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19/09/22 16:48:44
Name 토끼공듀
Subject [기타] 간만에 써보는 랑그릿사 이야기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뒤에 찾아온 첫 주말인데, 태풍 타파 덕분에 집안에서 종일 뒹굴뒹굴해도 부모님 눈치가 안 보이는 일요일 오후입니다.

제가 시간은 많고! 여자친구는 없고! 타파 덕분에 명예로운 죽음도 당했고! 이 시국에 겜게에 뻘글이라도 한 줄 남겨보려고 합니다.



1. 시작은 일정 예상부터...

한섭과 가장 가까운 일섭 일정을 기준으로 한 달 정도 향후 업뎃 일정을 예측해보자면 이렇습니다.


9월 25일

 : 레온하르트 / 렌 2인 확업
 : 시공의 궤적 SC 콜라보 던전
 : 전용 장비 던전 & 장비 업뎃

 - 짭레온과 렌, 특히 짭레온은 PVP에서 지난 요슈아/에스텔보다 더 적폐로 유명한데요, PVP는 과금러 놀이터니 만큼 적당히 뽑아보시고 넘어가는 걸 추천합니다. 아래로 쭉~ 적겠지만 향후 뽑기 일정이 살벌합니다.
 - 시공의 궤적 FC 콜라보 던전 난이도 때문에 말이 좀 많았었는데 그보다 난이도가 더 높은 SC 콜라보 던전이 추가됩니다.
 - 전용 장비는 엘윈 무기 / 라나 방어구가 1순위인데 취향껏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시공의 궤적 FC 콜라보 던전에서 획득한 스킨권으로 엘윈 스킨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10월 2일

 : 젤다 / 쥬그라 / 디하르트 3인 확정
 : 운명의 문 횟수 +9

 -  위에 짭레온 이야기와 상반되긴 합니다만... 조만간 신투장이 생길껀데 신투장 보상이 워낙 좋아서 PVP를 아예 접어두면 안 되는 건 맞습니다. 다만 밴 카드 정도는 들고 있어야 기존에 키웠던 케릭을 꺼낼 수 있기 때문에 젤다/쥬그라/요슈아/짭레온/리아나/란디/리스틸 중에 몇 장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확정 뽑기이기도 하니 젤/쥬/디에서 젤다나 쥬그라 명함 정도는 한 장 따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 운명의 문 횟수 +9는 추석 때 했었던 조각 +9 이벤트입니다.


10월 9일

 : 유격사 장비 뽑기 2차

 - 양말보다 더 중요한 유격사 훈장이 여기 들어있습니다. 근데 아마 난 안 될 거야...?


10월 16일

 : 레온 / 알테뮬러 2인 확업
 : 여신의 시련 70랩 추가
 : 초시공 SSS랭크 추가


 - 레온과 알테가 다 없으신 분이면 도전해보시고, 레온만 없으신 분은 요 뒤쪽에 레온 + 라나 CP 뽑기가 예정돼있으니 그쪽을 노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근데 라나도 없다면 여기서 레온을 꼭 드시고 나중에 CP 뽑기에서 라나를 드시는 게 베스트...
 - 여신의 시련 70랩은 크게 드릴 말씀은 없는 거 같고, 초시공 SSS랭은 보상으로 룬스톤 5/20 조각을 줍니다. 4주간 클리어하면 룬스톤 1개를 획득 가능합니다.


10월 23일

 : 유 스핀 미 라운드 - 레온

 - 노코멘트


10월 30일

 : 란디우스 / 레이첼 2인 확업
 : 보젤 복각 이벤트

 = 전설덱의 알파이자 오메가 란디우스가 나오는데요, 다른 구성원 다 있어도 란디가 없으면 전설덱이 아닙니다. 전설덱은 PVE / PVP 둘 다 강력한 덱으로 자신이 그동안 어느 한 세력이 완성되지 않아 고통받았다면 이 기회에 전설 덱으로 갈아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섭 초반에 열렸던 보젤 이벤트 던전이 복각됩니다. 이벤트 이후 시작한 뉴비분들중 셀/보/라에서 보젤을 못 드셨다면 꼭 드시길 바라고, 이미 보젤을 가진 분들도 조각 60개를 얻을 수 있으니 성급 올린다 생각하시고 도시면 되겠습니다.


