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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6/14 21:15
국산게임이라고 놀랬던게 3개정도였는데 마비노기, 블소, 검은사막...
마비노기... 유료화 24시간 플레이를 유저가 지지했던 이상한게임 크크
19/06/14 21:28
이 게임 모델링은 정말 끝내줍니다. 이거 일러하신 분이 유화풍으로 그리시던 분인데, 이분 그림체를 3D화 하는게 가능하더군요.
문제는 게임이 노잼임...
19/06/14 22:00
게임 완성도는 높다고 하던데 하필 게임 외적으로 이미지 많이 깍고 들어가서... 유저 모을려고 노오오오오력해도 모자를판에 있는 유저도 자신들이 선별한다는 마인드라는 이미지가 씌워져서 망했죠.
19/06/14 22:05
Moba류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제로에 가까운 개발자가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망한 이유에 pc이슈는 단0.1%도 없을거라고 장담합니다. 그냥 게임을 못만들었어요.
19/06/15 01:03
이것도 히오스때 처럼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냥 좀 대충 비슷하게 만들지... 왜 꼭 자기 철학을 억지로 집어넣으려고 해서.... 아발론 온라인 때도 그렇게 느꼈는데, 진짜 상하 맵 구성은 정말로 아닌 것 같습니다. 차라리 가로 배열이면 몰랐을까, 상하가 되니까 뭔가 심하게 적응이 안되요.
19/06/15 09:12
마비노기 듀얼을 잘 살려서 먹고살았어야 하는 회산데...
마듀가 게임 시스템 자체가 밸런싱하기 되게 어렵긴해도 신박한 시스템이라 매니아층이 꾸준히 하던 게임이었는데... 막판에 그렇게 말아먹지만 않았어도.. 마듀의 게임시스템 특성을 살리면서도 고질적인 게임템포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을 하는게, 새 게임 만들어서 먹고사는 것보다 쉬웠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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