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20/11/28 00:17:28
Name AlVin
Link #1 https://estatsesportsteam.blogspot.com/2020/11/blog-post_27.html
Subject [LOL] 브리온사건 라이엇코리아 가처분 법률대리인 답변 (수정됨)

안녕하세요 팀이에스 입니다. 


입장문&해명문을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올리는 것은 팬들을 피로하고 불편하게 만든다고 생각이 들어 저희 팀 SNS에 업로드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혹시 관심있는 분들은 다음 SNS페이지를 참고 해주세요.


혹시 관심있는 분들은 팀이에스 SNS페이지를 참고 해주세요. 
https://www.facebook.com/teamesportsstats


하지만 LCK 하이프레시 블레이드 운영사인 '브리온이스포츠''입찰효력가처분' 관련해서는 저희가 고발 및 알리기 시작했으니 진행 상황에 대해 알리고자 합니다.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저희가 진행 중인 가처분 소송에 라이엇게임즈코리아측이 법률대리인 김앤장법률사무소를 통해 답변을 보내왔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리고자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보기 불편하신 분들에겐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올리며, 커뮤니티에 나도는 소위 

'알바를 써서 댓글 및 게시물 여론 작업을 한다' 

라는 의견에 대해서도 관련이 없음을 밝히고 이야기를 시작 합니다.


블로그 원문 :  https://estatsesportsteam.blogspot.com/2020/11/blog-post_27.html

==========================================================





 11월 25일 라이엇코리아 법률대리인측인 김앤장 법률 사무소에서 저희 법률대리인을 통해

답변서를 보냈습니다.






라코측 주장 : 라이엇코리아 법률대리인측은 '하이프레시 블레이드'를 운영하던 '브리온스포츠'와 맺은 아카데미 운영용역 계약이지 현재 LCK프랜차이즈를 참가하는 '하이프레시 블레이드' 운영사인 '브리온이스포츠'와 다른 법인이니 잘못 되었다.

팀이에스 주장 : '브리온스포츠' 소속의 e스포츠관련 업무를 신설법인 '브리온이스포츠'로 이관을 했지만 현재 대표자도 브리온스포츠 임우택 대표자로 동일 합니다. 또한 브리온스포츠에서 진행하던 e스포츠 사업은 이관 되었고 그로 인해 e스포츠아카데미를 프랜차이즈 서류 심사 과정에 포함됐으니 책임 소재 또한 브리온이스포츠로 이어져야하는 것이 옳습니다.




라코측 주장 : 설령 팀이에스 주장 사실이 맞아도, 브리온측과 싸울 문제다.

팀이에스 주장 : 그래서 가처분 외에 브리온측에 형사 고발도 진행 중입니다.

라코측 주장 : 우리도 역시 피해자다.

팀이에스 주장 : 아카데미 운영, 데이터분석컨텐츠 레퍼런스는 팀이에스 것이니 심사에서 제외 및 확인을 해달라고 수차례 요청을 했다. 피해자라 판단이 들면 요청한 내용을 조사 및 브리온측을 처벌하면 됩니다.

라코측 주장 : 프랜차이즈 팀 선정에 팀이에스가 관여할 이유가 없다.

팀이에스 주장 : 위 주장대로 팀이에스 래퍼런스(e스포츠아카데미, 데이터솔루션) 무단 도용이 문제 입니다.  라이엇은 지난 9월 기사를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우선 협상 기업이라도 LCK 프랜차이즈 계약 협상 기간 재무 건전성에 문제가 드러나면 예비 협상 대상 기업이 LCK 프랜차이즈에 합류할 수 있는지에 대해 "9일부터 우선 협상 기업과 계약 과정에 돌입한다. 이 기간 동안 중대한 사실을 고의적으로 숨겼던 것으로 드러나거나 혹은 최종 협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예비 순위 순으로 추가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236&aid=0000206293

이때 당시에도 저희는 라이엇게임즈코리아에 브리온이 중대한 사실을 고의적으로 숨겼다고 제보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기간에 라이엇게임즈코리아 또는 LCK 운영위원회가 그동안 있었던 여러 사건처럼 저희가 제보한 내용을 조사했다면 저희에게 법적·행정적 절차로 결과를 가져오라는 답변이 아닌 보다 확실한 답변을 줬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가 정말 피해자라면 또 다른 피해자였던 저희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듣고 브리온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서 공정한 e스포츠 발전을 위해 나서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처분 결론이 어떻게 날지는 저희도 알 수 없으나 저희의 딱한 사정을 듣고 대형로펌을 상대로 무료로 저희를 변호를 해주시는 법무법인 대송의 김지환 변호사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는 말씀도 함께 올립니다.