11월 6일

 : 레온 + 라나 CP 뽑기

 = 이벤트 기간 내에 SSR 케릭을 아무거나 획득할 시 CP 코인을 1개 획득할 수 있는데 레온 조각 50개 + CP 코인으로 라나 조각 60개를 구매 가능합니다. 당연히 라나 조각으로 레온 조각을 살 수도 있으며, 둘 다 이미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도 교환을 하게 되면 조각 10개가 이득이니 미리 조각 50개를 모아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현실적인 관점에서 적어보는 케릭 추천

초반부 뉴비 구간을 넘어 중수 정도 되는 유저분들께 추천할 만한 케릭 몇 개 적어보자면...

1) 나암
 - 뉴비 시절에 장미 패키지로 날로 먹고 꿀 빨았던 그때 그 나암을 이 시국에? 라고 생각하시는 거 다 압니다.
 - 전직 재료 때문에 고달팠던 시기를 지나 중반부에 접어들고 보니 이제 와서 중요한 건 룬스톤이더군요.
 - 나암은 좌측 페가수스 트리와 중앙 궁수 트리에 2차 전직이 있는데 좌측 페가수스 트리는 루나의 그것과 비슷한 루트입니다.
 - 즉, 룬스톤을 쓸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마스터해도 생명과 지력, 마방 스텟이 오를 뿐이니 중앙 트리만 타면 되니 룬스톤을 안 써도 되는 케릭이란 소리죠.
 - 전직 마스터하고 장비만 좀 맞춰주면, 가장 저투자로 65 비병 형귀 원킬을 낼 수 있는 게 나암입니다. 비병 뺑뺑이 효녀라구요.

2) 프레아
 - 프레아는 이미 유용함이 널리 알려진 케릭이라 거의 다 조금씩은 육성을 하셨을 겁니다.
 - 여기서 굳이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마부 관련입니다.
 - [ 반사뎀 기반 탱커 ] 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 중반을 넘고 보니 중요한 건 [ 반사뎀 ]이 아니라 [ 탱커 ] 이더군요.
 - 가시 마부로 확률성 반사뎀 추가를 노리기 보는 강철 마부를 해서 더 단단하게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 반사뎀은 컨셉일 뿐이고 고유기와 창진으로 이미 충분한 반사뎀을 가지고 있으니, 탱커의 본분인 탱킹력을 올리는 걸 잊지 마세요.
 - 참고로 프레아는 레딘보다 기본 방어력이 높은 케릭입니다.

3) 소니아
 - 잘 키우면 쎄다라고들 하는데 얼마나 쌘지는 모르겠고, 내가 써보니 너무 잘 죽어서 못 써먹겠다는 대표주자 다마스... 아니 소니아입니다.
 - 사실 추천을 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한 케이스입니다만... 써보니 괜찮아서 레온이 없으신 분들에게 한 번쯤 약을 팔아보... 아니 추천드려봅니다.
 - 소니아의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룬스톤 1개 먹여서 야전을 배우고 강습, 돌격 들고 미친X 마냥 꼬라박 하는게 다입니다.
 - 여기서 중요한 건 용병인데 마스터 디노 이딴거 들면 적보다 내가 먼저 죽습니다. 절대 노노해... 최소 흡박은 들어줘야 하고, 권장은 천상의 수호자입니다.
 - 여기까지 해줘야 하나? 너무 과투자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실 텐데, 여기까지 오시면 마을 공 80가량, 전투력 900 넘게 차이 나는 레온보다 공격력이 더 쌥니다.
 - 실제 마을 전투력 4,800따리 제 소니아가 어둠 여단전에 들어가서 2스택 쌓으면 공격력이 1,713까지 나옵니다. 아마 레온과 공격력이 같았다면...



