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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8/15 19:42
헐... 이게 평캔이었구나...
맨날 평캔 평캔 하는데 솔직히 이해가 안 갔거든요. 예를 들어 레오나 평큐평같은 건 그냥 평타+스킬+평타 라서 뭐가 캔슬 난 것 같지도 않고... 리븐 평캔은 아직도 뭔지 모르겠고;;; 제가 케틀하면 숱하게 하던 짓이 평캔이였군요;;;
17/08/15 20:12
아니에요
일반적인 평캔은 딱.딱 이렇게 평타랑 기술이 들어간다면 평타 뒤에 바로 기술을 시전해서 따닥 이 타이밍에 평타랑 기술이 바로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평타 캔슬이 일반적으로 평타의 후딜레이를 스킬로 강제 취소 하는 것이라면 저건 그냥 평타의 선딜레이를 캔슬해버리는 그런 잘못된 플레이죠
17/08/16 02:35
흔히 말하는 유용한 평타캔슬 = 평타와 다음 평타 사이에 오는 딜레이 구간에 스킬을 써서 짧은 시간에 최대 데미지를 넣는 겁니다. 리븐 평캔이나 레오나 와드 제거 같은 게 예가 되겠죠. 말하자면 평타를 캔슬하는 게 아니라 평타 후 '딜레이'를 스킬로써 캔슬 한달까요.
본문의 갓사님 동영상에 나오는 해로운 평타 캔슬 = 평타가 온전히 적중 판정 나기 전에 움직이거나 다른 행동으로 평타 '자체'를 캔슬해서 평타데미지가 아예 안 들어가는 경우를 말합니다. 원딜로 CS 먹으면서 움직이거나 카이팅 할 때 데미지가 안 들어가는 경우가 예가 되겠네요.
17/08/15 20:21
평타가... 원래 1초에 한번 평타를 친다고 하면 앞모션 0.2초 뒷모션 0.4초 평타 맞는 판정은 0.2초때 들어가고 0.6초 이후엔 움직여지긴 하지만 다음 평타는 0.4초 더 기다려야 앞모션이 나온다~ 이런 식입니다. 흔히 말하는 모션이 좋다고 하는 챔프들은 앞모션이 짧거나 모션 전체가 짧거나 한 경우죠.
예를 들어 도망가는 적챔프에 그냥 우클릭을 해놓으면 0.2초때 때리고 0.4초동안 팔로스윙 하고 나머지 0.4초동안 움직여서 쫓아가겠죠? 평무빙은 0.2초 앞모션+평타판정 나오면 움직이면 되니 조금 더 시간을 버는 거구요. 보통 평캔이라 하면 이 공속판정 자체를 없애주는 스킬들을 얘기하는 건데 가장 대표적으로는 잭스w 같은 스킬이 있어 평w평 하면 0.2초+0.2초만에 두대를 때릴 수 있는거죠. 잘 안 알려진 스킬들은 노틸w나 앨리스 거미폼w 같은것도 평캔이 됩니다. 레오나 평큐평은 제가 레오나 잘안해서 확실하진 않은데, 레오나 q판정이 평타 쿨 자체도 초기화시켜주는데다가 방패로 치는 q스킬판정은 또 평타하고 다른건지 평q평하고 찍어놓으면 평타 세번을 때려요. 그래서 와드도 바로 지워지고... 리븐의 경우도 비슷한데 일반적으로 롤의 스킬은 대부분 0.25초동안 캐스팅 모션이 있는데 q랑 평타를 리븐평캔방식으로 섞어쓰면 평타도 스킬도 후딜이 없어져요. 보통 쓰는 평스킬평 종류는 그냥 평타 후딜레이 동안 스킬 써서 캐스팅 모션을 넣는 거구요. 사람들이 놀릴때 말하는 평캔은 앞모션 동안 움직이거나 해서 평타가 안나가는걸 얘기하는 겁니다. 말파상대로 잭스같은거 하면 e맞고 공속 느려지면 자주 겪게 되죠.
17/08/15 20:09
원래의미의 평캔은..
평타 후딜을 스킬을 써서 없애고 평타를 빨리 친다는 것이지만, 본문의 평캔은 말그대로 평타를 캔슬해버리는 궁극의 기술
17/08/16 02:36
크크크크 뭐 어떻게 조작을 하길래 평캔이 저렇게나 많이 나가나요.
챌린저들이 게임 기울었을 때, 평캔 일부러 하면서 놀고 있는 거 같네요 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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