혹여나 가처분신청 결론이 저희가 바라는데로 나오지 않더라도 위 사항은 본안소송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측 주장대로인 브리온과의 형사 고발도 함께 진행중에 있음을 알려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1. 김앤장은 브리온스포츠와 브리온이스포츠가 다른 회사라 책임은 다른 곳에 있다고 함.
2. 돈이 문제라면 브리온이던 브리온스포츠한테 받으라함. 라이엇도 피해자다.
3. 돈이 문제가 아니라 브리온이 문제다. 라이엇 및 관계자들에게 몇 차례 설명했다.
4. 가처분 결과랑 상관 없이 본안소송까지 간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아츠푸
20/11/28 00:39
수정 아이콘
김앤장 논리가 좀 구차해보이긴 하네요. 쥐어 짜내서 만든 논리 같은데.. 프랜차이즈는 오죽 팀이 없었으면 굳이.. 에휴
manymaster
20/11/28 00:54
수정 아이콘
[라이엇코리아 법률대리인측은 '하이프레시 블레이드'를 운영하던 '브리온스포츠'와 맺은 아카데미 운영용역 계약이지 현재 LCK프랜차이즈를 참가하는 '하이프레시 블레이드' 운영사인 '브리온이스포츠'와 다른 법인이니 잘못 되었다.]

프차 관련해서 저딴 논리가 동원될 정도면 프차 심사 자체가 부실하게 진행되었을 수도 있겠네요.
20/11/28 01:20
수정 아이콘
(수정됨) 아.. 남의 송사에 관심을 가지면 안되는데.. 자꾸 올리셔서 계속 보게 되네요. 특히, 지난번 박정석 단장을 언급하셔서 확 관심이 갔습니다. 저는 이 글만 보면 김앤장 논리에 더 마음이 가네요.

1. 김앤장 논리인 "브리온스포츠"와 "브리온이스포츠"를 구분하는 건 소송에서 빈번하게 나오는 논리입니다. 그 유명한 "다스가 누구껍니까"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실제소유주나 권리/의무 주체를 정확히 특정하는 것은 법인관련 소송에서 늘 문제가 됩니다. 직관적으로 보면 그 논리가 구차해보이지만, 변호인의 의견서는 이길 수 있는 모든 논리를 열거하는 방식이기 때문이 구차한 사유부터 결정적 사유까지 다 나열하게 됩니다. 구차한지 여부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것이 아니라, 누가 그 사실을 더 잘 입증하느냐의 싸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 글처럼 두 주체가 실질적으로 동일하다고 볼 수 있는 측면도 있어서, 이 사안은 양측간 충분히 다툼의 여지가 있다고 보여요.