3. 이미지 올리기 귀찮아서 글로 써보는 일반 갯벌 팁 다수

1) 메인 화면 좌상단 대표 케릭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교체를 누르면 대표 케릭과 액자를 바꿀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 케릭들 얼굴이 뜨는데 이 아이콘 순서는 본인이 습득한 케릭 순서입니다. 그레니어, 아멜다, 메튜, 란스, 스코트까지는 모든 계정이 동일할 것이고 그 뒤부터는 본인이 뽑기로 얻은 케릭 순서에 따라 배치됩니다. 참~ 쓸데없는 팁이죠? 그쵸?

2) 여단 메뉴에 있는 활약도는 지금까지 본인이 먹은 빵 개수입니다. 저는 104,000 개 정도 먹은 거 같은데 그래서 살이 찐 건가 싶네요.

3) 흡혈귀 가면이나 무서운 투구를 장비했을 때 기사도나 강습류 보유자라면 적 2칸 부근에서 버프를 시전하는게 좋습니다. 행동 종료 시 디법을 거는데 버프류는 1턴을 소모하면서 행동 종료 판정 후 다시 재이동을 하는 개념이라 혼자서 방깎을 걸고,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3칸 밖에서 미리 버프 걸지 마시고 거리 잘 재서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4) 스킬라 65랩을 아직 못깨셨다면 레온/안젤리나로 파란뱀을 밀쳐 놓고 트라이 하는 걸 추천합니다. 스킬라의 패턴 중 파란뱀을 소환해서 자힐 및 호위 효과를 받는 게 있는데 이걸 돌격으로 호위범위 2칸 밖으로 밀쳐 놓으면 스킬라가 힐과 호위를 안 받습니다. 거기에 플러스 알파로 다음 파란뱀 소환 타이밍에 소환을 안 하고 평타를 치는데 이게 주워듣기론 버그라고 하네요.

원래는 [ 파란뱀을 소환 > 파란뱀을 킬 ] 이 로직에서 파란뱀을 죽이기 위해 최소 1케릭이 한턴을 사용해야 되고 딜이 부족하면 2케릭이 한턴을 써야 됩니다만, 저 방법을 이용하면 1케릭이 한턴을 사용해서 밀쳐 놓으면 [ 다음 파란뱀 소환때 스킬라가 평타를 치므로 반격딜 1회 + 파란뱀을 안죽여도 되니 1케릭의 공격횟수 1회 ] 를 이득 보게 됩니다.

대충 계산해보니 보통 1회 공격에 15,000~20,000딜을 넣어야 스킬라 클리어 각이 잡힌다고 봤을 때, 작게 잡아서 스킬라에게 3회 반격뎀과 3회 공격뎀을 더 넣을 수 있습니다. 7만에서 10만가량의 딜을 더 넣을 수 있다는 건데 이게 버그라면 언제고 수정이 될 수 있으니 아직 못깨신 분들은 패치 전에 후딱 써먹으시면 유용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 큰~ 맥락에서 적어보는 신투장 관련 갯벌 팁들

1) 왜 신투장, 신투장 하는가?
 : 거두절미하고 보상이 좋기 때문입니다.
 : 점수가 떨어지지 않는 실버3 1,300점 기준 크리스탈 50개, 명예 코인 200개, [ SSR마부 25장 ] 을 줍니다.
 : 실버3 1,300점 미만으로는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최소 1,300점에 주차하는 걸 목표로 하는 게 현실적입니다.

2) 문제는 픽, 밴
 : 15 캐릭터를 투입해서 픽, 밴을 번갈아 하면서 최종적으로 5 캐릭터를 가져가는 건데 PVE 유저들 기준으로 중요한 건 밴 카드를 보유하는 거라고 봅니다.
 : 리아나 / 젤다 / 쥬그라 / 리스틸 / 요슈아 / 레온하르트 / 란디우스가 대표적인 1시즌 OP인데 이 케릭들이 없으면 기존에 자신이 보유한 주력 케릭들이 밴 당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저 케릭들이 없이 기존 적폐 9인방에 클로제나 같은 SR 케릭 섞어서 나가면 보젤/라나/레딘/쉐리/레온/리아나 위주로 짤리고 쓸 케릭 없어서 망하는 게 안 봐도 뻔합니다.
 : 고로 뻥카 용도라도 어느 정도 밴 카드를 확보하는 게 좋습니다.

