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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5/03/27 18:37:10
Name a-ha
File #1 자동차_관세.jpg (86.5 KB), Download : 336
출처 스레드
Subject [기타] 자동차 회사별 미국 판매 차량의 미국 현지 생산 비중 (수정됨)


미 트럼프 대통령이 4월 2일부터 외국산 자동차에 관세 25%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각 제조사 별 미국 판매 차량의 미국 현지 생산 비중입니다. 현기차가 미국에 현지 공장도 있고 현지에서 생산도 하지만 현지 생산 비중이 아주 높은 건 아니어서(33%) 관세 부담이 꽤 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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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둘셋
25/03/27 18:44
수정 아이콘
뭐 현대차는 봐준다고 최근에 사진찍은건 관련 없나요?
마일스데이비스
25/03/27 18:53
수정 아이콘
현대차를 봐준다는 얘기를 한 적은 없을 겁니다
Mea Clupa
25/03/27 19:21
수정 아이콘
미국에서 생산하면 봐줄게라서 크크
루크레티아
25/03/27 19:01
수정 아이콘
다른건 둘째치고 지엠은 그럼 조져지는건가요? 자동차노조가 가만히 안 있을텐데?
자두삶아
25/03/27 19:15
수정 아이콘
부품별로 다 따졌을땐 테슬라가 역시 제일 높고 닛산이 의뢰로 북미 현지화 비율이 높았던것 같습니다.
파인애플빵
25/03/27 19:21
수정 아이콘
문제는 한국 gm인데 이거 타격 크겠네요 다들 현기만 보시지만 지엠의 전체 세계 판매량이 3~400백만 정도 될텐데
멕시코와 캐나다 제외한 타지역 생산량이 18% 입니다. 한국 지엠이 트랙스랑 트레일블레이져 풀 생산해서 미국으로 수출 하는게
연간 거의 40만대 이상입니다. 지엠 타지역 생산량 18%중 거의 절반 이상이 한국 비중 인데요
어떻게 보면 현기 보다 한국 지엠 공장이 전량 미국 수출이라서 타격이 매우 크고, 이거 해결 못하면 공장 철수의 도화선이 될것 같습니다.
현기야 알아서 자기 살길 찾으러 간거고 한국 지엠, 한국르노 애내들 공장 관세 문제 해결 못하면 엄청난 타격 입니다.
25/03/27 23:23
수정 아이콘
지엠은 이참에 문닫을까 그러고 있다죠?
Pelicans
25/03/27 19:22
수정 아이콘
몬테레이공장 작년에 200백만대 넘겼다고 홍보 엄청했는데,,,
25/03/27 19:41
수정 아이콘
위 댓글처럼 한국지엠이 런각잡는 근거로 실행하지만 않길 바라게 되는군요...
그말싫
25/03/27 20:13
수정 아이콘
테슬라가 애국 기업 맞네
자두삶아
25/03/28 09:13
수정 아이콘
마냥 애국기업은 똔 아닌게
중국 공장은 중국 부품이 90퍼 넘고
독일공장은 EU 부품이 90퍼 넘더라구요.
공급망 안정과 코스트다운 때문에 이런건데 관세 전쟁에 알빠노가된...
(머스크 말로는 그래도 꽤 타격이 있다고하네요.)
25/03/27 23:43
수정 아이콘
테슬라나 토요타 처럼 독보적인 기업 제외하면 대부분 이미 적자거나 관세만큼 가격 못올리면 적자가 될수 있어서 소비자 전가는 불가피한데 트럼프가 어떻게 헤쳐 나갈지 궁금하네요 현대만 하더라도 모범적인 트럼프쇼어링 기업인데 어떤 인센티브도 없고 지지율마저 떨어진다면 그냥 4년만 버티자 모드로 갈수도 있겠어요
25/03/28 07:42
수정 아이콘
현대는 자동차말고도 철강을 미국에 짓는거니깐
다른성향 정권들어와도 현대 좋아할거 같아요
퀀텀리프
25/03/28 08:14
수정 아이콘
도황상 테슬라 버프
25/03/28 09:01
수정 아이콘
현기는 생각보다 멕시코,캐나다 생산이 많지 않네요.
미국이 멕시코,캐나다를 집중적으로 때리니 오히려 최근엔 다른 메이커보다 타격이 적을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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