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3/05/12 09:25
여자가 남자를 좋아하는 경우는.. 거의없죠..
현실이든 애니든.. 너무 말이 안되기 때문에 현실성 결여로 그런스토리는 안쓰는것같습니다
13/05/12 09:32
현실에서 말이 안된다, 라는 건 오해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예로 GRD ASKY는 단지 안생기는 사람들의 공감일 뿐이죠(…).
제작이 안되는 건 수요의 문제 아닐까요.
13/05/12 10:26
애니는 그러는 경우가 거의 없는게 아니라 정반대로 너무 많습니다.... 현실성 결여로 스토리를 안 쓰고 있는게 아니라 더 못 써서 환장하고 있는게 실상이죠 -_-;
13/05/12 09:33
애니에서 이러한 관계가 성립되려면 코믹장르가 대부분입니다. 여주가 남주에게 접근하려다가 실패하고 자폭하는 소재로 종종 쓰이죠.
워킹, 기어와라 냐루코양, 나는 친구가 적다, 인피니트 스트라토스 이 정도가 생각나네요. -_-;; 그나마 워킹이 찾으시는 작품에 가장 가깝지 않을까 싶습니다.
13/05/12 09:35
진지와는 담을 쌓았고 남자가 여자에게 빠지지는 않지만
수많은 히로인들이 남 주인공에게 빠지는 만화로 나는 친구가 적다가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 중인 애니들 중에서는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도 주인공은 무덤덤한데(에로를 좋아할 뿐) 여캐릭들이 남주에게 빠져있고 역시 내 청춘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도 남주가 여캐릭과 담을 쌓고 있죠.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과 그와 연계되는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도 여성 케릭터들이 주인공을 좋아합니다. 작품 자체도 재미있어서 이건 추천해요. 이 외에도 찾아보면 꽤 될 것 같은데 잘 기억이 안 나네요.
13/05/12 09:41
메이저도 여성 캐릭터가 남자를 좋아하죠... H2 도 은근히 그런면이 있구요..
오늘부터 우리는도...연애 이야기가 주가 아닐지라도 감칠맛은 있는것들이죠...
13/05/12 09:54
만화책 중에서는 <선생님>의 예를 들 수 있겠군요. <나의 안경군>도 말씀하신 틀에서 좀 벗어나긴 하지만 여성 중심의 애정담이라는 점에서는 언급이 가능하겠군요.
보통 남성들은 이런 작품들을 불편해하다보니 잘 알려지지도 않고 회자도 안되곤 합니다. 심리묘사 면에서 남성이 납득하기 어려운 게 많고(말로 설명하긴 어렵지만 단편적인 예를 들자면 집착이나 변덕 같은 심리), 등장하는 남성들이 보통 '남자'라기보다는 어떤 '여성들의 남성 판타지를 조합한 것'이라는 느낌이 강해서 그런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 점은 남성 대상 만화들도 성별만 다를 뿐 거의 비슷하죠.) 최근 작품 중에서는 <너에게 닿기를>도 여학생이 남학생을 좋아하는 이야기…라고 거칠게 요약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남학생(들)이 거절하는 분위기는 아닙니다. 그래도 언급한 세 작품 중에서는 제일 무난하게 권할 수 있겠네요. 이쪽은 애니메이션도 좋아요.
13/05/12 09:55
여성 캐릭터 중에 가장 비중이 높은 인물이 남자 주인공을 먼저 좋아하는 만화/애니는 굉장히 많아요.
데스노트 코드기어스 흑집사 은하영웅전설 신의물방울 누라리횬의손자 강철의연금술사 사이버포뮬러 등등 일단 신의물방울을 빼면 전부 애니화되어 있네요. 근데 원하시는건 여주인공이 작 중 캐릭터 전체를 놓고봐도 비중이 엄청 큰 경우일려나요? 그런 경우엔 노다메 칸타빌레 바람의 검심 뱀파이어 십자계 (만화. 비중이 큰 히로인이 총 셋이고, 그 중 가장 비중 높은 경우엔 연애 감정이라 보긴 좀 애매하지만) 스파이럴 - 추리의 띠 (애니도 있는데 만화가 나음) 의룡 (만화) 니세코이 (만화)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토끼 드롭스 이것은 사랑의 이야기 (만화) 마크로스 프론티어 여자 쪽이 더 적극적이긴 한데, 여주가 먼저 남주를 좋아했다고 봐야할지 확실하게 나오지 않은 경우: 에반게리온 (아스카의 경우) 건담 SEED (락순진리교에 점점 넘어가는 키라...) 전체적으로는 순정만화, 키잡or역키잡물(...), 얀데레물, 주인공 둔감 하렘만화에 이런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13/05/12 10:10
오래 되어 기억이 희미하긴 한데 러브히나/마법선생 네기마 같은 작품도 그런 경우 아니었나요?
생각해보니 그냥 모든 하렘물이 이 질문의 답이 되겠네요_-;
13/05/12 10:12
클라나드.
그림체를 견뎌서라도 봐야하는 작품. 어찌보면 진지물 같기도하고 아닌 것 같기도합니다. 충분히 진지물에 가깝다 생각합니다. 한 가지 잘못 알고 계신거에 태클을 걸자면. 보통 같은 경우라면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고 여자는 남자에 관심이 없다가 점점 호감으로 바뀌는게 일반적인데요. 현실에서는 맞는 말이지만, 애니에서는 100 작품 중에 95 작품이 여주(+여자 조연)가 남주를 좋아하는지라... 아무래도 만화를 원피스,나루토,슬램덩크 이런 유명한 소년만화만 접해보신 것 같습니다. 그 뒤에 숨겨진 만화들을 접하시면 컬쳐쇼크가 오실 것 같아요. 진지물을 추구하시는데 극진지물까지는 안원하시는 것 같고, 러브코메디를 혐오하시는게 아니면 유명작들은 대부분 볼만하실 것 같습니다. 검색 조금 만해도 나옵니다. 애니 인기순위대로 봐도 됩니다 상위권은 다 이쪽입니다...
13/05/12 10:48
하렘물이 답이긴 한데.. 진지한 애니를 좋아한다니 fail....
하나 떠오른게, 오늘부터 신령님 (여주가 남주를 많이 좋아하고, 남주가 나중에 서서히 좋아하게 되긴합니다. 여성향 만화지만, pgr은 여초사이트니까요..크크) 그리고 기어와라 냐루코도, 여주가 남주를 시작부터 좋아하고 남주는 조금씩 좋아하긴 한데... 덕력이 약하시면 별 재미없을 수 있음.
13/05/12 12:51
내일의 죠...
시라키의 비즈니스가 섞였지만 끝없는 관심을 주고 막판엔 자신의 감정을 고백하지만 죠는 그런 여자를 뺨을 때리고 무시하고 폭언을 일삼는 그런 사람이죠 크크크
13/05/12 14:51
공감하긴 하는데, 이것도 사실 마야마가 리코를 스토킹하는 과정의 절절함에 비하면 야마다가 마야마 짝사랑 하는 것은 그냥 간지럽죠 -0-;
13/05/12 16:14
나의 소꿉친구와 여자친구가 아수라장이다?인가요 제목은 확실치않은게 이것도... 아마 말쑴하신 조건중 제일 부합하지않나 구리생각합니다
13/05/12 17:45
이거 딱 나는 친구가 적다. 가 아닐까합니다.
여주인공들은 주인공을 좋아하지만 주인공은 그걸 알면서도 피하죠. 그래서 꼬이게 만들어 버리는데.. 2기 마지막의 돌직구가.. 제일 불쌍한 히로인이 나오는 만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