3) 그렇다면 그 외에 쓸만한 케릭은?
 : SR에 생각보다 많은 꿀 케릭들이 있는데 파나, 애마링크, 클로제, 소피아, 올리비에 정도는 지금부터 바로 준비를 살살 하는 게 좋습니다.

4) 개인별로 따져봐야 할 것들
 : 1픽 2밴이기 때문에 직업군별로 최소 3 캐릭터씩은 확보를 해야 됩니다.
 : 힐러를 리아나, 티아리스 딱 두개 들고 있는데 후픽이다? 그럼 힐러 없이 겜 하자는 소리밖에 안됩니다.
 : 보통 딜러는 넘쳐나고, 힐러/탱커가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일 건데 자신한테 부족한 직업군들을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 특히, 장비 돌려 쓰시는 분들은 이젠 케릭별로 장비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분의 장비가 없으면 맨몸으로 나가는 경우가...



5. 폰으로 쓰다 보니 이미지 넣기가 힘들어서 가독성이 개판인데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말 저녁 마무리 잘하시고, 태풍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데헷~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잠잘까
19/09/22 16:57
수정 아이콘
안그래도 요즘 신투장 때문에 스트레스(젤다 쥬그라 리스틸 요슈아 다 안뽑음 크크) 받아서 SR캐릭 쪽 육성을 하고 있네요. 여기에 전에는 필요없는 아이템 다 갈갈했다면, 최근에는 말씀하신대로 설사 1렙짜리 쓰레기 쓰알템이라도 일단은 채워준 뒤에 여유 있을때마다 올릴려고 간보고 있습니다.

파나는 룬스톤 까지 주면서 키우고 있고 관심도 없던 베른까지 손댈려고 계획중인데, 쓰신 글 보니까 애마링크나 소피아도 건들여봐야겠습니다.
토끼공듀
19/09/22 17:18
수정 아이콘
애마링크는 고유기가 op더군요.

npc가 써도 번거롭고 귀찮았는데 유저가 잡으니 진짜 지장 애마링크 맞습니다.

심지어 신투장 시즌2에서도 간간히 쓰이더군요.
태엽감는새
19/09/22 16:57
수정 아이콘
안젤있으시면 스킬라는 패치전에 꼭 깨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저같은 깡통도 65를 깨더군요
김카리
19/09/23 08:21
수정 아이콘
깡통이라고 하셨는데.. 어느 정도 스펙이신가요? 전 각도 안보이던데..
토끼공듀
19/09/23 08:48
수정 아이콘
1. 엘윈이나 최옷 쉐리가 스킬라 본체 촉수를 몸빵 할 수 있는가?

2. 엘윈이나 쉐리가 스킬라를 공격 시 2만 내외의 딜이 나오는가?

이 두 가지가 충족된다면 널널하게 깰 수 있습니다. 딜이 좀 부족하면 빡빡하겠구요.
김카리
19/09/23 13:01
수정 아이콘
1. 엘윈으로 될 것 같습니다.

2. 엘윈은 가능합니다.

그럼.. 나머지는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토끼공듀
19/09/23 13:05
수정 아이콘
갈뱀 더블킬용 쉐리 / 마딜 겸 서브 힐 크리스 / 메인딜 겸 어그로 엘윈 / 메인힐 겸 어게인 리아나 이 정도가 고정이고,

밀쳐내는 스킬을 보유한 친구들 중 육성 상태가 그나마 괜찮은 1명이 필요한데 보통 안젤리나 & 레온 정도가 꼽힙니다.

안젤은 본인 육성이 좀 부족해도 전투지휘로 토템이 가능해서 제일 유용하고 그 다음이 깡딜이 워낙 좋은 레온 정도가 무난합니다.

