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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3/04 19:42
퀄리티 말고 지향적인 측면에서 봉준호 유니버스(?)의 집결판 아닌가 싶습니다. 설국열차,옥자 메인에 살추,기생충,마더,괴물 등등이 조금씩 다 섞인 느낌.
아마 미국에서 흥행하거나 망한다면 원인은 둘 다 트럼프 때문 아닐까 싶습니다.
+ 25/03/04 20:04
만약 이번 "미키 17"이 흥행에 크게 실패한다면 아마 워너같은 대형 헐리웃 배급사가 다시는 봉준호 감독에게 쉽사리 투자를 하지 않을 것 같긴 합니다...;;
+ 25/03/04 20:04
봉준호식의 스릴러나 반전을 기대했는데 그런게 없었고.. 캐릭터가 너무 평면적이고 상황이 너무 작위적으로 좋게좋게 풀리더군요.
마크 러팔로와 패틴슨이 연기는 참 잘하긴 했는데 캐릭터적인 매력은 많이 떨어졌어서 아쉽긴 했습니다..
+ 25/03/04 20:48
+ 25/03/04 21:24
비교대상을 최근 개봉 영화, 작년 박스오피스 순위로 보니
파묘, 범죄도시4, 인사이드아웃2, 베테랑2, 하얼빈, 파일럿, 소방관, 모아나2, 웡카, 탈주 미키17이 저 중에서 상위권이 아니긴 힘든거 같습니다. 다른 문화상품도 그렇지만, 유독 영화가 관객들 눈이 높아진건 부정할 수 없는거 같아요.
+ 25/03/04 21:34
에이 근데 관객들이 영화 수준으로 볼 영화 고르진 않잖아요. 재미로 고르는 편이죠. 7번방의 선물 같은 게 아무렴 저중에서 상위권이겠습니까...
+ 25/03/04 21:53
근데 확실히 극장이 많이 죽은 거 같아요. 최근 480만 찍은 하얼빈도 주말 관객 40만을 넘지 못하더라고요. 봉준호 이름으로도 주말 일일 37만 찍는 게 최고라니 진짜...끌끌. 하얼빈이 480만 찍은 건, 크리스마스 당일에 문화의 날 시너지+크리스마스 이브해서 120만 찍은 게 컸죠.
+ 25/03/04 22:08
찾아보니 파묘 총1100만. 2월 개봉.첫주 33만 37만, 토요일 77만, 일요일 81만/ 범죄도시4 총1100만 4월 개봉, 첫주 82만, 47만, 65만, 토요일 120만, 일요일 100만/인사이드아웃2 총870만 19만, 13만, 22만, 토요일 77만 일요일 73만/베테랑2 총750만 49만, 토요일 75만, 일요일 82만, (추석 연휴 이후 70~80만 3일 연속) [12.3계엄 이후] 소방관 총380만 8만, 8만, 11만, 토요일 21만, 일요일 23만/하얼빈 총480만 38만(크리스마스 이브), 84만(문화의날+크리스마스), 22만, 19만, 토요일 37만, 일요일 33만/히트맨2 총250만 10만, 7만, 6만, 토요일 15만 일요일 19만 (이후 설 연휴 19~25만)/ 검은 수녀들 총160만 16만,토요일 21만, 일요일 20만(이후 설 연휴 14~16만)/ [미키17] 24만, 토요일 35만, 일요일 37만(다음날 3.1절 31만) 확실히 계엄 이후 문화생활 자체가 확 줄어든 거 같긴 합니다. 현재 추세상으로는 하얼빈 정도 가는 게 최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 25/03/04 22:15
흥미로운 소재와 적당한 이야기거리에 배우들의 호연 그리고 별로 중요하진 않지만 그래도 궁금증을 자아낸 떡밥들도 친절하게 다 회수해줬다는 점에서 전 그래도 볼만한 영화였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전작 때문에 다들 기대치가 높은 것 아닐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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