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5/09/01 04:43
낭만토스님이 말씀하신건 단지 운빨을 배제하는게 아니라 그냥 게임을 완전 바꾸는 방식입니다. 1번과 2번이 ... 손패가 너무 많아 타우릿산에 6턴에 나가면 20코 이상을 한방에 줄여버리며, 손에는 항상 제압기가 있으니 고코 하수인 쓰기가 엄청나게 힘들죠. 랜덤성 제한은 닥터붐 라그나로스 실바나스 같은 필수급 전설을 사용하지 못하며 몇 몇 직업은 말도 안되는 페널티가 붙습니다.(주술사는 번폭 못쓰고 법사는 퍄퍄맨 못쓰고 흑마는 직업카드 상당수를 쓰지도 못하는데다 영능은 쓰레기)
뭐가 최강인지는 몰라도 돌냥은 절대 아닐 것 같습니다. 방밀전사쪽이 되지 않을까 대충 찍어 봅니다.
15/09/01 06:27
덱도 덱인데 선공이 무조건 유리할 거 같습니다. 난투에서 10코 시작하는게 있었는데 선공에 패갖추고 시작하면 1-2턴에 끝나는 것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죠. 하물며 패 다 들고 시작하면야.. 누가 선공이냐 부터 운빨임... 어차피 운빨을 피할 수 없는듯..
15/09/01 08:20
노루가 짱이죠. 급속 성장, 정신자극, 자군야포 다 가지고 상대 보고 원할 때 마음대로 쓸 수 있는 노루는 정말 강력 할 듯. 그리고 드로우가 의미 없으면 자연화가 2번 조건에 안걸리는거 아닌지? 1코 제압기라는 말도 안되는 카드가 나올 수 있죠.
15/09/01 08:51
댓글들을 정리해 보니 재밌는 결론이 나오네요. 드루가 모든 게임을 100% 필승합니다. 그것도 2턴 안에.
선턴시: 산거산거태엽태엽위습위습을 내고 턴종료합니다. 시작하자마자 킬각이 잡힙니다. 후턴 상대가 2코스트로 최강의 대응을 한다 해도 산거 산거 태엽 태엽 바거 바거 + 성난태양 파수병 산거 산거 태엽 태엽 바거 + 파수병 + 표적허수아비 산거 산거 태엽 태엽 + 파수병 + 표적 표적 정도밖에 안 떠오르는데, 다음 턴 드루이드는 정신자극 포함 6마나를 쓸 수 있고, 드루 제압기는 올빼미, 자연화에 달섬까지. 위 모든 조합을 정리하고도 남습니다. 후턴시: 상대가 뭘 내든지 정신 자극 -> 독성 씨앗 -> 거인을 풀어라. 아무튼 이건 뭐 게임다운 게임은 성립이 안 되겠네요.
15/09/01 16:45
도적이 선턴이면 도적이 이깁니다. 1턴 용매 2턴 맘가맘가 냉혈냉혈 하사관 그밟 하사관 그밟 하사관 그밟 하사관 30데미지 1턴 산거쓰면 더쉽겠네요
15/09/01 09:04
이건 너무 재미없으니, 조건을 좀더 정상적으로 만들어 보죠. 핸드 규칙은 지금과 똑같이 하되, 멀리건/드로우 시엔 본인이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서 가져오는 걸로요.
모든 랜덤 요소는 최선의 결과를 선택해서 낼 수 있습니다. 내 벌목기에선 늘 밀하우스가 나옵니다. 파지직은 항상 6뎀이고, 정신나간 폭격수는 적에게만 칼같이 3뎀을 꽂아넣습니다. 차원문은 전설카드 자유 이용권입니다. ...근데 이렇게 해도 드루가 최고일 것 같네요. 1턴부터 마약 빠는 드루이드 어쩔 거야.
15/09/01 09:31
1턴 선공 드루 : 정신자극(3/3마나), 정신자극 (5/5마나), 살아있는 뿌리(4/5마나) 천공의교감(0/10마나)
1턴 후공 드루 : 정신자극(3/3마나), 정신자극(5/5마나), 동전(6/6), 자그마한소환사(4/6), 표적허수아비(0/6), 천공의교감(0/10마나) 이후 돌냥 기절하는 2턴 데스윙이나, 지식의 고대정령으로 드로우 -> 아비아나 코스트 1로 줄이면서 이세라 라그 등등 순풍순풍 테크를 이길 방법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노루가 최강이네요 노루 약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