정 없으면 밀어내기만 하고 옆에서 응원만 할 돌격 보유자들로 채워야겠네요.
김카리
19/09/23 13:07
수정 아이콘
아 결국은 크리스를 안키워 놔서 안되겠네요 ㅠㅠ

제가 제전암을 주로 하다보니 쉐리야 알테 템을 껴줘서라도 될텐데 (분쟁/최옷/요르문/각반) 크리스가 문제네요.
태엽감는새
19/09/23 10:27
수정 아이콘
엘윈만 몰빵해서 키우고..나머지 멤버는 다 3-4천대 투력으로 깼습니다
김카리
19/09/23 13:02
수정 아이콘
나머지 멤버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태엽감는새
19/09/23 14:48
수정 아이콘
엘윈 안젤 크리스 리아나 쉐리로깼구요. 유툽에서 슈퍼겜돌이 안젤리나 영상 패턴 그대로 따라했어요. 마지막에 딜 살짝 딸려서 제왕관으로 살짝 비틀긴 했습니다
태엽감는새
19/09/23 15:08
수정 아이콘
그리고 저도 크리스 안키웠어요..대충 라나템줬습니다
김카리
19/09/23 15:59
수정 아이콘
답변 감사합니다.
19/09/22 17:02
수정 아이콘
지난번 엘리 픽업에서 3연리 먹은담에 6성 알윈에 유대까지 투자해 어느정도 키워놓았는데..... 드디어.....! 이번 레엘픽업에서 먹었습니다. 70장 안젤 픽뚫이어서 아 엘윈과는 인연이 없구나 커플뽑까지 기다려야지.. 생각했는데. 그 다음 10연에서 엘윈이 나와줬네요. 950뽑만에 9적폐 완성입니다. 이제부터는 3인 확정위주로만 돌려서 명함들만 따야겠네요.
창조신
19/09/22 17:18
수정 아이콘
그저께 시작해서 쓰알 캐릭은 엘윈 레딘 있는데 16일 가챠까지 존버하면 될까요?
토끼공듀
19/09/22 17:21
수정 아이콘
일반적으론 3인 확정에선 픽뚫이 없으니 명함 한장 따두시는걸 추천하는데 뉴비시니까 16일에 레온 노려보시고 뒤에 란디때 도전하시는게 나아보이네요.
Rorschach
19/09/22 17:34
수정 아이콘
아직 만렙도 안찍었는데 다음주 콜라보 이벤트 시작하면 결국 또 있는거 다 털어서 콜라보캐릭 뽑기에 도전할 것 같습니다. 란디우스고 뭐고 말이죠 크크
어차피 빡세게 pvp 할거 아니다보니 꼭 필요하다는 캐릭터 보다도 지금 안뽑으면 다시 이벤트 할 때 까지 못 뽑을 캐릭터에 먼저 눈이가나봅니다.

영전 1차 때도 초반에 천장찍고 에스텔 뽑았는데 마지막 날 뭔가 아쉬워서 쌓아둔 티켓이랑 보석 다 썼는데 기가막히게 딱 마지막 10뽑에서 요슈아가 두 개자 나오더라고요 크크
그런데 본문 뒷 부분 읽으니 리아나도 티아리스도 없는데, 이제보니 SR캐릭터들 중에 딱 하나 없는게 소피아...

아, 그나저나 소니아를 딱히 쓸 생각은 아니다보니 그냥 심심해서 유니콘 쪽으로 전직을 해뒀는데 전직을 하고보니 클래스가 마법사더라고요?! 그런데 스킬도 없어?! 물리공격?! 대체 이 클래스는 뭔가요 크크크
초짜장
19/09/22 17:43
수정 아이콘
(수정됨) 요번에 레딘 먹겠다고 까불다가 베른 픽뚫에 빈털되서 꼬접각이 씨게 왔습니다.
갤에서는 프레아로도 월하 잘만 깬다고 하는데 공략영상은 죄다 레딘...

디하르트 있어서 젤다 쥬그라도 1개는 확정이고 레온하르트 렌도 하나는 건져야 하는데 완전히 계획이 망가졌네요.
김카리
19/09/23 08:23
수정 아이콘
저도... 레딘 없이 깼습니다. 제전암으로 깼어요
레딘 먹으려고 이번 픽업에 2천장 봤는데 엘윈, 알테가 나왔네요.
19/09/22 18:11
수정 아이콘
애들 화력이 안되서 그런지 콜라보 던전을 오늘 낮부터 도전하다가 결국 하나도 클리어 못하고 일단 포기상태네요. 이번에 못깨면 진짜 답이 없을꺼 같은데...