2. 김앤장 논리의 핵심은 [설령 팀이에스 주장 사실이 맞아도, 브리온측과 싸울 문제다]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논리는 맞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다른 댓글에서도 쓴 적이 있는데, TeamES와 라이이엇코리아는 법적으로 아무 관련이 없는 주체입니다. 따라서 라코에 이런 저런 청구를 해봤자 잘 들어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저한테 돈을 빌린 후 안갚은 상태로 대기업 최종면접까지 갔는데, 돈 안갚았다는 이유로 제가 대기업 상대로 친구 취업금지 가처분신청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소송이라는거죠. 친구는 빌린 돈으로 면접 때 입을 양복도 사고, 토익학원도 다녔지만, 대기업 취업으로 인해 제가 받게 되는 직접적 불이익이 없기 때문에 취업금지 가처분신청은 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친구한테 돈을 받아내거나, 그 친구를 사기죄 등으로 고발할 수는 있겠지만, 대기업에 대해서는 어떤 것도 청구하기 어렵다고 보여요.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고, 저도 이 분야에 대한 전문가는 아닙니다. 송사가 원만하게 해결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박민하
20/11/28 01:28
수정 아이콘
대기업은 빨간줄 그이면 거르지 않을까요 ??...
20/11/28 01:33
수정 아이콘
(수정됨) 그건 기업별로 사규에 나와 있을거고, 빨간줄도 어떤 빨간줄이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예로 든 사례에서 친구의 사기죄가 성립하지 않을 가능성도 높고, 성립한다고 하더라도 얼마의 형량이 나올지는 모르죠. 그리고 벌금형 받았다고 거르거나 짜르는 대기업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브리온-라이엇 관계에서는 둘 사이의 프랜차이즈 계약에서 별도의 특약이 없는 한, 브리온이나 그 대표자가 형사처벌 받는다고 해도 프랜차이즈 계약의 효력에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원 댓글에서 중요한 점을 빼먹었는데, 프차 심사에서 11위를 기록한 설해원이 저 소송을 제기했으면 소송의 이익이 있어서 본안소송까지 갈 가능성도 있지만, TeamES는 프차계약이 무효화되더라도 얻을 수 있는 이익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소송당사자로 인정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어서 소송성립이 어려워보이기도 합니다.
박민하
20/11/28 01:41
수정 아이콘
하긴 그렇겠네요 그런데 팀이에스 주장이 맞다는 가정하에 라이엇은 하청 계약도 사기쳐서 등쳐먹는 브리온을 프랜차이즈 심사에서 대체 뭘 심사했길래 통과시켰냐고 지속적으로 공론화 시킨다면 그것도 법적으로 문제가 되나요?? 법알못이라 사람을 상대로면 사실적시라도 명예훼손일거같은데 기업체는 모르겠네요..
20/11/28 01:50
수정 아이콘
이론적으로 법인도 명예훼손의 대상이 되기는 합니다. 법적으로 문제될 수는 있겠지만, 공론화 행위가 공익 목적의 정당한 행위이기 때문에 위법하지 않다고 주장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만약 명예훼손을 걸었을 때, 실제 법정에서 어떻게 결정될지는 당연히 저도 모릅니다.^^
20/11/28 13:32
수정 아이콘
사규는 아니지만 라코는 면접중 빨간줄 같은 문제가 있으면 면접에서 떨어트린다 라고 했는데 빨간줄 있는 친구를 면접에서 합격시켜서...물론 이게 법적효력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유
20/11/28 13:41
수정 아이콘
빨간 줄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죠. 그래서 기다려보자는 겁니다.
아츠푸
20/11/28 01:40
수정 아이콘
(수정됨) 저 논리가 법적으로 맞냐 아니냐를 떠나서 저 논리로 이루어진 프랜차이즈 심사가 납득이 가냐? 하면 전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세상 모든 잣대가 법이 될수는 없죠. 삼성에서 각종 편법을 동원했던 이재용의 승계도 법에는 저촉되지 않았고요.
20/11/28 01:45
수정 아이콘
저 논리는 프차심사에서 사용된 논리가 아니라, TeamES의 소송제기에 대응하기 위해 내세운 논리로 보입니다. 프차심사에서는 "브리온스포츠"와 "브리온이스포츠"을 구분하는 논리가 개입될 여지가 없죠.

다만, TeamES의 주장처럼 브리온이 강압적으로 통계자료 등을 제공받고, 학원설립과정에서 브리온에게 불이익을 준 것이 사실이라면, 그건 그것대로 처벌받고 비판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부분은 TeamES가 여러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추후 사실관계가 밝혀지겠죠. 세상의 모든 잣대는 당연히 법이 될 수 없지만, 제3자가 사실관계를 모두 알수는 없기에 비판도 신중해야 하겠죠. 그리고 사실관계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지 않더라도 윤리적으로 비판받을 부분이 있으면 당연히 비판해야겠고요.

저도 삼성의 탈법적 행위가 잘못되었고, 미친듯이 욕먹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사안은 사실관계가 아직 다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판단을 보류하고 있는 거고요.
아츠푸
20/11/28 01:49
수정 아이콘
(수정됨) 프차심사에서 사용된 논리라는게 아니라, 저러한 논리로 이루어진 사정을 배제하고 이루어진 프랜차이즈 심사가 납득이 가냐는 말입니다. 저런 사정을 알고서도 아무 문제가 안 될 거라고 생각하고 통과시켰어도 문제고, 몰랐어도 문제죠. 물론 사실관계를 지켜봐야 하긴 합니다만, 팬들은 '저 둘이 법적으로 싸웠을때 누가 이길까'보다는 '그래서 프랜차이즈 심사는 잘 된건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것 같네요.

