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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11/09 10:26
너무 좋아하는 영화인데 저도 나중에 케이블 티비에서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안 본 이유 중 하나는 광고 보고 영화가 안 끌린 것도 사실입니다.
저 영화는 사실 컬트 영화라고 봐여죠 이 영화를 대중 영화라고 너무 크게 제작하고 개봉한 게 실패한 이유라고 봅니다.
+ 25/11/09 10:33
엄청 흥행할 영화가 아닌 것도 맞지만, 마케팅이 망친 것도 맞죠.
취향 갈리는 영화인데, 취향을 저격해서 마케팅이 됐어야 해당 취향의 사람들이 영화를 보러 왔을 거라서. 근데 그게 아니었잖아요.
+ 25/11/09 10:41
근데 초반은 B급 코미디 느낌에 후반.. 그것도 제일 마지막이 반전 포인트인데
이걸 어떻게 표현해야하나 싶긴해요. 부고니아야 '니들 원작 흐름 대충 알지?' 하고 만든 느낌이지만요.
+ 25/11/09 10:41
마케팅을 어떻게 할거냐가 좀 큰 문제인 느낌..... 포스터처럼은 하면 안되겠지만 어느 심오한 한 장르라고 홍보하고 그거 위주로 하면 막상 그 장르 팬들도 또 실망할 느낌이고 그렇다고 상세하게 하면 아예 스포일러가 되니........
+ 25/11/09 11:03
포스터보고 발랄한 코믹영화를 보기 위해 간 사람이라면 불쾌할 수밖에 없어서 그게 더 문제 아니었나 합니다.
뭐 낚시 안했어도 흥행할 순 없었다는건 맞는데...
+ 25/11/09 11:20
마케팅이 망친 영화의 더 적절한 예가 얼마든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판에는 '감독 최악의 적은 자기 영화의 마케팅 팀이다'라는 말도 있더라고요. (그 말을 한 건 제작자였다는 게 함정)
+ 25/11/09 11:28
이 영화는 정말 취향 쎄게 타는 영화죠. 하도오래되서 이젠 내용도 기억이 안나는데...저한테는 미드소마 느낌나는..보고나서 불쾌한 느낌이 강했던 작품었던 기억만 있습니다.
+ 25/11/09 11:30
그래도 왼쪽 마케팅은 좀 사기스러운 느낌이라서 오른쪽이 그나마 낫죠. 마케팅은 밝은 코미디 영화인 척 하는데 정작 영화는 우울한 사회 비판 블랙코미디니까요. 보러 간 사람들은 화나고 취향 맞는 소수의 관객들은 그런 영화인 줄 모르고 안 본 셈이니... 전 마케팅 실패가 맞다고 봅니다.
+ 25/11/09 11:35
제가 저 영화를 극장에서 봤는데 뒷뒷줄에 할머님부터 손자까지 3대가 나란히 앉아서 영화보러 온 집이 있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저 마케팅은 잘못이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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