뽑기 생각하면 또 울적해 지는군요...

P.S. 한분은 요슈아만 5개 먹고 한분은 에스텔만 4개 먹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탄식을....
19/09/22 18:16
수정 아이콘
적폐 9인방중에 라나 못먹어서 꼬접했습니다

는 사실 와우하다보니 현실적인 문제가 ㅠㅠ

있는 여단도 사람들이 줄어서 클리어 못하니 보상도 별로 안들어와서...업글각도 안나오고
19/09/22 18:18
수정 아이콘
(수정됨) 레온하르트 / 렌

pve에서도 쓰나요?? 1차 영전 패스해서 이번에 뽑으려는데 누굴 노려야할까요. 9인방은 다 있습니다.
육성은 빛덱 위주로했고 공주덱 슬슬 준비하고있어요.


그리고 만렙찍고나선 덱이 발전이 거의 없네요...
어둠의 격류도 못깨고 있고 ㅠㅠ 65는 스탯이 안되니 힘드네요.
토끼공듀
19/09/22 18:26
수정 아이콘
쓸라면 쓰겠지만 pve는 기존 9인방으로 다 깰 수 있기 때문에 그 목적으로는 비추입니다. 그나마 렌이 마방 0으로 만드는 유틸로 써먹을만 하구요.
잠잘까
19/09/22 18:43
수정 아이콘
PVE 쪽에서 렌이 렌트키로 불린다고 하더라고요. 없어도 못할건 없는데 있으면 굉장히 편하게 깰 수 있게 해준다고 해요. 저희 여단에서도 PVP안하는 분들이 이거 노릴려고 하더라고요.

저도 pve쪽만 노릴려고 했는데, 업뎃을 조금 보니까 레이드 전까지 잼나게 할만한게 많이 없고 레이드에서도 신캐로 깨는게 많아보여서 결국 PVP쪽 캐릭에 손대야 할거 같아요.
지탄다 에루
19/09/22 18:44
수정 아이콘
일일 패키지 2개씩 지르고 100크리까지 체력 채우면서 만랩 찍고 용 뚫을 때 까진 재밌었는데, 그 이후에 정액 3세트 혹은 일패키지 1개씩 지르던 분들께 서서히 따라잡히니 랑자타임이 심하게 오고 있네요..
아직 접진 않았지만 어떤 게임이든 열심히 꾸준히 하는 것에 더 치고 나갈 스펙이 없어 서서히 스펙 좁혀지는 것이 가장 큰 고비인듯 합니다. 다른 재미를 찾아야 하는데..
요슈아
19/09/22 18:54
수정 아이콘
리아나 은제 픽업 나오지...보젤은 조각으로 먹으면 되겠고.....

요슈아는 건지긴 했는데 전직만 해 놓고 키우지도 못하고 있는데...렌.....나올까 과연......

성장하는 재미는 있는데 할게 워낙 많아 버리니까 정신이 없네요 아주 크크크.
19/09/23 11:29
수정 아이콘
저도 적폐 리아나/라나 자매만 안나왔는데 리아나는 먹을 기회가 없네요 ㅠㅠ
토끼공듀
19/09/23 12:50
수정 아이콘
엘윈 / 리아나 CP 뽑기가 아마 레온 / 라나 CP 뽑기 다음일껍니다. 대충 11월 13일 정도?
19/09/23 13:31
수정 아이콘
엘윈 조각으로라도 리아나 뽑아야겠네요. 엘윈 조각 아까운데 ㅠ
19/09/22 19:00
수정 아이콘
오랜만에 랑그글 반갑네요.
요즘 65영겁들 정복하니 할일이 별루 없었는데 올려주신 글 보니 sr캐릭들도 키워야 겠네요
가뜩이나 마부가 부족한데 보상이 너무 혜자네요.
반면 초시공sss나온다해서 보상 기대 많이 했는데 룬스톤 조각은 실망이네요 ㅠㅠ
스킬라는 본문 글처럼 버그 수정되기 전에 안젤 있으시면 언능 클리어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여신의 시련 70은 보상 좀 괜찮나요?
오늘 햄버거 20개 썼는데 소탕 포함 오바지팡이 2개 꼴랑 먹어서 꼽네요
토끼공듀
19/09/22 20:13
수정 아이콘
뭐 랩제가 높으니 당연히 드랍율이 높다... 라고 말씀드리기엔 쓰알 나오는건 여전히 로또고 빨몬드는 70개 나옵니다.
19/09/22 22:29
수정 아이콘
오랜만에 랑그 글 올라오니 좋네요. 제가 PvP를 정말 싫어해서 신투장 들어오는 게 짜증나는데...... 또 보상이 그렇게 많으니 안 할 수도 없고 난감합니다. 어쩔 수 없이 하긴 할 거 같아요. 그래도 레온하르트는 못뽑겠지... 요슈아도 못 뽑고 에스텔만 가지고 있는데 흑흑.