다른건 몰라도 지금 라이엇 코리아의 태도에는 문제가 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너무 과하게 브리온 이스포츠를 감싼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어요.
글 잘 보시면 어떤 사실관계는 라이엇이 직접 제출한 서류이기 때문에 저 부분에 대해서만 미리 비판해볼수도 있습니다.
브리온과 브리온 이스포츠가 관련이 있다 한들 브리온은 프랜차이즈에서 배제될 수 없다. 이런 태도니까요.
20/11/28 01:57
수정 아이콘
(수정됨) 말씀하신 [저러한 논리로 이루어진 사정]이라는 것이 브리온의 강압적 통계자료 요청, 불법적 학원운영 요구 등인 것 같네요. 우선 강압적 통계자료 요청이나 불법적 학원운영 요구가 있었는지 자체가 사실관계의 다툼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브리온은 그런 사실이 없다고 주장하겠죠. 그 자체가 확정된 사실이 아니라, "추후 밝혀져야 하는 사실"이라는 거죠. 확정되지 않은 사실로 인해 프차심사가 영향을 받는게 오히려 문제가 있을 수 있죠.

그리고 설령 TeamES의 주장이 모두 사실이고, 라이엇 역시 이를 인지했다고 하더라도 그런 흠결은 프차 선정에 결정적인 결격사유가 아니라고 판단할 수도 있겠죠. 그러면 말씀하신 것처럼 팬들은 갑질하는 회사에게 프차를 준 라코를 윤리적으로 비판할 수 있겠고요.

중요한건 지금 밝혀신 사실관계는 아무것도 없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제가 라코에게 브리온이 나쁜 회사라고 아무런 근거없이 공문을 보냈는데, 라코가 그걸 이유로 브리온을 탈락시키는 것 역시 이상하지 않겠습니까?
아츠푸
20/11/28 02:08
수정 아이콘
(수정됨) 1.이 기간 동안 중대한 사실을 고의적으로 숨겼던 것으로 드러나거나 혹은 최종 협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예비 순위 순으로 추가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가 라이엇의 프랜차이즈 심사 입장이었어요.

2. 그럼 라이엇은 저 사실관계를 알았는데도 프차 심사를 통과시켰다고 봐야겠죠? 그렇다면 도대체 라이엇은 저 사실관계에서 브리온이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 어떻게 알았다는 말입니까? 숨결님이 말씀하신대로 저도 모르고 우리도 모릅니다. 당사자들만이 알 뿐이죠. 지금 라이엇 서류를 보시면 라이엇도 몰라요. 근데 저게 맞는지 아닌지도 모르면서 일단 통과시킨거에요. 브리온을 믿고서요.

3. 만약에 저걸 라이엇이 몰랐으면 브리온이 이를 숨긴 것이니 라이엇의 심사 기준에 따라 프랜차이즈를 통과한 자체가 말이 안되는거고요.

4. 그러고서 내놓은 논리를 보면 저게 판사를 설득 할 수 있는 논리는 될지 몰라도 프랜차이즈 심사가 잘 된건가? 우려하는 팬들을 납득시킬만한 논리는 아니라는 겁니다. 브리온하고 브리온 이스포츠가 설령 관계가 있었어도 프랜차이즈에는 문제가 없다? 진짜 그런가요? 물론 당장의 가처분만 막아보려는게 목적이겠지만, 저 논리가 LCK 시작 전까지 계속되면 안되는거죠.

