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8/09 07:29
트럼프가 대법관을 하나둘씩 갈아치우면서 사법부를 장악하고 선거를 통해 의회장악을 하고 있었는데 이제 연준까지 장악하려고 하는 군요. 미국을 지탱하던 정치철학, 견제과 균형의 원칙이 이렇게 무너지나 싶습니다. 트럼프도 트럼프인데 과연 다음 대통령이 이를 어떻게 되돌릴 수 있을지, 과연 되돌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설마 밴스가 다음...?)
25/08/09 07:49
누가 연준의장이 되는지는 연준의 독립성을 별로 해치지 않습니다. 연준의장이 미란이 된다해도 그가 FOMC에서 금리를 바꾸기위해 행사할 수 있는 표는 한표이고 다른 11명은 전임대통령에 의해 임명되어 임기가 보장되거나 민간의 연방준비은행 출신입니다. 미친놈이 임명되면 FOMC에서 다른 투표권자들이 이에 반발할꺼고, 실제로 그렇게 하리라고 입장도 발표했습니다.
25/08/09 11:24
다른 투표권자도 바꾸거나 회의에 못나오게 할수 있긴 합니다.
시스템을 때려부수고 계신 분인지라 누가 연준의장이 되느냐 하는 문제가 아니기도 하고요....
+ 25/08/10 02:04
결원이 생기는 방식은 임기만료만 있는게 아니죠.
당장 잡혀들어가거나 추방되면 대체자 임명 할건데요. 당장 시스템을 때려부수려는데 시스템에 따를거라고 믿어줄 수 있는가가 문제니까요.
25/08/09 08:58
미국판 윤XX죠
근데 이미 1번 해봐서 어떻게 해야 내 뚯대로 가지고 놀 수 있는지 아는 사람입니다 역서를 보면 당시 최강대국은 와부가 아니하 내부에서부터 무너지던데 우리가 지금 그 초입을 경험허고 있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요즘들에 제법 듭니다 그리고 최강대국이 무너지면 다른나라는 생존난이도가 훨씬 중가하지요...
25/08/09 13:31
그나마 미란보고서는 경제학자답게 관세가 환율 등에 미치는 영향 등을 분석해서 짜낸 결과물인데, 트럼프는 그것마저도 제대로 읽어보지 않고, 관세로 국제정세, 전쟁, 외교, 나아가 내정간섭까지도 다 할 수 있는 무안단물로 받아들인듯 합니다.
25/08/09 16:24
연준의 독립성을 뜯어고치는게 미귝이 가장 원하는거긴 하지만, 반대로 연준이 가장 싫어하는거죠.
누가 되건 그런 일은 안일어날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