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5/06 21:03
인종차별이다는 과잉해석일 수 있는데 김민재 패싱은 팩트.. 라면
거기에서 왜 그랬을까? 를 유추해서 동양인이라서 지웠나? -> 인종차별인데..?! 로 된 거 아닐까요.
25/05/06 21:19
선수 하나 뺄 수야 있는데, 센터백 네다섯번째 옵션이라면 모를까, 이번 시즌 팀에서 두 번째로 많이 뛴 주전선수 1명만 콕 찝어서 뺀다? 경기 외적으로 사고를 치지도 않았고, 다음 시즌 FA로 라이벌팀에 이적하는 것도 아니고, 딱히 다른 주전 선수들과 마찰도 없었는데 혼자 빠졌다? 주요 원인을 차례대로 소거해보면 남는 게 별로 없긴 하죠.
25/05/06 21:42
애초에 혼자만 빠진 것도 아닌데.. 딱히 인기 선수도 아니고 오래 헌신한 베테랑도 아니고 경기 내적으로 사고친 걸 생각하면 인종차별 말고도 이유는 많지 않나요.
25/05/06 21:26
썸네일 만든 사람이 김민재를 별로 안 좋아했다는 것은 거의 팩트라고 봐야죠.
안 좋아하는 이유가 인종차별때문인가 아닌가는 당사자만 알겠죠.
25/05/07 03:56
한 화면에 다 담을 수 없으니 누군가는 빠질 수 밖에 없죠. 그럴 순 있는데 몸 상태 안 좋을 때도 경기 쉬지 않고 올 시즌 내내 뛴 선수를 빼는 것은 아무리 그 선수가 몇 개의 큰 실수를 했다고 쳐도 이해는 안 갑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선수들은 출전 시간이 김민재 선수 대비 2배 정도 적은 선수들이고. 더불어 독일에서 동양인 차별은 꽤 있는 편입니다.
25/05/07 10:04
답을 정해 놓고 몰아가시길래 예를 든 겁니다. 인기나 팀 내에서의 입지는 단순 출전 시간으로 결정되는 게 아니니까요. 솔직히 말하면 몸 상태는 본인이 경기 뛸 수준은 된다고 했으니 출전시켰을 테고, 경기 수 얘기는 누가 보면 공짜로 뛰는 줄.. ’몇 개의 큰 실수‘라고 하시는데, 팀 팬 입장에선 2년 연속 챔스 폭파 주범이고 포칼 업셋 리가 무관 지분이 엄청난데 올 시즌에 그걸 넘을 기여도가 있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당장 이번 시즌에도 사고친 경기가 한둘이 아닌데요.
25/05/07 13:37
바이언 경기를 하나도 못봐서 진짜 순수하게 궁금한데, 시즌 통으로 봤을때 김민재가 진짜 많이 못했나요? 객관적인 평가가 듣고 싶습니다. 크크
25/05/07 14:49
개폐급인가?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아쉬운가? 안정감이 부족한가? 리턴에 비해 사고치는 빈도가 잦은가? 현재까지 근 10여 년간 최악의 센터백 반열에 드는가? 이건 맞습니다. 올해 팀의 리그 우승에 기여도가 없다는 말이 아니라, 국뽕이 평가하는 만큼 팀을 캐리한 적은 없습니다. 중요한 경기들마다 부진 수준도 아니고 워스트를 찍는 건 덤이고요.
25/05/07 14:20
(수정됨) 지금 논란이 되는 것이 분데스리가 리그 우승 축하 포스팅들인데 그럼 정규 시즌 기여도가 중요한 것 아닌가요?
말씀하신데로 챔스나 포칼은 할말 없지만 정규 시즌 우승에 기여도는 절대 낮지 않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감독이 정규 시즌 전 경기 출전도 안 시켰을거고 왜 헤리 케인 선수나 구단에서 뒤늦게 수습하고 있나요? 본인들이 봐도 문제니깐 그러는거지. 팀 팬이시니 같이 묶어서 보시는 것은 이해가 갑니다만 정규 시즌 우승 기여도와 챔스와 포칼은 분리해서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정규 시즌 기준, '이달의 팀' 11월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국제스포츠연구센터(CIES)가 선정한 시즌 최고 경기력 센터백 순위에서 1위를 한 걸로 아는데 시즌에 사고 친 경기가 몇 개나 되나 궁금합니다. 추가로 출전 시간이 리그로 한정해서 봐도 엄청난데 그게 입지랑 연결이 안 되면 뭐가 연결이 되나요? 인기는 그렇다쳐도 출전 시간은 팀내 대체제가 없으면 당연히 있는 자원 중에서 제일 잘하는 자원으로 돌리는건데요. 말씀하신데로 그렇게 사고 많이 친 DF가 팀내 출전 시간이 제일 길고 다른 선수들 대비 2배면 입지가 큰거죠. 구단이 돈이 없어서 고연봉 선수라 어쩔 수 없이 출전 시키는 것도 아니고.