덧붙여 3섭 노센레이어에서 여단 가입하실 분은 BlackTea를 찾아주세요. 만렙 미만은 여단전 참여만 하면 상관 안함, 만렙은 주1회 500 이상만 찍으면 터치하지 않는 널럴한 여단입니다. (하지만 저것조차 지키지 않는 사람이 있어 다섯이나 잘랐다는 건 비밀입니다.)
수지앤수아
19/09/23 13:21
수정 아이콘
저희는 1섭 여단인데 매주 지옥2번씩 깨지만 여단전을 단 한판도 하지 않는 사람이 44명중에 20명입니다...허허...
19/09/22 23:44
수정 아이콘
그래도 랑그 pvp가 무조건 스펙 좋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은 아니고, 나름의 전략성은 확실히 있습니다.
장기 두는 느낌으로 하면 재밌게 할 수 있는데, 시간이 엄청 많이 든다는 문제가..
칼라미티
19/09/23 03:24
수정 아이콘
란레가 생각보다 늦는군요. 영전 2차에 바로 뒤따라나오는 줄 알았는데...
19/09/23 08:40
수정 아이콘
꼬박꼬박 모아서 이번에 다 쏟압 었더니 요슈아는 안나오고 2천장동안 여캐만 두번을...
으읔..
19/09/23 11:04
수정 아이콘
이제야 9적폐중 7을 모았고 얘네 키우는데만 등꼴이 빠지는데 PVP 준비라뇨 ㅠㅠ 젤다/쥬그라/란디 명함만 받아보고 싶은데 중간에 파인애플이 걸리네요. 셀보라에서 라나는 안주고 보젤만 2번먹었는데 이제야 보젤 이벤트 ㅠㅠ... 보젤은 조각작도 안했는데 5성각이 보이네요...
19/09/23 11:34
수정 아이콘
이번 이벤트 65 넘 어렵습니다 ㅠ.ㅠ
전 몰랐는데 제 캐릭들 장비와 용병이 넘 부실해서...
유대작도 1,2,3만 만땅이고..
후 ㅠ.ㅠ

Ps25일 종료되는 이벤트 점수 뭘로 모아야 하나요?
300짜리 55렙 일퀘무한반복하다 1000주는거 도전했는데 그냥 깨져서..
덱은 9적폐중 보젤 루나 리아나 쉐리빼고 5성입니다.
19/09/23 12:29
수정 아이콘
55짜리 파티로 무한뺑뺑이 하셔야죠.
토끼공듀
19/09/23 12:52
수정 아이콘
55랩 던전 중 오토 되는거 하나 골라서 뺑뺑이 도시면 됩니다.
솜방망이처벌
19/09/23 14:39
수정 아이콘
55c가제일좋아요 레온 엘윈 넣고 오토하시면깨집니다
19/09/23 15:35
수정 아이콘
레엘레 젤다 쥬그라 다 없네요 쥬그라는 걸까요..
공주덱만 그득그득 차가는데 다른 건 나올 생각이 없네요 ㅜㅜ
FC맵도 키워놓은게 없어서 솔로로 2만포인트였나 찍고 관뒀고..
토끼공듀
19/09/23 15:45
수정 아이콘
FC 1회성 던전은 접어두고 55 ABC 던전 뺑이라도 쳐서 보상 받으셔야 할껍니다.