그리고 돈 안 갚았다를 이유로 취업을 막는다. 이런 비유는 맞지 않습니다. 저게 사실이면 명백히 프랜차이즈 통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거니까요. 비유를 바꿔보면 채무자가 취업현장에 나타나서 저 사람은 당신 회사랑 똑같은 분야에서 불법행위를 해서 나한테 불법행위 손해배상의 채무가 있는 사람이다. 라고 주장하는 거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럼 회사에서 뽑겠습니까? 최소한 그게 진짜인지 알아보려는 노력이라도 해 보겠죠.
20/11/28 02:25
수정 아이콘
1. 제 주장은 "TeamES와 라코는 아무 법적 관계가 없으므로, 저 소송은 아마 이기기 쉽지 않을 것 같다." 입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의 경우 현재 사실관계가 밝혀지지 않아서 브리온/라코/TeamES 중 누구를 비판해야할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2. 아츠푸님께서는 여러 이유를 들어 저 프차 심사가 잘못되었다고 판단하시는데, 저는 [아직까지]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추후에 제가 모르는 사실관계가 나오면 판단이 달라질 수 있겠죠. 제가 거듭 말씀드리지만, 만약 숨결이라는 사람이 브리온에 악감정을 갖고 라코에 브리온의 비리에 대한 "거짓 탄원서"를 보냈을 때, 라코는 그런 의혹이 제기된다는 이유만으로, 사실관계는 잘 모르지만 프차심사에서 브리온을 탈락시켜야 할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 [중대한 사실을 고의적으로 숨겼던 것으로 드러나거나]는 법규정이 아니라 계약조건입니다. 브리온의 갑질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그 사실이 [중대한 사실]인지 여부는 전적으로 라코가 판단하게 됩니다. 라코 입장에서 갑질기업인지 여부가 프차심사기준으로 중요하지 않다고 보면, 그것으로 끝이 나는 문제입니다. 브리온의 갑질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라코의 판단에 따라 저 심사 기준에는 위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브리온과 브리온이스포츠를 실제로 동일한 회사로 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그건 법정에서만 문제가 될 뿐, 일반인 입장에서 별로 중요하지 않은 문제입니다. 프랜차이즈 심사과정에 대한 팬들의 평가에서도 그 쟁점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김앤장의 의견서는 소송에 대한 변호인의 의견서이며 팬들을 납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거듭 거듭 거듭 말씀드리지만, 브리온이 악성기업인지, 갑질회사인지 아직 전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악성기업, 갑질회사로 판명이 나면 저도 당연히 비판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좀 지켜보자는 것이지요.
아츠푸
20/11/28 02:56
수정 아이콘
2. 앞 부분은 일정 동의합니다. 그러나 라이엇에서 모함인지 아닌지 사실관계를 알아보려는 노력은 충분히 하고 프랜차이즈 심사를 통과시킨 것인지는 의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제가 알고 있기로는 대외적으로 어떠한 해명도 없었고요.

3. 팀이에스의 말이 사실이라면 이건 단순 갑질의 문제가 아니라 프랜차이즈를 통과하느냐 마느냐의 문제고, 이는 중대한 사실에 해당한다고 봐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전적으로 라코가 프랜차이즈를 좌우한다.. 팬들이 제일 우려했던 부분 아니겠습니까? 최소한 팬들에게 납득이 되게는 심사해야죠. 저 사실이 맞다면 심사기준에 위배되어야 맞고요.

물론 말씀하신대로 브리온이 악성기업인지 갑질회사인지는 판명이 안 났는데요. 저는 지금 라이엇코리아에 대한 비판을 하는 것이라서 브리온이 악성기업이던 아니던 별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라이엇코리아가 진실을 밝혀서 진짜 프랜차이즈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려는 것처럼 대응한다기보다 일단은 대충 가처분만 막고 진행하고 보자는 태도로 일관하는 것처럼 보여서요. 팬들이 한두번 속은것도 아니라서 더더욱 의심이 되고요.
20/11/28 08:15
수정 아이콘
(수정됨) TeamES가 제기한 의혹은 브리온과 TeamES의 입장이 엇갈리는 사안입니다. 라코가 공권력이 있어서 사실관계를 강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의혹제기만으로 브리온을 탈락시킨다면 그것이야 말로 라코가 프차 선정을 제멋대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11/28 03:37
수정 아이콘
결국 여론전 하다가 합의엔딩일 것 같은데...
20/11/28 04:50
수정 아이콘
법률 문제로 가니까 뭔 소리하는 건지 글도 잘 안 읽히네요. 예전처럼 박정석 물고 늘어지는게 그나마 스1 판에 적대감 높은 사람들의 이목이라도 끌지 않을지 싶네요.
공항아저씨
20/11/28 08:47
수정 아이콘
여기서 법률적으로 논쟁을 하는 것 만큼 의미 없는 일이 있을까요. 우리에게 주어진 정보는 이미 한 스텝 끝난 상태에서 주어진 정보들로 가지고 또 똑같은 일만 반복한다는 것인데.. 본인이 내부 관계자여서 더 알고 있는 정보가 있는거면 모를까..판결을 기다리는게 맞지요..

