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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9/06 13:23
공기압 많이 넣어주면 핸들이 잘 돌아가고, 연비는 당연히 좋아지고 하니
경정비 받고 나온 차주들이 아 역시 정비 받으면 차량의 컨디션이 좋아지는구나 라는 느낌을 받게 하는 전략인 경우도 있습니다. 언급해주신대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공기압 관리를 안해요. 공기 주입기 같은건 당연히 어떻게 쓰는지도 모르고.. 날씨 확 추워지면 당연히 공기압 경고등 뜨는데 그때 가선 여기서 정비 받은 후에 경고등이 떴다 왜이러냐 식으로 클레임 거는 분들도 있어서 아예 첨부터 40으로 맞춰줍니다. 그리고 공기압 초과는 생각보다 문제가 안되는데 (사실 타이어는 100psi 까지 넣어도 그 자리에서 바로 터지진 않습니다. 주행이 안될뿐.) 저압으로 인한 트러블은 타이어 비드가 림에서 이탈하거나 휠이 찌그러지거나 하는 등 각종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에도 그렇구요.
25/09/06 16:54
크크크 동네 카센터가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40을 넣더군요
저는 그 공기압 기계 숫자 조절을 아예 하지 않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크크
25/09/06 18:45
저는 딱 차 문짝쪽 스티커에 붙은 수치만큼만 넣어줘서 섭섭하던데요
살짝 더 넣어주면 오히려좋아 라서 크크 공기압 관련해서 픽플러스에서 실험한 것을 보니 40정도는 무난한 듯합니다. 많이 넣어주는 이유는 본문의 추리가 아마 맞지 않을까 싶구요.
25/09/07 15:08
겨울에 떨어지는거 감안해서 높게 넣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기압 자주 체크하는 사람들은 저게 짜증나는데(넣지 마래도 넣는 경우도 많아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심 없이 타니까 40정도로 맞춰두면 다음 정비 주기쯤까지 대충 버티거든요
25/09/08 05:17
저는 정비소 갈일 있으면
제일 먼저 하는 말이 타이어에 바람 넣지 말아주세요 입니다 블루핸즈나 일반 정비소나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40임 냉간이든 아니든 무조건 40 크크 공기 주입기 하나 트렁크에 넣어두고 일교차가 좀 크다거나 계절이 바뀐다거나 할때마다 내가 넣어 주는게 훨씬 편하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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