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 :
좋은 카드입니다. 무과금 마서에게는 필수. 발동조건 맞춰주면 거의 무조건 터집니다. cp도 높아요.
문제는 너무 잘 터진다는 점입니다. 마법카드 3장으로 한줄덱을 구성하면 첫턴 뻘힐 확률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그렇다고 토르를 쓰자니 토르는 검술의 성이라 한줄덱에 넣으면 아예 힐이 발동도 안되니까요.
결론은, 두줄덱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거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마법카드 중 스킬 발동률이 높은 저코 고효율 카드인 퓨어하트와 크럭키를 써서 시즌 초중반에 마법의 파 저코 한줄덱을 구성해 보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올키라 기준 28코 주제에 공39161/체46863이라는 괴랄한 위력을 보여줍니다.
아큐리스 :
딱 5코 카드입니다. 스킬은 좋은데 발동률이 낮네요. 학가레나 홍련 대체용으로 쓰기에는 영 못미덥습니다.
이 카드도 한줄덱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딜 계산이 잘 안 나와요. 오히려 두줄덱 이상에서 선두에 세우고 쓰기에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나쁘지는 않은 카드니 모두 키라풀돌하시길 기원합니다.
두 장 다 키라를 갖추고 있어서 풀돌이 예상되는데 문제는 제가 검서......
그런데 주력카드중에 검술카드는 한장도 없어서 좋네요. 감춘향, 퓨어하트, 우렁, 로조피아 등등;;
가끔이라도 쓰는 검술 카드는 모르가즈 하나...... 네네 3장 남았는데 기대됩니다. 힐카드에 목말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