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유리지갑 직장인이라 저 방역지원금 아무런 해당사항 없어요.
다만 저 재원이 내년도 또는 내후년도 저의 세금으로 돌아올 생각 하면 끔찍 하거든요.
아무튼 당선인께서 잘 계획 세워서 집행 해보시고, 세금이 올라가면 나름의 조세 저항에 들어 갈수밖에 없겠죠.
이번 정권이 부동산으로 관련 세금 쳐올려서 망한 것처럼 말이죠.
민주당이 웃긴게 자기들이 180석 여당에 대통령까지 가진 집단인걸 모른척? 한다는거죠..
자기들 파워가 얼마나 쎈지 알면서 맨날 하는 핑계나 래퍼토리가 야당탓, 이명박, 박근혜탓..등등..
마치 국힘당이 여당이고 대통령이 국힘당 출신인가? 싶을 정도..
그 짓을 5년 내내 반복......내로남불당이라고 어느샌가 별칭이 붙었는데 왜 그러겠어요?
지지자들이야 그냥 모르쇠, 알면서도 지지자들이니까 부끄러워도 모른척이야 하는거 알겠지만..뭐..
여튼 이제 민주당표 대통령은 내려가고 180석 거대 야당이 남는건데..180석 들고 2년내까지 보나마나 온갖 깽판 칠거 뻔해서..
(수정됨) 부동산 세금 다 낮추겠다는거 아니었나요? 부동산 세금 없어지면 그 재원이 어디서 가져 올까요? 저는 진짜 궁금합니다.
국세수입 340조원 중에서 소득세가 100조, 법인세가 77조, 부가가치세가 76조, 종부세는 6.7조원이네요.
종부세 그렇게 많이 올라 봐야 얼마 안오르구요.
근로소득세만 34조원(17년)에서 47조(2021년)으로 13조원 올랐습니다.
아 지금까지 문정부에서 걷은 부동산 관련 세금이 펑펑 뿌릴 만큼 걷었나 보네요.
잘 알겠습니다. 제가 세금에 무지해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내년에 소득세 인상 소식 보이면 저 나름대로 판단 하렵니다.
그리고 저는 저대로 알아서 잘 하고 있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조세저항은 탈세가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