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04/09/17 17:59
전형적인 천재기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프로게이머로 비교하자면 이윤열 선수가 떠오르는군요 (단순히 별명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공격적인 바둑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최철한이라는 괴물의 등장으로 바둑계는 정말 춘추전국시대입니다. 최철한선수가 이창호선수를 잘 잡는면도 작용하겠죠 이창호선수는 물론 최강자라는 수식어가 늘 있었지만 바둑이 좀 재미없다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완벽하게 두다가 막판갈때즈음 상대방의 실수 하나만으로도 파고들어서 이기는 거죠 올해는 좀 달라지는게 보였습니다. 이세돌,최철한선수의 영향일까요? 이창호선수도 좀 스타일을 바꿀려는듯한 인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싸움 안받아주던 부분도 받아주는것도 그렇고요 기존의 강자 조훈현(임요환), 유창혁(홍진호)선수들과 현존지존기사 이창훈 신흥세력들 이세돌(이윤열). 최철한(최연성)선수들이 펼치는 바둑계도 스타계만큼이나 재밌는것 같습니다.(한 저는 40대즈음 되면 바둑에 빠져볼까 생각해봅니다.^^)
04/09/17 18:46
제일 재밌는 바둑이라면 조훈현 9단과 이세돌 9단이 붙는게 아닐까 하네요. 두 기사 다 상당히 공격적이고 발빠른 기풍이라서 시작부터 전투로 시작하고 끝날때까지 계속 대마가 얽혀들어가는 전투가 지속되지요.
정말 재밌습니다.
04/09/17 19:08
六道熱火// 비슷한 관점에서 이세돌 사범과 최철한 사범의 대결도 기대됩니다. 최철한 사범도 한 공격하잖습니까~~ ^^; 물론 공격의 방식은 이세돌 - 조훈현 9단이 비슷한 류이고 최철한 사범은 약간 다른형태이긴 하지만.... 젊은 두 기사의 화끈한 한판이 가장 기대됩니다!!! 역대 전적은 이세돌 사범이 압도하고 있으나, 이 두사람에게 전적은 의미가 없죠!! 그런데~ 바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군요~~ 즐겁습니다~~
04/09/17 20:25
전 바둑은 만화로 읽은 '고스터바둑왕'만 빼놓고는 거의 전혀.. 라고 해도 좋을 만큼 모릅니다만.. ( )안에 잠시 등장하신 목진석 사범이란 분이 저희 사무실 인사팀의 목대리님 남동생이라고 하시는군요. 이 누님은 사원 시절 나름대로 스포츠카를 몰고 출근하셔서 꽤 화제를 날리셨다는..
04/09/17 21:23
네, 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조훈현 9단을 좋아하는 지라 '리틀 조훈현'이라는 별칭을 듣고 있는 이세돌 9단도 무척 좋아지더군요. 근데 정작 비슷한 기풍의 조훈현 9단과 이세돌 9단의 상대전적은 이세돌 9단이 많이 앞서더군요. 요즘 조훈현 9단이 좀 부진한 것 같은데 영원한 바둑황제로서 다시 한 번 부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이창호 9단은 동양증권배 결승에서 서봉수 9단에게 3대1로 역전패 한적도 있습니다. 세계대회 결승 5번기에서 패배한 또 하나의 기록이죠. 당시 동양증권배는 약간 미흡한 성격의 세계대회이긴 했지만 말이죠.
04/09/17 23:34
나름대로 바둑관련 기사가 나면 보는데 이세돌9단이 한동안 부진하다 요즘에 치고올라오는게 저도 반갑습니다.
최근에 치고 올라오는 중국을 꺽기 위해서는 역시 강자가 더 많아야겠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