl최고 이적료의 주인공이었고 이전 시즌까진 스탯 생산을 못해서 그렇지 팀에서 분명 차지하던 역할이 있던 선수라... 다만 그 부활이 이정도일줄은 크크크
+ 25/08/31 19:07
FM을 하다 보면 플레이어들에게 어느 정도의 자유도를 부여할지 고민하게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맨시티는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선수단의 질이 낮을 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전술적인 자유도는 상당히 제한적인 편이죠. 최근 주목받는 감독들이 과르디올라화 되어 가면서 축구가 재미없어졌다는 이야기도 결국 이 자유도가 큰 영향을 주고 있구요.
앙리 등 과거 과르디올라를 지도자로 경험했던 선수들의 인터뷰나, 이번 이적 시기에 그릴리쉬가 언급했던 “맨시티에서는 자유도가 부족했다”라는 발언을 보면, 미드필더 입장에서는 다소 재미없는 축구를 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과르디올라의 전술을 완벽히 이해하고 이를 넘어설 수 있는 천재가 아니라면 더욱 그럴거구요. 그릴리쉬를 보면 자꾸 드라마 테드 레소의 망나니 제이미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실제 성격이나 훈련 태도는 모르지만, 아직 나이로는 리그를 호령할만 하긴 해요.
+ 25/08/31 19:20
역할, 전술, 균형, 조합, 최적화 등 그냥 선수, 코치진이 할 수 있는 최선 찾아서 하면 되는 거 아니야? 생각대로 녹록치 않은 거 같아요.
야구도 이정후 뭐가 문제다, 노시환 뭐가 문제다 다 얘기 나오고, 이대호도 예전 올스타 홈런 더비에서 힘 들어가고 자세 흐트러지고 그거 알았는데도 후반기까지 영향 갔다는 얘기 생각도 나고
+ 25/08/31 19:09
바빠서 축구 안 보는데 본문 지난 시즌 리그 1어시 보고 충격적이어서 나무위키 봤는데 와.. 2024년 1년 클럽 0골, 3년 만에 챔스 득점이었다니.. 나무위키나 세 번째 댓글도 그렇고 그게 전부인 건 아닌 거 같다만. 덕분에 알아가고 재미있고 좋습니다.
+ 25/09/01 02:01
(수정됨) 솔직히 경기 보면 엄청 프리롤 주는것도 아니고 완전 그릴리쉬 몰아주기 하고 그러는것도 아닌데 그냥 축구를 잘합니다.
클래식 윙이 아닐뿐 전형적인 볼 만질줄 아는 윙어 하프스페이스 영역까지 안쪽으로 땡겨놓고 패스 or 무브 자유권 준 정도인데 적극적으로 수비 안하면 슬슬 간보다 직접 볼운반 해버리거나 키핑하면서 팀원 침투 타이밍 만들어주고 그거 몇번 당해서 수비가 2~3명 붙으면 칼같이 수비 빠져서 생긴 틈 이용해서 패스 넣어버리니까 공격이 너무 잘 풀려요.. 보니까 어시장면 아니라 울브즈전 2번째 골 장면이 편집됐는데 에버튼와서 최근에 어떻게 했는지 모든게 요약된 장면이니까 궁금하시면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임펙트는 안첼로티 시절 하메스보다 훨씬 위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