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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4/05/12 14:39:08
Name VictoryF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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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유튜브, 네이버뉴스
Subject [기타] 우회전 후 일시정지 수정?




줄지 않는 우회전 사고…"횡단보도, 교차로 '3m' 뒤로 물린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5/0001152679?sid=102

결론은 운전자 입장에서 달라진 건 하나도 없고 그냥 교차로 횡단보도를 교차로에서 더 뒤로 물려서 교차로 안쪽 공간을 넓힌다고 합니다.
우회전 하는 운전자가 좀 더 시야확보와 돌발시 반응에 좋아질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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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adaGoose
24/05/12 14:46
수정 아이콘
애초에 왜 저렇게 그려진거죠...?
VictoryFood
24/05/12 14:50
수정 아이콘
교차로 안 쪽 공간은 죽은 공간이니까 최대한 줄여서 도로 이용에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24/05/12 15:01
수정 아이콘
규정을 안 바꾼 만큼 현 규정은 확실하게 단속했으면 좋겠네요. 우회전 차량들 너무 위협적인 경우가 많아요. 특히 버스같은 대형차…
기다림...그리
24/05/12 15:03
수정 아이콘
신호체계를 바꿔야된다고 봅니다 지금처럼 차량직진신호와 보행신호를 동시 신호로 하면 차량흐름이나 보행안전에 최악이에요
하아아아암
24/05/12 15:07
수정 아이콘
교통흐름/보행안전 둘 모두에서 더 효율적인 신호체계가 있나요?
VictoryFood
24/05/12 15:09
수정 아이콘
(수정됨) 전 그래서 횡단보도 4방향 동시 보행 신호 주고 차량 좌회전을 없애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차량 파란불에만 우회전 가능하게 하게, 차량 빨간불 일 때 유턴 가능하게 하구요.

그러면 신호체계가 [파란불-빨간불-보행신호] 로 더 짧아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만 유턴이 가능해야 하니까 편도 3차로 이상인 도로에서나 가능한 게 단점이겠네요.

편도 2차로 이하 도로는 회전교차로, 편도 3차로 이상 도로는 4방향 동시 보행 신호 하면 어떨까 싶어요.
DownTeamisDown
24/05/12 17:49
수정 아이콘
2차로 이하라고 교통량이 적기만 한게 아니다보니 상당히 많은경우는 2차로 이하라고 회전교차로 하는게 정답은 아닌곳도 많긴 합니다.
(보통 구시가지나 구도심의 경우 특히 인구밀집지역인 대도시 수도권같은곳은 차가 적어서 편도2차로가 아닌 길을 못넓혀서 편도 2차로인곳이 많거든요 이런데 회전교차로하면 지옥 나오니까 4방향 동시보행신호만 하는게 나을겁니다)
그리고 4차로 이상이면 교통량이 아주 많고 해서 직좌-직진-(반대)직좌 하고 직진 신호때 횡단보도 주는것이 더 효율적인경우도 많습니다.
(이경우 가장 우측차선은 우회전 전용으로 하고 그차선엔 직진차가 못들어오게 해야하겠죠)
DownTeamisDown
24/05/12 17:54
수정 아이콘
그리고 좌회전을 없애는것도 차선에 따라 문제인게 요즘 승용차도 편도 2차로면 유턴 쉽지 않은데 대형차면... 유턴으로 의존해는건 정말 문제고 그러면 P턴 할수있을 도로 밀집도가 되어야하는데 그게 어떻게보면 안전을 더 저해할수도 있습니다. p턴하면 우회전 3번이라는이야기라서
유니언스
24/05/12 16:22
수정 아이콘
특히 1차선만 있는데 여기서 직진-좌회전-우회전 다해야되는 곳이면 진짜 지옥이죠.
삼성전자
24/05/12 17:04
수정 아이콘
그냥 바디캠이다 생각하고 핸드폰 동영상 촬영하며 건너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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