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10/18 12:11
콘솔 기반 게임들은 패드 있는 것이 좋습니다. 패드는 보통 팔얼블2라고 불리는 8bitdo 얼티메이트 2 블루투스가 무난하고요. 손 작으신 분들에게 더 좋습니다. 아니면 가성비로 블루투스 빠진 팔얼2 가시면 되고요. 스위치 호환이 안 좋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손 크기 보통 넘는 분이면 gamesir 사이클론2 사시면 됩니다. 이 이상의 가격대로 가면 더 좋은 것들이 많은데 가성비 라인만 일단 추천 드립니다. 엑박 패드는 이제 유물입니다. 성능 자체가 딸리고 내구성도 안 좋아서
25/10/18 12:43
이전에 그냥 일반판 하신거고 재밌으셨다면 로열로 다시 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진행도 쾌적하고 새 캐릭터 너무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pc로 하시더라도 패드는 당연히 장만하시는게 좋은데 이젠 엑박패드보다 좋은 패드가 넘쳐나기때문에 엑박 기본패드 살 이유가 별로 없습니다.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졌어요. https://youtu.be/QfMSlAc9PhQ?si=DIZaPDIRWCTjLZV_ 요 영상 한 번 참고해보시고 이 유튜브에 컨트롤러 리뷰가 상당히 많으니 더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얼마전에 g7pro 컨트롤러를 샀는데 국내 정발가격은 직구에 비해 좀 비싸긴 하지만 이제껏 써 본 컨트롤러중 가장 마음에 드네요. 일단 스틱이 tmr센서라 쏠림 걱정할 필요없다는거 너무 마음 편하고 버튼도 기계식이라 누르는 느낌이 경쾌합니다.
25/10/18 13:30
저도 무인판만 다섯 번 넘게 엔딩 보고 작년까지 로얄 안했던 사람인데, 막상 해보니 그럭저럭 재밌었습니다. 신 캐릭터와 관련된 추가요소도 이질감이 좀 있긴 하지만 흐린 눈 하면서 넘어갈만하고요.
게임패드는 이 참에 하나 장만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엑박원 패드가 기본 호환성이 좋다보니 여전히 하나 갖춰두면 편하긴 합니다. 다만 가성비까지 생각하면 더 좋은 패드가 많아지긴 했어요. 반대로 가성비 생각 안하면 저는 듀얼센스가 편하고 좋았습니다.
25/10/18 18:33
게임패드 리뷰영상 다른거 하나 링크해 봅니다.(다나와)
https://www.youtube.com/watch?v=h94VFTYTZb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