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4/02/10 15:14
개인적으로 유시민이라는 인물을 상당히 좋아했었는데, 문재인 정부 들어서던 날 스스로를 '어용지식인'으로 칭하는 행위가 우리 정치를 상당히 후퇴 시켰다고 생각합니다.
24/02/12 02:41
공감하기가 힘든게 무지성 지지라는 말은 정치인이 정치적 방향성을 틀었을 때 보다
정치인이 잘못을 했을 때(예를 들어 정치적 잘못이나, 법의 위배, 도덕적인 부분 등) 그 실책을 옹호하는 부분에서 흔히 나타나는 거라고 보거든요 현재 대한민국에서 정치적 지지는 방향성보다 '정당 혹은 특정 인물에 대한 지지' 로 대변되며 무지성 지지는 그 인물 혹은 정당이 잘못했을 때 보이는 지지자들의 행태에서 너무나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열혈 지지자분들은 그냥 지지하는 사람이 잘못 했을 때에는 열심히 옹호하는 것보다 "왜 잘못을 했어. 다음에는 잘 하자 응?" 하고 속으로 생각하며 침묵하는 편이 좋습니다
24/02/12 03:04
그렇긴 하죠
그래서 제가 ‘잘못했는데도 억지로라도 쉴드를 쳐 줘야 하는’ 정치인들이 참 고달프다 싶습니다 저같은 일반인은 지지하는 정치인이나 정당이 잘못을 했다 싶으면 [씁 그래 잘못했지…그건 좀 아니야 반성하고 다음에 그러지 말아라 제발] 하면서 조용히 입 닫을 수 있지만 정치인들은 그게 힘드니까 크크…
24/02/12 09:00
말씀하신 건, 위에서 제가 말한 결과인데 결과도 이래저래 지성적으로 쉴드를 치더군요. 보수 정치인 기준으로 보면 멀리는 이승만부터 가까이는 이준석까지 말이죠.
24/02/12 12:03
윗 분 말씀처럼 무지성지지 보다는 맹목적 지지가 더 맞는 표현이고
잘못을 잘못이 아니라고 하는데 어떻게 지성적인 쉴드가 되는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만약 그들의 이야기가 이해가 가신다면 그건 무조건적인 잘못이 아니라 논쟁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는게 더 맞지 않을까요? 어쩌면 너무 쉽게 "에휴 무지성지지자들" 이라고 단정하는 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24/02/12 12:28
논리란 게 원래 지성인들이 할 수 있는 것인데다가, 인터넷에서 정치토론할 정도면 그 사람들은 모두 강성이니 맹목적이라고 하는 게 서로 얼굴에 침 뱉는 꼴이니까요.
24/02/12 12:50
죄송합니다 갑자기 무슨 말씀이신지 모르겠네요
그냥 제가 느끼기에는 너무 이분법적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논리라는게 있어도 허술할 수도 있는거고, 지나가다 우연히 혹은 흥미있는 주제이기에 토론에 끼어들게 될 수도 있는거고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논리가 있으면 지성 없으면 무지성 인터넷에서 정치이야기 하면 강성 안하면 무관심 너무 둘로 나눠서 단정부터 하시는 건 아닌가 하네요
24/02/12 14:02
잘못은 잘못이라고 하는 거 부터가 사람마다 다르다는 말씀인데요. 확실한 경우들도 있지만,조국 같은 경우는 사건 진행 되고 결과가 나오니 쉴드도 줄었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