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10/20 02:48
https://open.kakao.com/o/gH8840Yf
(PGR21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방) 명조, 젠존제, 신규 모바일 게임등등 서브컬처 게임 팬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위에 소개한 게임들도) 업데이트 정보부터 공략, 캐릭터 평가, 각종 2차창작까지.. 실시간 정보 공유 & 덕질하는 카톡 오픈채팅방입니다 :) 부담 없이 놀러 오세요!
25/10/20 09:09
스텔라소라는 때깔보니까 괜찮을것같고.
카제나는 안타까울것 같은 느낌이네요. 비싼데 카드겜이라 누가하나요. 헤비함보면 그정도까지 해야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는 겜이 될 것 같아서. 듀엣나이트어비스는 여러모로 많이 차용해온 느낌이들긴하는데 일단 싸니까 한번쯤은 해보지 않을까 싶네요.
25/10/20 09:54
(수정됨) 이게 참..
카제나 CBT를 엄청 열심히 했었는데.. 나름 재미는 괜찮았는데 확실히 게임 스타일에 비해 BM을 잘못 채택한 게 아닌가 싶긴 하더라고요 ㅠㅠ 그래도 출시 전부터 계속 시끌시끌해서 (좋은 의미로던 나쁜 의미로던) 찍먹 해보는 분들은 많을 거 같긴 합니다 크크
25/10/20 10:00
뭐 원신BM Like인 거지 다른 개발사들도 거기서 (부담감을 줄이는) 변주를 주긴 하니까요 흐흐
근데 꼭 굳이 그 반천, 천장 시스템이나 돌파 등등을 차용했어야 됐는지는 의문이긴 합니다ㅠ
25/10/20 09:58
의외로 에픽세븐이 (시선에 비해) 성약런의 존재로 은근 혜자긴 했죠..
(최근 프리렌 콜라보나 곧 나올 한정아티가 뭔가 뭔가긴 한데.. 크흠) 확실히 (에픽세븐에 비교하면) 카제나는 좀 비싸다..라는 느낌이 들긴 하더라고요..
25/10/20 11:46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뽑기 삭제로 관심을 끌어모았다가
이후 열린 CBT에서 아쉬운 퀄리티로 우려되고 있는 상황인 듯 한데 과연 재밌을지 궁금하네요.
25/10/20 20:19
아마 CBT후에 평가가 별로 안좋은-> 후에 뽑기삭제 발표인가? 그럴겁니다..
장점만 들으면 뭔가 갓겜같긴한데.. 연출이나 타격감등 확실히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느껴지긴합니다..
25/10/20 11:48
카제나 신캐 영상을 봤는데.. 2D그래픽만큼은 본인들이 최고라는 얘기를 당당히 하기에는 부끄럽지않나?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ai냐 이니냐 그런 문제가 아니라 그려진 각도에 따른 작화가 균일하지 못해요. 애니메이션화를 고려한 그림들이 맞는가 생각하면.. 그냥 못그렸어요.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신캐 홍보는 커녕, 영상 보고 해볼까 생각했던 사람들이 떨어져나갈 것같네요.
25/10/20 12:21
신캐 트레일러 찾아봤는데 썸네일부터 디자인 내용 구성까지.. 10년은 뒤로 돌아간 느낌이네요. 저걸 몇십주고 뽑는다고? 아니 판다고? 의문이 많이 들긴합니다.
+ 25/10/21 07:20
스텔라소라는 게임은 괜찮은데 BM이 시대착오적인데다 홍보는 왜 이렇게 안 하는지 크크
자기들이 서비스하는 게임들 BM 다 섞어서 추가로 미호요 BM 조미료로 뿌려놨는데 이러면 망하죠. 일본 쪽 반응도 신통찮네요. 앞으로 어찌될지는 모르겠지만 미래가 불투명하다는 점에서도 과금은 월정액이나 페스 정도만 넣는게 좋을듯 합니다.
+ 25/10/21 13:57
진짜 BM이 영..
뭔가 안 좋은 쪽으로 섞어놓은 느낌이긴 합니다 크크(물론 기본 확률이 높아서 최종적으로는 호요 확률로 수렴한다고는 하더라고요..) 홍보는 특이하게 (요스타의 노하우인지 뭔지) 오픈에 몰빵하는 게 아닌 반주년이나 주년 처럼 후에 서서히 늘려간다고 했나? 그래서 그런 걸로 알고 있습니다 크크 BM이 글로벌적으로 안 좋은 소리가 엄청 나오긴 해서 엔간한 회사는 고쳐줄 거 같은데.. 요스타는 보통 그냥 서서 죽겠다..라는 마인드라 좀 불안한 것도 있고 그러긴 하네요.. 크 게임은 나름 서브로 두고 하기에 괜찮던데..
+ 25/10/21 16:39
홍보는 오히려 굉장히 많이 한 게임이죠. 그냥 한국시장을 별로 신경 안쓴거지(애초에 한국어 더빙도 없죠.) 일본 시장은 미친듯이 홍보를 해서 일본 사전예약자가 800만을 넘기기도 했으니까요. 공식 방송도 일본에서만 이뤄지구요. 문제는 이 BM은 일본인들도 혀를 내두른다는거라.. 일본 각종 커뮤나 트위터 가보면 너무 비싸서 지를 엄두가 안난다는 말이 많이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