쓰알 장비고 뭐고 클로제 5성이 너무 좋거든요.
19/09/23 16:31
수정 아이콘
그렇군요.. 그럴 시간까진 내고 싶지 않은데 (크크) 잘 한번 해보겠습니다
19/10/04 22:47
수정 아이콘
2차 콜레보 하다보니 현타 엄청 쎄게 오네요 하...
19/10/11 14:29
수정 아이콘
교수60짜리도 힘든데 정상인가 싶네요 이게...
토끼공듀
19/10/12 21:23
수정 아이콘
랑갤에서 대충 뇌피셜들 모아봤는데 첼린지 클리어 유저를 대강 상위 20~30퍼 정도로 보더군요.

그것도 1~3섭 이야기고 뒤쪽섭은 더 적을거라는게 일반적인 의견이었습니다.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댓글잠금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367246 0
공지 게임게시판 운영위원회 신설 및 게임게시판 임시규정 공지(16.6.16) [3] 노틸러스 15/08/31 438147 4
공지 공지사항 - 게시판 글쓰기를 위한 안내 [29] 항즐이 03/10/05 599347 13
79302 [콘솔]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4 발매확정 [9] 드문2021 24/03/28 2021 0
79301 [LOL] VCS 승부조작 관련 발표 [70] 껌정6980 24/03/28 6980 0
79300 [LOL] LPL 2024 스프링 정규시즌 최종순위 및 포스트시즌 대진표 [22] 더치커피4563 24/03/28 4563 1
79299 [스타1] ASL 시즌17의 8강이 확정되었습니다 [21] BLitz.6215 24/03/27 6215 8
79298 [오버워치] [OWCS]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코리아 4주차 리뷰 [4] Riina4228 24/03/27 4228 1
79297 [LOL] 2024 PGR LCK SPRING ALL-PRO 투표 결과 [26] 말레우스5684 24/03/27 5684 12
79296 [LOL] 경기 시청층과 실제 게임하는 층의 괴리감 [89] sionatlasia10537 24/03/26 10537 25
79295 [LOL] 이번 올프로 기인의 특이 기록 [35] 반니스텔루이6943 24/03/26 6943 1
79294 [모바일] 스타레일 1주년과 드디어 나온 그 캐릭터(2.1버전, 심연을 향한 광란의 질주) [26] 대장햄토리2293 24/03/26 2293 3
79293 [LOL] 2024 LCK 시엠 투표결과 총 정리 [25] Leeka3202 24/03/26 3202 0
79292 [LOL] 4~10위팀 선수들이 받은 올프로 투표 살펴보기 [17] Leeka4327 24/03/26 4327 0
79291 [LOL] 논란의 LCK 올프로팀 [134] 찌단7869 24/03/26 7869 9
79290 [기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시즌오브디스커버리 페이즈3 공개 [8] 왕립해군1907 24/03/26 1907 0
79289 [LOL] 퍼스트 세컨 서드 득표수 [84] Pzfusilier5212 24/03/26 5212 2
79288 [LOL] 2024 LCK 스프링 올프로 및 MVP 발표 [127] 껌정6196 24/03/26 6196 2
79287 [LOL] 너구리/애슐리강이 뽑은 스프링 올프로팀 [23] 1등급 저지방 우유3363 24/03/26 3363 10
79286 [LOL] 클템 찍어*3 뽑은 올프로.jpg [103] insane5686 24/03/26 5686 2
79285 [LOL] 플옵 진출팀간의 스프링 상대전적 최종본 [12] Leeka2518 24/03/25 2518 1
79284 [LOL] 팀 지표로 보는 2024 LCK 스프링 및 각 팀별 단상 [16] 찌단3667 24/03/25 3667 6
79283 [LOL] T1이 롤드컵을 우승했을때 정말 기뻤던 이유 (뒤늦은 롤드컵 감상문) [24] 개념은?3618 24/03/25 3618 17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