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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1/01/22 20:26:16
Name 아두리
Subject [질문] 허리/목아프면 운동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인생이 노답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어릴때부터 앉아서 일을하고 공부를 하는 시간이 많았어서 그런지

나이가 먹으니 허리와 목이 너무 아픕니다. 아프기 시작한지는 한 5년정도 된 것 같은데

이게 삶의 질을 너무 떨어뜨리네요... 앉아서 계속 일도 하고싶고 공부도 하고싶은데 한시간 정도 앉아있으면

통증이 와서 한계가 느껴집니다...ㅠ 물리치료도 받아보고 도수치료도 받아보고 약도 먹어보고 했는데

그때만이고 오히려 더 안좋아질때도 많더라구요. 그냥 돈만 날리는 느낌.... 몸을 키우고 싶어서 운동도 해보았는데

제 형편이 PT를 받을 수는 없어서 그냥 인터넷에서 보고 벌크업을 하니 운동을 한달 정도 하면 허리 통증이 심해져서

다시 한동안 그만두게 되고... 악순환의 반복입니다 ㅠ 저도 벌크업 하고싶어요 ㅜㅜ 허리 아픈사람은

뛰지도 말라 하고,, 운동도 하지 말라하고 그렇다고 병원가면 해결해주는 것도 아닌데... 어떻게 건강을 회복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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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ler Durden
21/01/22 20:36
수정 아이콘
운동경력이 얼마정도 되신지 몰라도 벌크업은 고수급 아니면 안하는게 맞는듯 한데요.
대부분은 살크업만 될 확률이 높죠. 목/허리 관절에 그냥 몸무게만 높아도 안 좋지 않나 싶은데요.
허리에 걷는게 도움 많이 된다고 아는데 속도조절하며 걷는게 어떨까도 싶습니다.
무엇보다 하루 1시간 운동해도 6-7시간 안 좋은자세로 앉거나 눕거나 지내면 다 소용없죠.
허리, 목에 좋은 자세를 먼저 제대로 찾고 아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리얼월드
21/01/22 20:47
수정 아이콘
일단 뼈, 관절, 신경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없다면 동네 30분~한시간 걷기부터 시작
Extremism
21/01/22 20:50
수정 아이콘
병원을 일단 바꿔보시고. 걷기, 달리기는 모무들 아시다시피시 심폐력, 지구력 향상에 도움도 되지만. 몸 전체에 긴장된 근육을 이완해주는 스트레칭 효과도 있어서 만병통치약에 가까운 도움이 됩니다. 벌크업시에는 인슐린 민감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해야하고요. 커팅 때만큼이나 유산소가 중요합니다.
단점이라면 치료효과가 최소 6개월부터 몇 년이 걸리고 힘들다는 것이지요. 달리기를 하지말라는 단계정도의 허리 통증이나 디스크가 있으시면 주사치료나 대병원 수술해야되는 단계라 보여지고요. PT 받을 돈은 없으시더라도 좀 더 좋은 병원에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벌크업은 근육 자체를 늘리는게 목적이고 정확한 자세에서 증량을 계속 해나가는 것인데 통증 치료, 자세 교정 같은 치료부터 하셔야하는 분이 고려할 단계는 아닙니다. 벌크업이라는건 치료라는 것과 너무 거리가 먼 이야기에요.
SigurRos
21/01/22 20:57
수정 아이콘
벌크업이라뇨..중량운동 절대 금지. 허리,목 전문병원 가보세요. 원인을 찾아야합니다.
21/01/22 21:26
수정 아이콘
저도 만성적인 허리디스크 때문에 고통 받는 입장인데 딱히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평생 안고 간다 생각하시고 관리하는 방법 외엔 없는 것 같아요. 통증이 조금이라도 느껴지면 누워서 쉬는게 최고입니다. 안아플때 무리 안 갈정도로 걸으세요.
앵글로색슨족
21/01/22 21:28
수정 아이콘
평소 자세도 중요합니다. 운동은 잠깐하는거지만 자세는 하루종일이죠
21/01/22 21:39
수정 아이콘
간단하게 꾸준히 브릿지 운동정도 해보세요.
따로 디스크 없으시면 허리에 근육 좀 붙는것만으로도 허리통증 많이 사라집니다.
21/01/22 21:46
수정 아이콘
병원가서 엑스레이 찍으시고 전형적인 디스크 환자인지 확인하세요(뼈가 앞/뒤로 휘었는지 기기묘묘하게 3d로 휘었는지)
만약 맞다면 서점가서 백년허리 사서 보세요.
그리고 pt나 아니면 필라테스처럼 피드백 해주는곳 가셔서 "데드버그 브릿지 버드독" 3개만 자세 제대로 배우고 매일 해주세요.
통증이 적당히 가시면 수영장 끊고 자유형 배형만 주구장창 돌리세요
김곤잘레스
21/01/22 21:53
수정 아이콘
스텐딩 데스크 쓰세요. 앉아있는 시간을 줄여야해요
모나드
21/01/23 00:56
수정 아이콘
운동하기 전에 전문병원 두세곳 가서 검사부터 해보세요
아프다고 어설프게 운동하면 돌이키기 힘들어집니다
21/01/23 10:50
수정 아이콘
걷기부터 하세요. 허리 아플 때는 걷는 게 최고입니다. 그리고 아플수록 운동은 어떤 방식으로든 해야합니다. 가만히 있는다고 안 낫습니다.
Roads go ever on
21/01/23 23:39
수정 아이콘
세상에 벌크업이라니... 글 쓰신거 읽으면서 뜨악했네요. 사람들이 도수치료 가라고 하는 이유는 당장 통증개선도 있지만 가서 운동을 배우고 생활습관 개선하라는게 큽니다. 관절, 디스크가 아프면 체중을 조절해야지 늘리려고 하면 큰일납니다. 병원 가서 제대로 진단 받고 도수치료 받고 운동 배우세요. 앉아있는 시간이 길다면 스탠딩 데스크(전동으로 위아래 높이조절 되는거) 사서 서서 공부하시고요. 백년허리, 백년목 책도 추천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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