25/05/07 15:12
김민재가 팀에서 기여도가 없다는 말이 아닙니다. 애초에 저 썸네일에 그게 반영된 것 같지도 않고요. 인종차별이라면, 둘 다 독일 국적이고 흑인에 시즌 기여도는 비슷하게 별로인 그나브리 사네 중에 한 명만 들어간 이유는 뭘까요? 로컬보이 성골 유스에 뮐러가 후계자로 콕 집어 얘기한 파블로비치는 왜 빠졌나요? 미드 백업으로 왔다가 우풀백으로 개같이 구른 라이머는요? 저도 담당자가 최소한 김민재를 좋아하지 않는 건 맞는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가 동양인이라서!! 인종차별이다!!! 이건 뭔 논리 구조냐는 거죠. 그리고 정규시즌-포스트시즌 개념처럼 리그 종료 후 챔스와 포칼이 치러지는 것도 아니고, 세 대회가 동시에 진행되는데 그걸 분리해서 봐야 한다는 말 자체가 의아합니다. 이번 시즌에 사고친 경기요? 당장 생각나는 게 페예노르트전, 셀틱전, 돌문전. 단독범은 아니지만 볼프스부르크전, 바르사전, 인테르전.
25/05/07 15:27
앞선 댓글에 쓴 것처럼 포스팅에 쓰이는 사진 크기가 한정적이니 모두 포함될 순 없다는 점은 다들 아는 것인데 왜 자꾸 빠진 다른 선수들 이야기를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김민재 선수가 리그 기여도가 낮으면 빠져도 됩니다. 그런데 최소한 저 포스팅 포함해서 포스터 등에 나올 상위 기여도는 된다는 것이죠. 그리고 독일에서 인종차별이 꽤 유의미하게 있으니 패싱이 인종차별 때문 아니냐는 의혹은 있을 만 한데 무슨 논리라고 하시면 할 말이 없네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는 프푸 지역에서도 차별 꽤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그와 동시 진행이 된다고 챔스와 포칼을 왜 계속 같이 보시는지 진짜 이해가 안 갑니다. 리그 경기들은 잘 했더라도 챔스와 포칼은 못 할 수 있죠. 반대로 두 개는 잘 하고 리그에서는 죽을 쑬 수도 있잖아요.
25/05/07 15:45
독일에 인종차별 없다는 소리가 아니라 그거 말고도 안 좋아할 이유는 차고 넘친다는 건데요.. 확실한 근거도 없이 인스타에 유튜브 댓글 테러하는 걸 달갑게 여길 이유도 없고요. 리그 집중하고 강등이나 면하자 하는 팀도 아닌데 리그 경기들은 잘(?)했더라도 챔스와 포칼에서 못 했으니 평가가 팍팍 깎이는 건 당연한 일 아닌가요? 축구팀에서 시즌을 평가할 때 3개 대회를 함께 고려하는 게 이해가 안 가시는 거면 서로 의견이 너무 다른 거니 더 이야기를 나눌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25/05/06 23:10
무조건 패싱이고 인종차별입니다. 챔스 때 못했다고 뺀다는 것도 말이 안되죠.
한기주가 베이징 올림픽 때 못했다고 사진에서 빼나요? 커쇼가 월드 시리즈 때 못했다고 사진에서 빼나요? 당장 작년에 기아 우승할 때 양현종이 포시에서 부진했으니 이름 뺄까요? 그냥 말같지도 않은 소리인데, 이걸 쉴드치는 작자들이 다른 사이트에서 좀 보이더라고요.
25/05/07 04:40
손흥민은 독일시절 인종차별에 학을 뗏습니다
김민재는 나폴리서 오히려 나폴리선수들이 역패싱당하고 본인이 중앙에서 트로피 들고 흔들었는데 자존심 강한 독일에서는 아예 껴주지도 않군요 크크 저 포스터 말고도 머그컵 상품에도 김민재는 얼굴이 안들어가있습니다 그냥 독일은 그런곳이다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25/05/07 19:16
바이에른 지방은 히틀러의 나치의 본산이었을 정도로 우경화가 심한 동네긴 하죠. 지금도 독일 우파의 전통적 무대구요. 이제는 극우파가 동독지역에서 발호해서 좀 빛바래긴 했지만 이 쪽은 경제적 처우의 불만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기라도 하지, 바이에른 지방은 독일에서 평균자산이 제일 높은 지역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