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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9/27 19:04
KFC와 파파이스도 지난 4월 이중가격을 시행했고
맥도날드의 경우 시행한지 꽤 됐지만 “배달 시 가격은 매장과 상이하다”는 공지를 얼마전에 올렸네요 https://biz.chosun.com/distribution/food/2024/09/25/7HUQ4JW5WJCRZFORXLFQ3Z4IA4/
24/09/27 19:10
맥도날드나 파리바게트도 진작에 하고 있었죠. 맥날은 알고 있었는데 파바 심지어 포장인데도 가격 다른거 보고 이거 뭐지 싶었습니다.
+ 24/09/27 19:29
그냥 플랫폼 수수료가 너무 높아요(...)
본인들은 아니라해도 이미 시장으 독과점 상태인데 요식업에서 진짜 잘나가는 업체 말고 그냥 평범한 업체 (업장도 있고 배달도하는)가 배달플랫폼을 썼을때 웃는것은 플랫폼 밖에 없다 생각이 듭니다. 소비자도 소상공인도 배달업종도 뭔가 그냥 플랫폼빼고 밑빠진독에 물붙기하는 느낌
+ 24/09/27 19:45
최저임금 만원 시대에 이 정도는 감수해야 하지 않나요.
임금은 올라야 해, 그런데 치킨값이나 배달료는 오르면 안돼 이건 그냥 뷔페니즘이죠 크크 정 꼬우면 배달을 끊든지 매장에서 직접 먹든지 해야겠죠.
+ 24/09/27 19:57
편리함엔 비용이 들고 그게 꽤 비싸다는걸 받아들여야 할것같긴해요. 아파트 코앞에 상가들 잘 조성되어있는데 너무 배달문화로 한번에 갔던건 아닌가 생각도 들고요
+ 24/09/27 20:05
저는 궁금한게 소비자들이 왜 불편해요...?
배달앱을 이용하는 건 음식을 먹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 중 하나일 뿐이고 맛있는 식당 찾아서 가서 먹기, 자체배달 쓰는 식당 찾아서 배달 주문하기, 포장해와서 먹기 등 얼마든지 선택 가능한 방법이 있는데 왜 자기가 편해서 쓰면서 불편하다는 건지 이해가 안되긴 합니다. 그냥 편하게 쓰고싶은데 돈쓰기 싫은 거면 이해가 되지만요.
+ 24/09/27 21:01
최저임금도 그렇지만 이제 마인드가 몸 갈아서 장사 안한다는거죠. 망할 자영업자들은 손털고 나가고 남은 사람들은 이제 워라밸 챙기면서 일하는 겁니다.
+ 24/09/27 21:03
누군가는 배달비를 부담해야 하고, 소비자도 안내겟다 하고 플랫폼도 안내겟다 하면 이중가격제가 답이죠. 불편할것도 없고 문제될 것도 없죠. 높아진 배달음식 가격이 불만이면 포장해오든가 가서 사먹든가 해야죠.
+ 24/09/27 21:06
배달서비스 구조를 보면서 같은 메뉴를 팔더라도 매장에서 팔 때와 배달보냈을 때 마진차이가 너무 나게 되는 거 아닌가 기묘하게 받아들여졌는데, 그래서 그런지 제게는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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