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25/08/14 17:42
오늘 외출해서 차타고 가는데 사거리 곳곳에 김병지 대표는 사과하라 이런 현수막 걸려있던게 그래서였군요. 저게 뭔 소린가 했더니만.
강원FC는 춘천시민으로써 뭔가 확실한 우리팀이다 느낌이 들지 않긴 했습니다. 송암스포츠타운에서 1년에 경기 그렇게 많이 하는거 같지도 않고.
+ 25/08/14 17:56
이게 2021년~22년 전후로 축구 전용구장 건립건에 관해서 춘천, 강릉 등 꽤 적극적으로 달려들었었는데 현 구단주이자 도지사가 22년 지방선거 공약으로 걸었던걸 레고랜드 사태의 여파로 구장건립 취소시켰고 이때 이영표도 대표이사에서 나가리되며 김병지가 후임으로 선임됨.
이 과정에서 춘천쪽 팬들이 정치적/감정적으로 김진태 도지사 및 김병지에게 알음알음 불만이 쌓임. 작년에는 양민혁의 활약 등 리그에서 꽤 돌풍을 일으켜서 잠잠했으나 올해 들어 성적 꼬라박으며 저게 터졌고. 저 사태가 벌어지는 도중에 강원FC에서 유소년들 토트넘 연수 기회가 있었는데 김병지 아들이 포함된 점에서 기준이 뭐냐, 특혜 아니냐 불거졌을 때 그거에 대해서만 언론에 나와 사과하는 바람에 이지경까지 오게 됐네요...
+ 25/08/14 18:41
정치적 갈등으로 생긴 시민구단은 태생부터 정치가 들어가있어서.. 선거때마다, 혹은 특정 정치적 아젠다에 따라 존립위기를 겪을 수 밖에 없는데.. 특히 양당이 번갈아 집권하는 분위기의 우리나라에서는 전 시장 및 도지사가 했던 모든 업적을 부정하는 추세인데. 과연..
+ 25/08/14 19:30
안그래도 이미 세금구단 3개 추가 확정인걸로 본거 같은데 이미 지금도 인구수 비해 말도 안되는 구단수를 가지고 있고 절반 이상이 세금구단인데 계속 저렇게 세금으로 파이 늘리는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25/08/14 20:19
역설적으로 내 돈이 아니니까, 내 치적으로 하나 만들고 싶었다 이거였군요. 정작 강원을 버리고 춘천을 응원하고 싶던 축구 팬들은 몇 없어보이더만요. 누구를 위한 시민구단 타령인지.
+ 25/08/14 23:38
하지만 현실은 내년에 당장 3팀의 신생 시민 구단들이 들어오는 상황이라는 부분이 참...
3팀이 들어오면 다시금 k리그 2는 홀수 구단 운용 체제가 되는 상황이라 리그 운영의 편의상 또 한 팀의 시민 구단을 빠르게 유치할 거 같아 보입니다.
+ 25/08/15 00:45
기업구단이 늘어나면 좋겠지만 현재 시장규모로는 쉽지 않네요.
막연히 시민구단을 줄이기보다 우리 형편에 맞게 기준이나 운영방식을 개선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시민구단에 대한 문제점의 대부분이 운영방식이 엉망이기 때문이라고 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시장이 꼭 구단주여야 하는지 의문입니다만... 아무튼 시민구단을 잘만 운영한다면 오히려 해외에 본보기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