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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6/19 22:50
1. 속도를 줄이는게 더 위험할 것 같고 주황불 내로 지나갈 수 있을때 그냥 지나갑니다. 여기에 무슨 공식이 있는건 아니고, 대충 정지선 즈음에서 신호가 주황으로 바뀌면 속도가 좀 있었을 경우에는 멈추기엔 늦은 상황입니다. 급브레이크 밟아봐야 애매하게 서게되고, 오히려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차라리 빨리 지나가는게 안전합니다.
2. 차를 멈출때는 클러치와 브래이크를 동시에 밟아도 되고 브래이크를 밟다가 속도가 줄었을때 클러치를 밟으셔도 됩니다. 이건 그냥 운전 스타일입니다. 뭐가 맞다 틀리다 말하기는 어려워요. 클러치 미트 순간은 현재 기어가 몇단에 들어갔는지가 중요한데요, 그냥 시동 꺼지기 전에 밟으면 됩니다. 고단 기어일수록 일찍 밟아야겠죠. 계기판에 rpm이 있으면 대충 1400~1200쯤 될겁니다. 저는 초기에는 동시에 밟는 스타일이었는데 지금은 엔진브레이크를 최대한 이용합니다. 퓨얼컷이 되니 기름을 조금 덜 먹어요. 어쨌든, 공식은 없고 감으로 해야합니다. 3. 기어를 몇단에 넣는게 좋을지는 감으로 판단하면 됩니다. 한번에 두단계를 내려도 상관은 없구요. 애매할때는 넣어도 될 것 같은 기어보다 한단 위에 넣고나서 판단하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속도에 필요한 기어보다 저단에 넣으면 엔진브레이크가 심하게 걸리면서 차가 울컥합니다. 4. 어짜피 멈출거면 기어 중립으로 빼고 브레이크만 밟아도 됩니다. 아니면 그냥 가다가 클러치 밟아도 됩니다. 운전은 공식보다는 감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뭐 주차라던지 저속일때는 기능에서 배운 공식들이 도움이 되긴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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