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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6/18 22:52
딱 보니 신규직원같네요. 사망신고 전산처리하고 법원 가족관계망에서 사망으로 뜰때까지 시간이 걸리긴 하는데
저기서 말하는 사망처리가 완료된 후라는 부분은 법원망이 아니고 바로 반영되는 주민전산망일것 같네요. 저도 옆에서 본 것뿐이라 확실하지는 않지만 저런 느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직원분이 답답하면서도 불쌍하기도 하네요. 보통 지방직 공무원은 발령전에 별다른 교육없이 발령첫날에 그냥 민원대 앉히는 일이 부지기수라서요. 그렇다고 잘 모르는데 옆이나 다른곳에 물어보지 않고 고집피우는건 혼나야겠죠.
18/06/18 23:23
민원을 그냥 넣으셔요. 민원은 완벽하게 내가 알아보니까 이러이러하더라.. 그러니까 저 직원 혼내주라.. 이럴필요 없습니다.
pgr에 쓰신거 그대로 쓰시고 납득이 안가는 부분에 대해서는 설명을 요구하시면 됩니다. 민원 답변이 미흡하고 대충 넘어가려고 하면 상급기관에 재차 민원 넣으시구요. 충분히 민원 넣을 사안으로 보여요.
18/06/19 00:34
민원 넣으세요. 이럴때 쓰라고 있는게 민원입니다.
혹시 내가 따진다거나 갑질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에 망설이는 거라면 궁금증에 대해 질문한다는 마음으로 하면 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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