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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6 14:08
솔직히 PC요소는 좀 부가적인 곁다리고 여기는 진짜 문제가 자가복제가 심해도 너무 심한게 문제긴하죠
아 유비 신작이야 난 10년전 전작을 해봤으니 안해봐도 돼 그런 말을 해도 억까가 아닙니다. 혁신이란 게 아예 없어요.
25/01/06 14:39
저도 pc요소는 최근에야 거슬리기 시작한 정도여서 핵심 요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pc는 전체를 좀먹는 속도가 다른 것들보다 빠른 경향이 있는 것 같아서, 제가 유비의 부활을 비관적으로 보는 데에 큰 요인이 되고 있네요.
25/01/06 14:09
사실 덩치나 네임밸류만 컸지 게임회사로서는 언제나 물음표인 회사였다고 봅니다. 일단 이익률이 너무 낮아서요.. 폭스콘 수준 이익률입니다. 아니 폭스콘이 더 높죠. 20년 평균 이익률이 1.8%거든요. 최근와서 망해가는 거 때문에 그런거 아니냐고요? 04년에서 13년까지로 끊어도 평균 이익률이 2.6%입니다. 정말 이 게임사가 지금까지 어떻게든 히트작을 만들어내면서 버틴게 신기할 정도로 고비용 저수익 구조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것도 한계인 거 같고요.
25/01/06 14:34
저도 어크 팬이라 신작 나올 때마다 구입해서 플레이했습니다.
지도에서 물음표 지우는 걸 좋아해서 엔딩 볼 때까지 플레이를 하긴 하는데 문제는 게임 자체가 기억에 남지가 않아요. 저한테는 발할라 그게 결정타였던 것 같네요. 그 이후로는 정이 많이 떨어져서 미라지도 안 했습니다. 그래도 한글화 잘해주고 한국 마케팅도 성의있게 해줘서 유비가 잘되길 바라는데 게임 만드는 것 보면 참...
25/01/06 15:02
데스몬드를 죽여버리고 사세가 기울었음(아님)
그러니 데스몬드 살려내라!(진심) 어크시리즈는 현대쪽 줄기잡고 메인으로 갈 캐릭터를 갈고 현대파트 매력이 좀 많이 날아갔어요..
25/01/06 15:24
개인적으로 유비 문제는 멀티가 너무 폐급입니다.
국내, 해외 가릴거 없이 멀티 게임의 수익이 결국 게임사의 꾸준한 수익 및 높은 수익을 보장하는 한가지 방법인데 뒷배없는 거대 게임사중 유비만 유일하게 멀티가 제대로 굴러가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나마 하나 있던 레보식은 핵과 서버 관리로 자기들이 말아먹었고요.
25/01/06 17:58
아노는 핵심 캐시카우가 아니라서 그런지 스튜디오에 많이 간섭하지 않아서 그럭저럭 잘 굴러 가는 것 같더라구요. 문제는 신작과 dlc들 나오는 동안 과연 유비가 살아있을지.. ㅠ
25/01/06 18:49
저도 그냥 암것도 안하고 여행다니듯이 경치만 봐도 만족하는 유비식 똥픈월드 매니아라서 꼬박꼬박 다 하고 파크 6이랑 프론티어오브판도라까지 샀는데 더는 안되겠어요. 아웃로가 스타워즈 팬으로 도저히 참고 할 수 없는 꼬라지길래... 잘가라 흑흑
25/01/06 20:24
플4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했던 와치독. 당시엔 플4 초창기라 신작이 그닥 없을때라 사골이 나올 정도로 했었죠. 명작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할 만 했어요. 벨튀 하는 느낌의 1:1 멀티가 나름 쏠쏠 하기도 했구요. 이후 2편은 꽤 재밌게 했습니다. 와치독도 어크처럼 3~4편 쯤엔 터뜨리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 뒤로 뭐 하나 더 나왔던거 같은데... 뭐 모르겠습니다. 와치독은 잊은지 오랩니다 크크. 오디세이 그리고 올해 페르시아 왕자... 뭐 뜬금포로 가뭄에 콩나듯 잘 빠진 게임이 나오긴 합니다만 확률이 낮아도 너~~무 낮아요. 무슨 가챠하는거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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