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1/01/24 09:10
아. 그럼 정부에서.영업정지 시키면
숨만쉬어도 임대료부터 해서 고정비가 수백만원씩 매달 나가는데 아 헬스장을 한 내탓이야, 방역에 협조해야지 하고 매달 몇백~몇천만원 적자보면서 자발적으로 협조하면 되나보네요? 진짜 황당한 논리를 다 보는거같네요.. 방역을 논리로 하면 그냥 모두 락다운 하는게 최고인데요? 왜 락다운안하죠? 락다운하고, 입국 완전봉쇄하면 한달이면 코로나 없어지고 그 이후에도 코로나종식까지 입국 무한봉쇄 하면 되는데요? 그로인해 피해보는건 방역때문이니 감수해야죠 그렇게 안하잖아요? 방역을 위한 최선의 선택을 한 나라는 없습니다 방역과 경제 중간 어딘가에서 고른거고 정지당한 업종은 희생양이 된거 뿐인데요
21/01/24 09:29
저는 피드백만 성실히 해주신다면 지울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원론이랍시고 의견 하나 툭 내놓고 잠적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게 문제인 거지... 그게 정말 원론인지 사실 모르잖아요? 타인의 상식은 다를 수 있는 거잖아요? 그러니까 대화를 나눠봐야 하는 일이라고 봅니다.
21/01/24 09:33
근데 이게 자영업자라고 나도 자영업자인데 괜찮다라고 하기에는 코로나로 매출이 늘어난 배달전문점 같은데도 있고 거의 망해가거나 망한 자영업자도 있어서요
21/01/24 09:48
영업제한이 문을 부수는 정도가 아니구요. 밥줄을 끊고 말려죽이는겁니다.
영업제한 조치가 과하다고 볼수도 있구요. 다른나라에 비하면 한국은 확진자수 비교도 안될정도로 적거든요. 전국민 몇달씩 출근못하게하고 일안했으니 월급안줘도 된다면 난리나겠죠? 자영업자들 사실 지금도 많이 참은겁니다. 이제 한계에 다다른거에요.
21/01/24 09:49
지금 코로나가 종교로 인한 감염률이 30% 넘는데도 종교는 모일 수 있게 9시 이후 영업하는 자영업자들은 영업금지인데 이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임의로 정한 기준으로 피해를 보는건데 보상이 없다면 죽으라는거죠.
21/01/24 09:49
옳다 그르다의 문제가 아니라 하느냐 하지 않느냐의 문제인데...
지금 상황에서 지원을 하지 말자 하자 여부 다투자는 건 그냥 국가를 포기하고 사회를 유지 하지 않겠다는 약육강식의 자연계로의 회귀 선언이죠. 어느 규모의 재난까지 어느 정도로 지원할 것인가에 대한 원론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본인 차례에 쿨 할 자신은 있으신지요.
21/01/24 09:53
글쓴이 입니다. 논란이 많이 되는것같아 삭제했습니다
타 사이트 였으면 조롱과 비아냥만 있었을만한 의견일수도 있는데 pgr이여서 감사하고 결론적으로는 공감능력을 조금 키워보도록 하겠습니다
21/01/24 12:18
조심스레 한마디 더해보면,
국가의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해보시고 관련하여 원론적인 이론을 접해보시면 도움이 될거같아요. 유시민 작가에 대해 불호가 있으시지 않다면 '국가란 무엇인가 - 유시민' 이 책을 한번 보시면 좋을거같아요. 여러 철학자의 국가론에 대해 소개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국가에 대한 여러가지 물음을 주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읽기 쉽게 쓰여있어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유시민 작가의 책이라 개인의 이념에 따라 읽기 불편한 부분도 혹시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톤의 말을 인용해서 한마디 드릴게요. '국가가 사람을 위해 만들어졌지 사람이 국가를 위해 들어지지않았다.' '국가의 재산은 결국 국가를 구성하는 개인의 재산이다.' 사람이 있기 이전에 국가는 존재할수없고, 사람들이 개인의 힘으로 살아가기 힘들어서 집단생활을 시작하고 그것이 국가까지 발전되었다고 생각해요. 국가를 형성한 원인이 각 개인들을 함께 지켜주기 위함이라 생각하고, 국가는 국가 스스로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사람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