잡담이나 의견 교환이 아니라 그냥 법적논쟁은 아무 의미가 없어보여요.
20/11/28 09:25
수정 아이콘
법적으로 옳고 그름의 문제를 떠나서 브리온이랑 라코가 도덕적으로 떳떳하진 못하다는건 잘 알겠네요.
20/11/28 10:42
수정 아이콘
주변인 따라 재판 몇 번 참관했는데
상대가 법인일 때는 말 그대로 손 발 묶고 눈 앞에 총겨누는 것 까지 확실하게 밀어부치는게 아니면 답없다인데
손 발 묶는 수준까지 해도 지는게 재판이라 지켜보면서도 참 뭣같았네요
분한 감정은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만
재판적으로 봤을 때 ES-라코는 쉽지는 않아보이네요
변호인의 체급차를 고려하면 더욱요
20/11/28 13:18
수정 아이콘
이래서 프차는...
20/11/28 14:22
수정 아이콘
브리온이 특정 팀의 시설을 본인들 시설인것처럼 꾸미려고 편법을 사용하고 정작 돈 떼먹어서 프랜차이즈 자격이 없다는 얘기라고 이해하고 있는데 이런 사정이 맞다면 받아들여질 확률은 희박하다고 생각합니다. 프차선정은 라이엇 마음이고, 라이엇에서 팀ES의 억울함을 풀어주려고 브리온을 내쳐야만 할 이유가 딱히..

라이엇 본인들이 보기에 문제라고 생각해서 철회한다면 모를까 법원이 시켜야만 하는 일까지는 못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팀ES가 프랜차이즈 경쟁자라면 일이 커질 수 있겠구나 할텐데 그것도 아닌 것 같고요. 물론 이런 홍보활동이 결실을 거둬서 프랜차이즈 자체에 이미지 훼손을 크게 입힌다면 그냥 안고가지않고 버릴 유인이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거랑 별개로 금전적으로 기만당한 부분이 있다면 꼭 돌려받으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댓글잠금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367167 0
공지 게임게시판 운영위원회 신설 및 게임게시판 임시규정 공지(16.6.16) [3] 노틸러스 15/08/31 438078 4
공지 공지사항 - 게시판 글쓰기를 위한 안내 [29] 항즐이 03/10/05 599276 13
79301 [LOL] VCS 승부조작 관련 발표 [43] 껌정2716 24/03/28 2716 0
79300 [LOL] LPL 2024 스프링 정규시즌 최종순위 및 포스트시즌 대진표 [20] 더치커피2988 24/03/28 2988 0
79299 [스타1] ASL 시즌17의 8강이 확정되었습니다 [21] BLitz.5150 24/03/27 5150 8
79298 [오버워치] [OWCS]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코리아 4주차 리뷰 [4] Riina3319 24/03/27 3319 1
79297 [LOL] 2024 PGR LCK SPRING ALL-PRO 투표 결과 [26] 말레우스5269 24/03/27 5269 12
79296 [LOL] 경기 시청층과 실제 게임하는 층의 괴리감 [88] sionatlasia10194 24/03/26 10194 25
79295 [LOL] 이번 올프로 기인의 특이 기록 [35] 반니스텔루이6691 24/03/26 6691 1
79294 [모바일] 스타레일 1주년과 드디어 나온 그 캐릭터(2.1버전, 심연을 향한 광란의 질주) [26] 대장햄토리2170 24/03/26 2170 3
79293 [LOL] 2024 LCK 시엠 투표결과 총 정리 [25] Leeka3055 24/03/26 3055 0
79292 [LOL] 4~10위팀 선수들이 받은 올프로 투표 살펴보기 [17] Leeka4182 24/03/26 4182 0
79291 [LOL] 논란의 LCK 올프로팀 [133] 찌단7639 24/03/26 7639 9
79290 [기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시즌오브디스커버리 페이즈3 공개 [8] 왕립해군1817 24/03/26 1817 0
79289 [LOL] 퍼스트 세컨 서드 득표수 [84] Pzfusilier5132 24/03/26 5132 2
79288 [LOL] 2024 LCK 스프링 올프로 및 MVP 발표 [127] 껌정6110 24/03/26 6110 2
79287 [LOL] 너구리/애슐리강이 뽑은 스프링 올프로팀 [23] 1등급 저지방 우유3264 24/03/26 3264 10
79286 [LOL] 클템 찍어*3 뽑은 올프로.jpg [103] insane5596 24/03/26 5596 2
79285 [LOL] 플옵 진출팀간의 스프링 상대전적 최종본 [12] Leeka2469 24/03/25 2469 1
79284 [LOL] 팀 지표로 보는 2024 LCK 스프링 및 각 팀별 단상 [16] 찌단3584 24/03/25 3584 6
79283 [LOL] T1이 롤드컵을 우승했을때 정말 기뻤던 이유 (뒤늦은 롤드컵 감상문) [24] 개념은?3544 24/03/25 3544 17
79282 [기타] 이 게임이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더 화납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39] RapidSilver3844 24/03/25 3844 5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