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4/10/06 18:45
보통 들어가기 며칠전에 도배랑 장판을 하는게 좋고, 이사하는 당일날 도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왜냐하면 도배하고 나면, 도배지가 마르는 시간도 필요하고, 또 도배후 나는 특유의 냄새 때문에도 최소 하루 이상은 지나야 할 겁니다.
14/10/06 19:05
제가 전세짓 이사나갈 때, 들어오려는 사람이 도배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해서 하루 일찍 집을 비워줄 수 있냐고 하더군요.
저는 집주인이 보증금을 하루 당겨서 줄 수 있으면 그렇게 해드릴테니 집주인하고 상의하라고 했고 얘기가 잘 됐는지 나가기로 한 날보다 하루 일찍 집을 비워줬습니다. 마침 제가 이사갈 곳은 빈 방이어서 이사들어갈 집 주인에게 허락받고 저도 하루 일찍 입주했습니다. 물론 계약과 잔금 확정일자 같은 것은 다음 날에 부동산에서 하고요. 집주인들과 하루 정도 일정 조정이 가능한지 물어보는 것도 한 방법일 거예요.
14/10/06 20:03
저번주 화요일날 아는형님 이사하는거 좀 도와줄겸 갔는데요 마침 그날 도배 장판 다 하고 이사하더라구요;
포장이사 불렀는데 과정이 이사갈집 물건 다 빠짐(11시)-> 바로 도배시작(5분이 옴)->방 도배가 끝나고 바로 장판깔러 다른기사님 옴(3시즈음,장판은 방만시공)->도배 장판시공기사님들 철수(4시30분경) 대충 바닥 닦고 이사짐 들어옴(5시20분경) 이렇게 였는데 포장이사가 두시이후로 대기료가 시간당5만원받는다고 하더라구요 급하게 하느라고 다 감수하고 하던데 벽지도 덜마르고 그 본드 냄새도 좀 나고 하더군요 진짜 급한게 아니면 최소 하루이틀전엔 도배장판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14/10/06 20:31
제가 지업사 아들입니다. 도배도 할줄 알구요. 보통 이사하기 이틀전에 도배 하는게 좋습니다. (습기가 많은 집은 더 넉넉히 잡는게 좋아요.) 도배가 마르려면 좀 시간이 필요한데 잘말라야 곰팡이가 안씁니다. 그리고 자연풍으로 말리는게 가장 좋기 때문에 천천히 마르는게 좋습니다. 더군다나 부직포를 사용하면 시간이 더 걸리니까 도배할때 여유잡고 하시는게 좋아요. 궁금한건 쪽지 보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