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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12/17 19:37
그냥 보험 긴급출동서비스 부르면 됩니다
요새 웬간한데는 다 빨리 옵니다 대부분 1년 횟수 채우지도 못하고 넘어가는 거 편하게 사용하세요.. 예전에는 간혹 양심없는 업자가 와서 차알못이다 싶으면 배터리나 기타 다른 걸 갈아야 하네 어쩌네 하면서 과잉정비를 유도하기도 했는데 요새는 사후에 점수를 주게하니 그런 것 잘 없죠..
18/12/17 19:55
4번은 요즘 나오는 스탑엔고 기능이 차량들이 해당됩니다.
agm 배터리 탑재된 차들은 마이너스에 점프선 잘못 물리면 ecu나가요! 일반차량들은 별 문제 없습니다
18/12/17 20:12
네 시동을 거는게 목적이에요. 일단 스타터에 충분한 전력이 들어가서 시동이 걸리기만 하면 엔진 자체의 발전기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18/12/17 20:15
수송부에서 쉽게 플플마마(++--) 순서대로 배웠습니다.
점프 받는차의 배터리 -단자가 아닌 차체 금속부에 -를 연결하는 것은 어차피 -단자는 차체에 접지되어 있는거라 -단자에 해도 되고 차체 금속에 해도 됩니다... 라고 배웠는데(역시 수송부에서) 윗분이 설명해 주시듯 ISG기능을 비롯한 전자장치 때문도 있군요!
18/12/18 09:37
배터리 -쪽에 센서가 있더군요. IBS라고 하는거 같던데 이거때문에 -단자에 바로 연결하면 센서 고장날수 있으니 센서 뒷쪽에 물려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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