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같은 경우 방향이나 변동성 크기가 틀렸다 싶음 손절하고, 일단 담배피러 나갑니다. 그리고 양끗 반성하고 원웨이장 아니면
왠만하면 당일은 매매접고 쉬죠. 예전엔 부글부글 끓어올랐는데, 이것도 나중에 컨트롤 되잖아요?
한때 손실나면 2주정도 계속 지켜만 본적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첫 매매하고 또 손실. 흐흐 열받아서 바로 진입하고 오버해서
또 손실.. 역시 이성을 차려야 되더군요. 그 후론 파생은 스타베넷이라 생각합니다. 실력은 공방중수인데 사설서버에서 붙는 긴장감
을 항상 가지고 최선을 다해 이겨야 된다. 이런 맘가짐으로 땀범벅이 되도록 노력해야 살아남는다;;
반등을 해도 곳곳에 산재한 악재들이 많아서리 계속 힘들어 질듯 보이네요..
일단 기간조정이 필요해보여 암울하네요...
주식으로 밥먹은지 언 17년만에 이렇게 어려운적은 IMF이후 첨이네요....
사실 원금 깨진거야 얼마 안되는데.....
아주 짧은 시간동안 1억이 날라가버리니 정신적인 공황이 크네요...
특히 믿었던 종목이 실적 개판으로 나와서리...
워싱턴=송지영 특파원) 미국 대형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대형 모기지(주택담보대출)채권 투자 기관들에게 무려 85억 달러의 보상을 하기로 했다고 AP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막바지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모기지채권 투자 손실금 보상에는 뉴욕 연방준비은행, 세계에서 가장 큰 채권투자사인 핌코, 자산운용사 블랙록 등이 참여하고 있다고 AP는 덧붙였다.
최종 협상 결과는 29일 아침 발표될 예정이며 AP,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미 언론들은 이들 투자자들에게 BoA가 85억 달러를 변상할 것이라고 내부 정통한 소식통들의 말을 빌어 보도했다.
이번 협상은 BoA가 사들인 대형 주택 모기지회사 컨트리와이드로부터 무려 470억 달러에 이르는 채권을 구매했다가 손실을 입었다며 이들 투자기관들이 8개월 전 소송을 걸면서 시작됐다.
이들은 컨트리와이드가 주택 모기지를 재융자하면서 거짓 서류를 근거로 삼았거나 투자자와 약속한 융자 규칙을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뉴욕 연은은 모기지 채권 부실로 대규모 공적자금을 받은 보험사 AIG의 자산을 인수했기 때문에 이번 협상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BoA는 2008년 40억 달러에 컨트리와이드를 사들여 미국에서 가장 큰 모기지 회사로 탄생했으나, 이 회사로 인해 당장 회사 인수 가격의 두 배가 넘는 금액을 보상해야 할 전망이다.
이 은행이 모기지 채권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보상한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월에 미국의 양대 모기지업체 패니메이와 프레디맥에 팔린 주택 모기지 채권을 재구입하라는 소송 때문에 26억 달러를 지급했고, 4월에도 비슷한 이유로 재보험사 어슈어드게런티에 16억 달러를 물어줬다.
JP모건에서 인수는 일단 루머일수 있고, 보아가 약 10조원을 변상해야되는데 예전 소송이 마무리된게 아니군요. 큰일이네..
핌코랑 블랙록이면 각자의 필드에서 탑오브탑인데..협상도 불리하고, 행여나 이게 줄소송으로 이어질까 겁납니다.
유럽도 지방은행들 자산건전성에 대해 말이 많던데, 아직 악재 끝판 대장이 안나왔나봐요.
아마도 장이 정말 아사리 판이 될거 같아요...
국내적으로도 가계대출, 저축은행문제, 서울시 부채문제, 외채 사상최고 등등...
작년까지 외국사에 있었는데 투자관련 승인건올리면 항상 쿼자이 땜시 별로 안좋게 보는데
이번에 서울시 부채가 알려지면서 아마도 더욱 안좋은 시각으로 볼듯합니다.
이번에 반등장오면은 KODEX 인버스를 투자하던지 아니면 현금 들고 가려고 포트 폴리오 정리중에 있는데
기회를 잘 안주네요,,,ㅠㅠ
제가 예전에 자게에 글을 한번 적었는데, 매매스킬은 죽어라 1년정도 파면 왠만한건 다 습득할수 있는데 마인드 컨트롤은 타고나는
재능 같습니다. 물론 매우 노력하면 되긴 하는데, 금액손실이 좀 따르는게 문제죠.
그런거 같아요. 나승현은 롯데에서 연습은 열심히 하는데, 죽어도 오승환을 못따라오는거..
손절하는데 더 큰 문제는 칼같은 손절은 정말 잘하는데 너무 자주 손절해서 계좌가 녹는것. 참 어려운 문제죠.
어제 오늘 같은 패턴입니다. 아침에 등가 대장님들 교차하면서 시그널 깔끔하게 주네요.
오늘 콜프리 많이 깎았네요. 어제와 마찬가지로 오늘 만약 유럽,다우 깨지면 우리는 내일 하방에 가속도 붙습니다.
이건 하방 경직성 확인할려면 깨고 이러니..걱정되는건 자문사 로스컷 2차 물량인데, 브레인이 팔면 따라서 다 팔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