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4/14 11:13
무난히 조졌다니요!!
어쩐 일로 페라리만의 미디엄 스타트 전략이 먹히나 기대감을 불러일으킨 후, 막스도 극복하지 못한 하드 타이어로, 세이프티카 때 동시에 바꾼 미디어 타이어에 후반에 따이는 페라리 다운 반전!!
25/04/15 09:28
사실 마지막 핏스탑때 페라리에게 선택지가 별로 없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타이어가 헌소프트랑 새하드 뿐이라, 헌소프트를 쓰기엔 남은 랩이 너무 많았고, 그래서 하드 퍼포먼스가 떨어지는걸 알면서도 새 하드를 어쩔수 없이 끼운 걸로 보입니다.
25/04/14 10:25
저렇게 폼 좋은 피아스트리도 알버트 파크의 홈 디버프는 못 이기더라구요...ㅠㅠ 그래도 피아스트리가 호주인이 포디움 못 서는 호주 그랑프리 저주 깰 가장 유력한 후보인거 같습니다 크크크
25/04/14 11:03
페라리는 미디엄-미디엄-소프트 전략 잘 가고 있었는데 세이프티카 타이밍때문에 망했다고 봅니다
실제로 두번째 미디엄 페이스가 너무 좋았어서 르끌이 조지랑 1초까지 따라붙고 있었는데 거기서 셉카가 나와서 랩이 너무 많이 남아서 하드를 간건데... 이 장면에서 소프트를 간 조지가 대단한거지 페라리는 뭐 할법한 전략이었다고봅니다 도대체 타이어를 어떻게 만들면 하드가 이렇게 하드답지가 않지가 제 생각
25/04/14 12:43
맥라렌퍼스트는 아무리봐도 피아스트리가 더 맞는듯 하고
그리고 페라리 오랫만에 전술이 굉장히 좋았는데 세이프티카가 응 니넨 아니야 하고 외치는 크크크
25/04/14 13:55
페라리는 세이프티카 발동했을때 르끌이랑 해밀건에게 하드 소프트 2개 다른타이어로 진행하는건 어땠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막스도 버린 하드로 너무망해서
25/04/14 18:21
저 갠적으로 궁금한게 있습니다. 포뮬러에서 매년 머신에 대한 규정을 바꾸나요? 절대강자였던 레드불 머신 아녔나요? 머신 제작 노하우가 계속 이어질텐데 왜 매년 가장 좋은 머신이 바뀌는거죠? 특히 올해 레드불 머신 떡락 같은 일은 뭐 때문에 생기는건지 궁금하군요.
25/04/14 21:32
(수정됨) 1. 규정 메이저 업데이트는 보통 4년 주기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이번 규정은 원래 22년에 메이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어야 했으나 코로나 상황 때문에 규정을 거의 손대지 않고 거의 비슷한 규정이 8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랩레코드가 많이들 갱신되고 있는데 팀들이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보니 올해 차량 성능이 매우 좋을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2. 보통 여름부터 내년 시즌을 위한 차량개발이 시작됩니다. 시즌 종료하면 그 때부터 1년동안의 피드백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다음 시즌 차량 개발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시즌 내내 업데이트를 하면서 차량 성능은 계속 우상향합니다. 3. 레드불이 23시즌엔 압도적이었고 24시즌 초반엔 압도적이었던 건 맞습니다. 하지만 24시즌은 레드불은 설계에서부터 한계점을 지니고 있었고 다른 팀들이 업데이트로 성능을 역전하면서 컨스트럭터 3위로 내려 오게 된겁니다. FM으로 비유를 하지면 지난 시즌 시작할 때 레드불은 현재 능력치 120에 잠재능력치 160 정도인데 자른 팀들은 현재능력치 100 에 잠재능력치 170정도라 초반엔 레드불이 우월했지만 시즌 중 업데이트가 계속 이루어지지자 레드불 차량의 성능이 뒤쳐지게 된거구요. 막스가 대단한게 저렇게 딸리는 성능의 차량이더라도 어떻게든 포디움 경쟁을 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죠. 보통은 성적을 결정하는 건 차량:드라이버가 9:1라고들 많이 이야기 하는데 막스만큼은 드라이버 기량을 더쳐줘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4. 현재 레드불 차량의 개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건 팀내 정치질로 인한 인원 이탈+좋은 성적으로 인하여 기존 인원들이 좋은 조건으로 이적 등으로 많이들 얘기합니다만 내부 사정이라 추측일 뿐입니다. 다만 내부 의사 결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건 확실하고 그로 인한 여파가 작년부터 개발한 올해 차량 성능에 반영되고 있다고 봐야죠. 5. 올해 맥라렌이 좋은 성능을 보이는 것도 한 10년부터 인재들 영입하기 시작하면서 축적된 개발 역량이 요새 2-3년 동안 만개한 거라고 봐야죠. 반대로 레드불은 애드리안 뉴이가 팀을 나가면서 팀이 망했다고 많이들 얘기하는데 제 개인적인 의견으론 이미 팀이 망가지는 과정의 결과가 뉴이 퇴단인거라고 봅니다. 레드불 전성기는 한참 전부터 축적된 긍정적인 개발역량의 관성이 작년까지 이어진거고 팀의 부정적인 무언가가 계속 누적되다가 올해 제대로 터진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올해 레드불의 부진은 딱 잘라 설명하긴 어렵다고 봅니다. 단순하게 팀 싸이클이 내려오는 기간이라고 봐도 되죠. 메르세데스 8챔이 비상적인거지 레드불 컨스트럭터 3챔 해먹은 것도 오래 해먹은 거라 크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