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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4/14 22:04
롤유법으로는 대충 자기 캐릭터 QWER만 알지 다른 캐릭터 스킬은 하나도 모르고
미니언 막타치면 돈나옴, 챔피언 잡거나 타워깨면 돈나옴, 넥서스 부수면 겜 이김 정도만 아는 레벨인데 캐릭터가 과장없이 QWER 누르면 다 죽는 버그캐라 뇌 빼고 QWER 피아노 치니까 랭겜 골드를 갔습니다 크크
25/04/14 22:49
근데 뇌 빼고 박수만 치고 무식하게 싸우는 거도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큰 단점은 박수에 나가떨어지는 상대가 몹이 아니라 철권 열심히 해 오신 유저분들이라는 거…
25/04/15 00:30
유입이 될지 어떨지도 모르겠을 뿐더러, 유입이 되더라도 대부분 금방 접을 것 같습니다. 게임이든 뭐든, 자기가 들인 노력에 대한 보상이 있어야 하고, 만일 그것이 없다면 그건 이미 도박의 성격이 강한 건데, 철권8 시즌2가 그렇게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격투게임의 탈을 쓴 도박 게임을 하려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술이라든가 공방의 요소를 좀 간소화하면 좋겠고, 또, 콤보 한 번 맞기 시작하면 공중에 뜬 채 아무 것도 못하고 자기 캐릭의 체력이 최소 1/3에서 절반가량 줄어드는 것을 구경해야 하는데, 뉴비들이 여기서도 뭔가 무력감을 느껴서 접고 싶어지거든요.(어 하는 사이에 내 캐릭이 공중에 뜨더니 그냥 피가 절반이 줄더라~) 이것도 좀 손을 보면 좋겠지만....... 이러한 것들이 어떤 면에선 철권의 아이덴티티요, 매력 같은 거라 함부로 손대기도 어려울 것 같기도 합니다. 복잡한 요소를 좀 줄이고, 콤보도 조금 손을 보면 그나마 뉴비 유입이 생길 것 같기는 한데, 이런 건 개발 단계에서부터 설계해야 되는 거고 이미 나와버린 상태에서 적용하기는 쉽지는 않을 것 같으니, 철권9 에서나 시도해 봐야 할 것 같은데(절대 쉽지는 않겠지요), 역대 철권 시리즈 중 지금 최대 위기인 것 같아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25/04/15 22:10
안늘어나요. 패치한지 2주도 안됐는데 다 갈려서 시즌1 동접보다 낮아졌어요. 매일 매일 최저점 갱신중이라 늘어나는게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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